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하고 부드러운 치킨 피카타 레시피

치킨 피카타는 맛있는 이탈리아 요리다. 레몬, 케이퍼, 육수와 버터를 섞은 소스로 조리한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 피카타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상큼하고 부드러운 치킨 피카타 레시피
Florencia Villafañe

작성 및 확인 영양사 Florencia Villafañe.

마지막 업데이트: 26 9월, 2022

중요한 점심이나 저녁에 즐길 수 있는 치킨 피카타 레시피는 맛있고 상큼한 풍미가 특징이며 크림 같은 레몬과 케이퍼 소스에 닭고기가 주재료다.

일반적으로 이 이탈리아 요리는 샐러드, 간단한 파스타 종류 또는 기본 채소를 곁들인다. 맛있는 치킨 피카타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이번 글을 읽어보자.

치킨 피카타 레시피

치킨 피카타 단백질
치킨 피카타는 닭가슴살이 주재료이며 소스 덕분에 부드럽고 육즙이 많다.

일반적으로 치킨 피카타를 만들 때는 닭가슴살을 사용한다. 닭가슴살은 약간 퍽퍽하지만 소스에 잘 재워서 식감과 맛이 완벽하다.

한편, 이 레시피는 이탈리아의 또 다른 요리인 피카타(Piccata)와 다르다. 이름은 같지만 후자는 송아지 고기 또는 생선으로 만든다.

다음에서 소개할 레시피는 4 인분용으로 단계별 조리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치킨 피카타를 준비하는 시간은 대략 50분이다.

재료

  • 닭가슴살 8개
  • 레몬 2개(즙과 제스트 사용)
  • 밀가루 4 테이블스푼
  • 화이트 와인 150mL
  • 케이퍼 1병
  • 소금과 후추 약간
  • 버터 3 테이블스푼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 테이블스푼
  • 마늘 2쪽
  • 파슬리 잎 1개
  • 치킨 스톡 400mL

단계별 치킨 피카타 준비 방법

  1. 닭가슴살을 소금과 후추로 밑간한다.
  2. 밀가루를 닭가슴살 양면에 묻혀서 따로 담아둔다.
  3. 프라이팬에 올리브유와 버터 1큰술을 넣고 불을 약하게 켠다.
  4. 기름이 뜨거워지면 닭가슴살을 넣자. 넉넉하게 큰 접시를 준비하고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 닭가슴살을 담는다.
  5. 이제 마늘을 갈색으로 볶을 차례다. 얇게 썬 마늘을 사용하던 프라이팬에 버터와 넣고 볶는다. 제일 약한 불에서 마늘이 노릇해질 때까지 볶는다.
  6. 화이트와인을 넣고 4분 정도 끓이며 알코올이 증발한다.
  7. 기다리는 동안 레몬 껍질을 벗기고 즙을 짠다. 레몬즙을 팬에 넣고 치킨 스톡 한 컵을 추가한다. 치킨 스톡은 집에서 만들거나 치킨 스톡 큐브를 써도 좋다.
  8. 최소한 10분간 끓인다.
  9. 이 시간이 지나면 잘 저어서 맛을 본다. 필요하면 조미료, 소금, 레몬즙 또는 물을 추가한다.
  10. 원하는 맛이 나면 닭가슴살을 넣어서 소스에 재운다.
  11. 5분 후 케이퍼를 넣는다. 닭고기가 완전히 소스에 잠기도록 육수나 물을 한 컵을 추가한다.
  12. 다진 파슬리를 넣는다.
  13. 달라붙지 않도록 저어준다.
  14.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준비한 치킨 피카타를 예쁘게 담아낸다.

치킨 피카타 장점

치킨 피카타는 건강식이다. 버터가 들어 있지만 양을 조절하여 영양가 있고 저지방 요리로 만들 수 있다.

닭고기는 단백질, 인 및 특정 비타민 B 성분이 풍부하다.  스페인 영양 재단(Spanish Nutrition Foundation)은 닭고기 100g에 포함된 영양분 함량이 다음과 같다고 한다.

  • 단백질 20g
  • 인 128mg
  • 니아신 10.4mg
  • 비타민 B6 0.3μg

영양 전문가들은 닭고기 같은 포화 지방이 적은 육류를 자주 먹지 않는 잡식성 식단을 지키는 사람들에게 치킨 피카타를 권장한다. 따라서 이 요리는 건강한 식단과 매우 잘 어울린다.

치킨 피카타에 무엇을 곁들일까?

치킨 피카타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치킨 피카타에 잘 어울린다 .

다행히 치킨 피카타에 곁들일 수 있는 요리는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속을 채운 파스타, 탈리아텔레, 스파게티 등 파스타 요리와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채소, 쌀, 퀴노아, 폴렌타는 물론 아래 요리와도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 올리브, 루콜라, 방울토마토, 올리브 오일을 곁들인 샐러드
  • 스트링 치즈, 옥수수, 고구마를 곁들인 밥
  • 퀴노아, 토마토, 볶은 적양파
  • 식초와 오이와 강판 당근 샐러드
  • 가지, 호박, 피망, 양파와 같은 구운 채소
  • 발사믹 오일을 곁들인 아스파라거스와 브뤼셀 새싹

치킨 피카타의 질감 변화를 위한 팁

진한 치킨 소스를 선호한다면 다른 재료를 추가해야 한다. 덩어리가 지지 않도록 미리 물 두 숟가락에 녹인 옥수수 전분 한 숟가락을 추가한다. 또는 물이나 크림에 녹인 밀가루를 추가한다.

집에서 준비하는 치킨 피카타

닭고기는 건강하고 매우 다양한 재료다. 이 레시피에는 특별한 미식 지식이 필요하지 않으니 얼마든지 도전해볼만 하다.

그러나 버터나 크림소스를 곁들인 고기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서 건강한 식단에 포함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가끔 간식으로는 즐겨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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