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비건 셰이크

이 글에서는 신체 활동을 하고 나서 많은 영양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비트 사워 체리 스무디를 알아보려고 한다. 직접 만들어 보면 어떨까?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비건 셰이크

작성자: Jonatan Menguez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22

운동 루틴이 끝나면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소비한 에너지와 미네랄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에너지 보충을 위해 아이소토닉 음료를 마시거나 단백질이 풍부한 제품을 섭취한다. 하지만 비건 셰이크로도 운동 후에 필요한 모든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지금부터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비건 셰이크를 알아보자.

체리나 비트와 같은 과일과 채소로 만든 셰이크는 근육량을 늘리고 운동 능력의 다른 측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맛이 좋은 편이므로,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다.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비건 셰이크가 제공하는 영양분

비건 셰이크는 운동선수에게 필수 영양분을 제공하는 과일, 채소, 식물 단백질과 같은 재료로 만들 수 있다. 이 음료를 마시면 집중력과 근육량을 높이고 운동 능력을 자극할 수 있다.

아마추어와 프로 구분 없이 에르고제닉 에이드(Ergogenic aids)를 섭취하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에르고제닉 에이드란 운동선수의 에너지 분출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영양학적, 기계적, 생리학적 측면을 포함한 용어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운동선수들은 다양한 영양분을 포함한 단백질 셰이크를 섭취한다.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칼륨, 크레아틴, 비타민 B, C, D와 같은 성분은 수분 공급, 피로에 대한 높은 저항력, 빠른 근육 회복과 같은 다양한 효과가 있다.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비건 셰이크의 성분과 이점

비트와 사워 체리로 만든 비건 셰이크는 영양 보충에 도움이 된다. 1잔에 143kcal와 6.5g의 당분을 제공하므로, 신체 활동을 하고 나서 영양분을 보충하는 데 이상적이다.

비건 셰이크가 제공하는 다른 영양분은 다음과 같다.

  • 비타민 B군: 구아바, 망고, 레몬 추출물에 포함된 성분으로, 에너지 생성에 필수적이다.
  • 비타민 B5: 판토텐산이라고도 하며, 에너지 생성을 위한 필수 영양분이다.
  • 아세롤라 체리의 비타민 C: 피부, 힘줄, 인대, 혈관 재생에 사용되는 좋은 단백질을 공급한다.
  • UV 처리를 거친 버섯의 비타민 D: 칼슘과 마찬가지로 뼈 건강 유지에 관여한다.
  • 비트와 체리: 에너지 생성에 충분한 탄수화물을 제공하며,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 식물성 콩 단백질(25g):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비건 셰이크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비건 셰이크 레시피

건강 관리와 운동 능력에 효과적인 비트 사워 체리 비건 셰이크는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 물이나 천연 과일 주스 300mL에 콩 단백질 2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 블렌더에 비트와 체리를 넣고 스무디처럼 걸쭉해질 때까지 잘 갈아 준다.
  • 취향에 따라 과일, 채소, 견과류를 골고루 넣는다. 추가하는 재료에 따라 셰이크의 맛과 영양분이 달라질 수 있다.

운동선수를 위한 스무디 레시피

에너지를 제공하는 영양분은 다양한 스무디를 통해 섭취할 수 있다. 지금부터 소개할 스무디는 유제품을 포함하고 있어 비건 음료가 아니지만,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이다.

운동 전이나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스무디를 하나씩 살펴보자.

바나나 스무디

껍질을 벗긴 바나나 2개를 잘게 썬 뒤 천연 요거트, 꿀 2큰술, 계핏가루와 함께 잘 갈아 준다. 마지막으로 아몬드 우유 200mL를 넣으면 끝이다.

바나나 스무디는 칼륨, 마그네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소화가 쉽게 되는 음료이므로, 운동을 시작하기 1시간 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비건 셰이크

아보카도 견과류 스무디

아보카도 견과류 스무디를 만들려면 아보카도 반 개, 땅콩이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500g, 바나나 1개, 블루베리 한 줌, 우유가 필요하다. 원한다면 견과류는 껍질을 벗긴 제품으로 준비해도 좋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제공하는 아보카도 견과류 스무디에 블루베리를 넣으면 항산화제까지 섭취할 수 있다.

이 음료는 에너지를 보충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운동을 하고 나서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과일 스무디

복숭아와 바나나로 만든 과일 스무디는 운동 후에 마시는 것이 좋다.

복숭아, 바나나, 딸기 한 줌과 오렌지즙 1L를 함께 갈아서 마셔 보자.

수분 보충을 꼭 기억하자

비건 스무디의 또 다른 장점은 글루텐이나 유전자 조작 물질이 들어가 있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음료는 보충제에 불과하므로, 식사 대용이 아니라는 점을 잊지 말자.

끝으로 운동 전후와 도중에는 항상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에르고제닉 에이드가 제공하는 영양분과 함께 물이나 아이소토닉 음료를 마시면 수분을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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