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치즈 감자 그라탱을 만드는 비법

7월 5, 2019
이 치즈 감자 그라탕이 가벼운 음식은 아니지만, 체형을 유지하는 데 좀 더 주의를 기울이고 운동을 병행한다면 체중 증가 없이 이런 음식들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살다 보면 책임질 일이 많고,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으며, 온갖 것들로 머릿속이 복잡할 때가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잠시나마 주방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 치즈 감자 그라탱 레시피와 함께라면 말이다.

머릿속을 비우고, 가족들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줄 새로운 저녁 만찬을 만드는 일은 중요하다.

이 치즈 감자 그라탱은 결코 가볍고 열량이 낮은 음식이 아니지만, 생각하는 것만큼 건강에 나쁘지는 않다.

이 요리로 말하자면, 얼마나 많이 만들고 먹느냐가 중요하다. 이 요리는 상당히 높은 열량과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고, 마찬가지로 전분과 지방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레시피는 한 가족을 위한 것이지, 1인분을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유념하자.

치즈 감자 그라탱에 대해 알아야 할 것

감자와 치즈, 그리고 굽기는 그 자체로 각광 받는 재료이자 조리법이다. 이 세상에 “유해”하거나 “살찌는” 음식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자.

좋고 나쁨의 차이를 만드는 것은 당신의 생활 습관과 매일매일의 식습관이다. 그리고 음식에 대한 미신이 생각보다 훨씬 더 만연해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치즈 감자 그라탱을 만들지 말지 제대로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맛있는 치즈 감자 그라탱을 만드는 비법

그러므로, 한 번쯤 틀에 박힌 식단에서 벗어나 치즈 감자 그라탱을 시도해 보자. 치즈 감자 그라탱은 맛있을 뿐더러, 가족들과 집에서 시간을 함께 보내기에 좋고, 조리법에 따라 저렴하고 쉽게 만들 수 있다.

치즈 감자 그라탱 레시피

자 이제 맛이 없을 수 없는 녹인 치즈와, 부드럽고 활용성이 다양한 구운감자가 합쳐진 놀라운 요리를 만들어보도록 하자.

만일 건강하면서 충분한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을 찾는다면, 이 요리를 강력히 추천한다. 이 그라탱은 맛도 좋고, 실용적이여서 쌀이나 플랜테인(요리용 바나나), 샐러드, 아니면 빵에 곁들여 먹기에 아주 훌륭하다.

맛있는 치즈 감자 그라탱을 만드는 비법

아래에서 소개할 요리법을 단계단계 신중하게 따라해 보자. 치즈 감자 그라탱은 보기좋게 만들기가 다소 어려운 게 사실이지만, 그만한 노력을 할 가치가 있다.

재료

  • 큰 감자 5개 (1 kg)
  • 마늘가루 1큰술 (15 g)
  • 소금 2작은술 (10 g)
  • 파르메산 치즈 1컵 (200 g)
  • 액상 우유크림 1컵 (240 ml)
  • 간 흑후추 1큰술 (15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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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리법

  1. 첫째로, 감자를 씻는다. 감자 포면은 보통 흙먼지로 가득하다는 점에 주의하자.
  2. 감자를 다 씻었다면, 껍질을 벗겨낸다.
  3. 다음 단계로 넘어가 요리를 계속하기 전에, 오븐을 175도로 예열한다.
  4. 껍질을 다 벗긴 감자를 썰되, 일정한 두께로 썰 수 있도록 노력하자.
  5. 트레이에 음식이 눌러붙지 않도록 버터를 고르게 펴서 바른다.
  6. 다음으로 그라탱 소스를 만든다. 소스를 만드는 데에는 우유크림, 마늘, 후추, 소금 한 꼬집과 육두구(넛맥)가 필요하다.
  7. 거품기를 이용할 수도 있고, 냄비에 넣고 살짝 데워도 되지만, 원한다면 실온에서 작업한 후 오븐에 넣어두어도 된다.
  8. 만들어진 소스에 파르메산 치즈를 뿌려 덮는다.
  9. 다음으로, 감자를 조심스럽게 트레이에 옮겨 담는다. 하나 하나 켜켜이 쌓는 방식으로 놓자.
  10. 이렇게 함으로써 재료들이 네 개의 층을 이루게 된다. 감자 층, 소스 층, 그리고 또 하나의 감자층… 이러한 방식으로 가진 재료를 모두 쓸 때까지 층을 쌓는다.
  11. 만들어진 것을 오븐에 넣고 45분간 굽는다. 그리하여 완전한 홈메이드의 맛있는 치즈 감자 그라탱을 완성하게 된다.
  12. 마지막 팁으로, 조그만 토치를 사용하거나 오븐의 온도를 살짝 높여 5분간 굽는 것으로 치즈를 노릇노릇하게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