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먹으면 젊고 건강해 보이는 식품 10가지

훨씬 더 젊고 건강해 보이고 싶은가? 그렇다면 식단에 몇 가지 변화가 필요하다!
꾸준히 먹으면 젊고 건강해 보이는 식품 10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6 4월, 2022

더 젊고 건강해 보이고 싶다면 피부 관리보다 영양 섭취가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꼭 알아 두자.

수분 보충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크림을 발라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지 못한다. 이렇게 되면 매끄러운 피부결과 젊어 보이는 인상을 가꾸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잘못된 식습관, 환경 오염 물질, 자외선 노출, 나쁜 생활 방식,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과 같이 피부의 조기 노화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오늘은 식습관 관리와 개선을 중점으로 더 젊고 건강해 보이는 모습을 가꾸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물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하다. 세계 보건 기구(WHO)에 따르면, 하루에 30분만 걸어도 건강이 훨씬 좋아진다.

꾸준히 먹으면 젊고 건강해 보이는 식품

식단에 급격한 변화를 주려면 먼저 영양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또한 피부 질환이나 건강상 문제가 있다면 자연 요법으로 치료를 대체하지 말고 의사에게 제대로 된 진찰을 받아야 한다.

통곡물: 꾸준히 먹으면 젊고 건강해 보이는 식품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려면 통곡물을 하루에 여러 번 섭취해야 한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통곡물은 심혈관 질환과 암을 예방하고 소화를 개선하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다.

그 외에도, 항산화제 함량이 높아 세포 재생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올리브 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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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사용되는 올리브 오일은 건강을 유지하면서 피부를 젊어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올리브 오일은 심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줄이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 함량이 높다. 또한 비타민 A와 E가 포함되어 있어, 피부를 젊고 부드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 꾸준히 먹으면 젊고 건강해 보이는 식품

피부와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는 다양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과일로 유명하다.

블루베리에는 다량의 비타민 C, E, 철분, 마그네슘, 폴리페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처럼 맛있는 식품도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이 될 수 있다. 실제로 다크초콜릿에는 카테킨, 에피카테킨, 프로사이아니딘과 같은 다량의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다크초콜릿을 적당히 섭취하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신경을 보호하며 심혈관 건강을 관리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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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 미용에 관한 많은 이점을 고려할 때, 브로콜리는 식단에 자주 포함해야 하는 채소다.

강력한 효능이 있는 브로콜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유리기의 영향을 완화하고 신체와 피부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레드 와인

레드 와인이 건강과 젊음의 비결이 될 수 있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흔히들 하루에 와인을 한 잔씩 마시면 심장 보호, 혈압 감소, 당뇨병 예방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술은 좋은 점보다 해로운 점이 훨씬 더 크다. 사실 술은 조금만 마시거나 아예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토마토: 꾸준히 먹으면 젊고 건강해 보이는 식품

토마토는 젊고 건강해 보이는 모습을 위한 최고의 항산화 식품이다.

토마토에 포함된 리코펜은 붉은빛을 띠는 색소이며 심장 질환, 암, 고콜레스테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앞서 인용한 연구에 따르면, 요리에 자주 사용하는 토마토는 자외선을 차단하며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녹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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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는 많은 약효로 잘 알려진 식품이다. 녹차의 유효 성분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는 건강을 개선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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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영양가가 높고 맛있는 아보카도는 피부와 신체 건강을 관리하여 더 젊고 건강해 보이는 모습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동물 연구를 통해 확인된 바에 따르면, 아보카도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콜라겐 형성을 자극하는 에센셜 오일이 풍부하다. 또한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어, 조기 노화를 늦출 수 있다.

연어

연어는 피부를 보습하고 보호하며 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의 천연 공급원이다. 식물성 식품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신체 건강을 개선하고 피부를 젊게 유지할 수 있다.

젊고 건강해 보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은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다양하므로, 식습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중에서 이미 챙겨 먹는 식품이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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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에서 나는 10가지 채소의 영양분
건강을 위한 발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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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에서 나는 10가지 채소의 영양분

채식주의자이든 아니든 채소를 섭취하면 몸에 좋은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각양각색의 채소로 평소 식사에 변화를 주고 식단을 조화롭고 균형 있게 유지해 보자. 특히 지금부터 소개할 아시아에서 나는 채소의 영양분은 영양가가 상당히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