건강을 돌보는 수박 레시피

수박의 모든 효능을 얻을 방법을 찾고 있는가? 다음의 맛있는 수박 레시피를 시도해보자!
건강을 돌보는 수박 레시피

마지막 업데이트: 15 2월, 2019

수박은 하루 중 어느 때나 먹고 싶은 상쾌한 과일 그 이상이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과일과 채소의 중간쯤에 있는 식품이라고 생각한다. 수박은 오이 및 호박과 같은 식품군인 채소에 속한다. 수박의 특성과 효능을 활용하여 우리의 건강을 잘 돌볼 수 있다. 오늘은 건강을 돌보는 수박 레시피 몇 가지를 알아보자.

수박은 단지 수분으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흥미롭게도 수박은 토마토보다 리코펜 함량이 더 높다. 리코펜은 심장 건강을 돌보고 몸을 해독하는 뛰어난 항산화제이다.

전반적으로 수박은 가족의 건강과 안녕을 책임지기 위해 일 년 내내 우리가 사랑할 수밖에 없는 자연의 선물이다.

수박이 제철이 아닐 경우에는 다른 멜론을 먹는 것도 좋다. 건강을 돌보는 수박 레시피는 하루 중 어느 식사에나 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줄 것이다.

건강을 돌보는 수박 레시피를 알아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레시피를 골라보자!

건강을 돌보는 수박 레시피

몸을 해독하는 수박, 치아 씨, 레몬 주스

재료

  • 딸기 8개
  • 수박 1컵 (200g)
  • 물 1잔 (200mL)
  • 레몬즙 5스푼 (50mL)
  • 치아 씨 1스푼 (10g)

만드는 방법

수박, 치아 씨, 레몬을 넣어 만든 엄청난 영양 주스는 하루를 시작하기에 좋다. 치아 씨 덕분에 몸을 정화하고 활력을 공급할 것이다. 게다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 수박과 딸기는 반으로 자르고 이 조각들을 블렌더에 넣기만 하면 된다.
  • 잘 간 다음 물 한 잔과 레몬즙 5스푼을 넣는다.
  • 마지막으로 치아 씨를 뿌린 후 마신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수박 샐러드

건강을 돌보는 수박 레시피 수박 샐러드

1) 페타 치즈와 박하를 더한 수박 샐러드

재료

  • 구운 닭가슴살 1덩어리
  • 수박 1컵 (200g)
  • 큐브 페타 치즈 12개
  • 신선한 박하잎 10장
  • 루꼴라 1컵 (20g)
  • 흑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 닭가슴살을 먼저 준비한다. 약간의 레몬즙을 뿌린 후 그릴에 구우면 아주 좋다.
  • 수박을 작게 자른 다음 접시에 올리고, 페타 치즈와 박하를 올린다.
  • 여기에 루꼴라, 발사믹 식초와 작게 잘라 흑후추를 뿌린 닭가슴살을 올린다.

아주 맛있을 것이다!

2) 연어 수박 샐러드

건강을 돌보는 수박 레시피 수박 샐러드

재료

  • 신선한 연어 1덩어리
  • 수박 1컵 (200g)
  • 건포도 20개
  • 방울토마토 5개
  • 땅콩 5개
  • 레몬즙 5스푼 (50mL)

만드는 방법

  • 연어 수박 셀러드는 건강에 좋으면서도 영양가가 많다.
  • 먼저 연어를 그릴에 굽는다.
  • 다 되면 작게 자른 다음(앞 레시피의 닭가슴살처럼 손질), 접시에 놓는다.
  • 여기에 수박, 방울 토마토, 호두, 건포도만 더하면 된다. 그 후에 레몬즙과 흑후추로 간을 한다.

더욱 완전한 한 끼 식사를 원한다면 퀴노아를 더해 먹어도 된다. 아주 맛있는 샐러드가 된다.

3. 근육통을 위한 신선한 레몬과 수박

건강을 돌보는 수박 레시피

잠을 잘 때 경련이 있거나 퇴근 후 집에 왔을 때 근육이 지치고 쓰라림을 느끼면, 수박과 레몬을 섞은 신선한 물을 마셔보자.

수박은 근육통을 편안하게 완화하는 능력이 있는 아미노산인 L-시트룰린 (L-citrulline)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레몬 수박 주스는 운동선수를 위해 아주 좋다. 훈련이 끝난 후 신체 회복 과정에서 도움을 주고 근육의 불편함을 완화할 수도 있다.

하지만 수박에는 과당이 함유되어 있어,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 하루에 한 컵(200g)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이상적이다.

근육통을 위한 치유를 위한 레몬 수박 주스를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재료

  • 수박 1컵 (200g)
  • 레몬 1개의 즙
  • 물 1잔 (200mL)
  • 신선한 박하잎 5장
  • 얼음 2조각

만드는 방법

  • 레몬 수박 주스를 한번 마시면 내 인생의 주스로 삼을지도 모른다. 방법도 간단해 5분 만에 만들 수 있다.
  •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기만 하면 된다. 수박, 물, 레몬즙, 박하를 모두 넣는다.
  • 매끄러운 음료가 될 때까지 간 다음 가장 좋아하는 잔에 담는다.
  • 얼음 두 조각을 넣어 천천히 마신다.

여러분은 이 레시피를 사랑하게 될 것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4가지 비타민을 섭취하자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4가지 비타민을 섭취하자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려면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간 식품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필요하다. 꽤 오랫동안 여러 독감 및 바이러스와 관련된 건강 문제를 앓고 있다면, 면역 체계 강화를 위해서 비타민이 필요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