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방 수프를 만드는 두 가지 방법

23 6월, 2019
좋은 다이어트 레시피를 찾고 있는가? 이 맛있고 몸에 좋은 두 가지 저지방 수프 레시피를 따라해 보자. 분명 이 수프에 반하게 될 것이다.

살면서 종종 맛없는 수프들을 먹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다행히도, 집에서 맛있고 영양만점인 수프를 만들 수 있는 수많은 방법과 레시피가 있다. 오늘 소개하는 두 가지 저지방 수프 레시피를 배우고 만들어 보자.

저지방 수프를 만들기 전에, 이 수프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들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자.

저지방 수프를 만드는 두 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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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레시피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맛과 영양이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 양질의 음식을 즐기는 것과 체중 감량은 동시에 달성 가능하다.

저지방 수프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우리가 매일 먹는 비타민과 무기질의 상당수는 고도로 정제되고 인공적으로 합성된 것들이다. 게다가, 섭취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실제로 흡수되는 양은 별로 많지 않다. 하지만 채소나 과일, 기타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먹는다면 비타민과 무기질은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되고, 건강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준다.

본문에서는 수프에 들어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놓쳐서는 안 될 두 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이 수프는 하루 중 언제든 먹을 수 있다.

저지방 수프 레시피 2가지

1. 클래식 야채 수프

저지방 수프를 만드는 두 가지 방법

아마도 지역을 막론하고 가장 유명한 수프일 것이다. 분명 살면서 언젠가 한 번 쯤은 먹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훌륭한 저지방 야채 수프를 만들기 위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 아스파라거스 3컵 (500 g)
  • 큰 당근 2개
  • 서양대파 2개
  • 큰 감자 2개
  • 큰 피망 2개
  • 토마토 2개
  • 소금 3큰술 (45 g)

조리법

  1. 먼저, 재료들을 깨끗하게 세척한다.
  2. 큰 냄비에 물을 끓인다.
  3. 물이 끓는동안 채소들을 너무 작지 않게 적당한 크기로 썬다.
  4. 썬 채소와 소금을 끓는 물에 넣고 30분간 끓인다. 레인지의 화력에 따라 조리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5. 간을 보면서 취향에 따라 소금을 더 넣는다.
  6. 불을 끄고, 적당하게 식힌 후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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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저지방 생선 수프

수프

생선은 활용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재료 중 하나다. 만약 체중 감량을 하면서도 맛있는 식사로 단백질을 보충하고 싶다면, 아래의 간단한 레시피가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

재료

  • 양파 1개
  • 당근 1개
  • 감자 2개
  • 토마토 2개
  • 파슬리 1개
  • 마늘 2쪽
  • 헤이크(Hake, 남방대구) 대가리 또는 등뼈
  • 헤이크 살코기 두 토막
  • 올리브유 1큰술 (15 ml)
  • 소금 2큰술 (30 g)
  • 신선한 조개 2컵 (320 g)

조리법

  1. 먼저 큰 냄비에 물을 끓인다.
  2. 물이 끓기 전에 소금과 파슬리 하나, 그리고 올리브유를 넣는다.
  3. 다음으로 준비한 채소류 중 마늘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절반 씩 넣는다.
  4. 2분 후 헤이크 등뼈 혹은 대가리를 끓는 물에 넣고 다른 재료들과 함께 20분간 끓인다.
  5. 헤이크 살코기와 조개를 추가하고 10분간 더 끓인다.
  6. 10분 후 채소들을 건져낸다. 이 때 건져낸 채소는 버리지 말고 따로 놔둔다.
  7. 건져 낸 채소들을 믹서기에 넣고 간다.
  8. 수프에서 생선 및 남은 채소 등 각종 건더기들을 체로 걸러낸 후 새 냄비에 담는다.
  9. 믹서에 간 채소를 수프에 넣고 섞는다.
  10. 소금을 약간 친다. 조개를 조금 더 넣는다면, 5분간 더 데친다.
  11. 뜨거운 상태로 저지망 생선 수프를 맛있게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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