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나타나는 심근경색 초기 증상

여성에게 나타나는 심근경색 초기 증상

마지막 업데이트: 13 10월, 2018

여성에게 보이는 심근경색 증상은 남성의 증상과 많이 다를 수 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은 증상을 더욱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심근경색으로 인한 사망률이 여성 인구에서 늘어나고 있다. 심근경색은 피곤이나 알 수 없는 통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이에 대해 잘 알아보는 게 좋다.

여성에게 나타나는 심장병의 증상

심근경색

심장병의 경우 주로 생각하는 한 남자가 가슴을 움켜쥐고 쓰러지는 선입견을 버리자. “British Columbia” 잡지에 의하면 새로운 연구 결과가 심근경색이 여성에게 19%, 남성에게 13.7%로 여성에게 더 많이 일어난다고 한다.

여성에게 나타나는 증상을 쉽게 무시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특히 한 가정에서 여성들은 가족을 돌보는 것에 집중하다 보니 자신의 건강을 뒤로하는 경우가 많다. 다음과 같은 증상을 잘 알아두고 미리 대비하자.

1. 무거운 가슴

어떤 경우에는 가슴이 타는 것 같은 통증이나 무게감이 피곤과 함께 나타날 수 있다. 이런 증상을 스트레스가 많을 때 자주 나타날 수 있는 불안 증세와 헷갈릴 수 있다. 이런 증상이 매일 반복되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한다. 남성들의 경우 가슴이 무거워지면서 통증이 팔 쪽의 저림 증세로 나타나고 여성들에게는 가슴 중앙에 통증이 발생한다.

2. 목, 등, 턱과 같은 상반신의 급성 통증

심근경색

국부적인 통증은 양쪽 팔, 등, 어깨, 목, 턱 또는 배꼽 윗부분에 나타날 수 있다. 통증이 흔히 나타나는 부위이므로 근육통 또는 여성의 경우 골다공증의 증상으로 지나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소염제로 치료하려는 경우가 많다.

3. 심한 피로감 및 호흡 곤란

심근경색

남성의 경우 대개 심한 운동을 하거나 육체적으로 힘들 때 심근경색 증상을 경험한다. 하지만 여성들은 가만히 앉아있거나 자는 사이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더 많다. 심근경색은 활발한 상태보다 쉬는 상태에서 더욱 빨리 찾아오기도 한다. 그러니 평소보다 더 피로를 느끼거나 새로운 통증 및 가슴에 무게감이 느껴진다면 병원을 빨리 방문해야 한다. 계단을 오르거나 운동을 할 때 숨이 비정상적으로 가쁘고 가슴이 답답한지 잘 살펴봐야 한다. 또한 남성들은 보통 심근경색과 함께 기절을 하지만 여성들은 증상이 거의 없이 발생할 수도 있다.

4. 복통

심근경색

복부가 불편하거나 무거울 수 있다. 무엇을 먹든 소화에 무리가 가고 위산 역류를 자주 겪으며 구토까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을 심각하지 않게 생각하기 쉽다. 복통이 식은땀과 함께 나타난다면 심장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피곤이 빨리 오고 몸이 떨리고 복통이 심해진다면 더 조심해야 한다.

여성의 위험한 습관은 이런 증상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스트레스나 평범한 복통으로 여긴다는 것이다. 평소보다 피곤하거나 숨이 가쁘다면 의사의 진찰이 꼭 필요하다.

이 글은 어떤가요?
여성에게 좋은 10가지 식품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여성에게 좋은 10가지 식품

인생의 단계마다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품들이 있다. 마찬가지로 특정 성분들 때문에 여성에게 좋은 식품들도 있다. 요거트에는 장의 회복을 돕고,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세포조직의 곰팡이 감염을 방지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