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화장품의 위험성에 대한 전문가 의견

크림 화장품의 위험성은 쉽게 예방할 수 있다.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특정한 조언을 따라야 한다. 이 글에서 크림 화장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크림 화장품의 위험성에 대한 전문가 의견

마지막 업데이트: 12 8월, 2021

크림 화장품의 위험성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요즘 같은 시대에 크림 화장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이러한 제품은 매우 다양한 곳에서 판매하고 여러 가격대로 나와 있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특히 전문점에서 판매되지 않는 크림의 위험성을 잘 모르고 있다.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 아니면 제품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이 없다.

스페인 의약품위생제품청(AEMPS)은 이러한 화장품의 오용에 대해 경고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의 목적은 관련 위험을 줄이기 위함이다.

화장품 사용에 관한 우수 사례‘로 알려진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의 주된 부문으로 나뉜다.

  • 제품의 오용
  • 제품 사용과 관련된 잘못된 사례

지금부터 크림을 잘못된 사용에 대한 위험성을 알아보자. 이러한 해결 방안을 실천하여 위험을 줄이는 것이 좋다.

크림 화장품의 가장 일반적인 오용

가장 잘못된 크림 화장품 사용 습관 중 하나는 제품에 필요한 중요성을 부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제조업체가 제공한 권장 사항을 무시하면 크림을 사용할 때 위험성이 커진다.

제품 권장 사항을 읽지 않는 것은 약 상자에 표기된 글을 읽지 않아 약물 사용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지 못하는 것과 같다. 많은 크림에는 특정한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피부에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활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면 크림의 사용 기한, 적절한 보관 장소 및 환경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이처럼 나쁜 습관으로 인해 활성 물질이 효과를 발휘하지 않을 수 있지만, 다른 위험도 있다. 크림을 형성하는 분자가 다른 분자로 바뀌면서 소비자에게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그렇다면 크림의 오용과 관련된 위험은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

몇 가지 해결 방안

스페인 의약품위생제품청은 앞서 언급한 보고서 외에도, 크림과 화장품을 사용할 때 실천해야 하는 일련의 조언을 발표했다. 이러한 해결 방안을 적용한다면 관련 위험성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첫째, 카나리아 제도 정보의 보고서에 명시된 대로 항상 제품 라벨, 사용 지침, 경고 및 주의 사항을 읽을 것을 권장한다.

정보를 잘 알아두면 해당 제품의 유익한 효과를 확신할 수 있다.

둘째, 크림이나 화장품을 제조업체에서 의도한 것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면 안 된다. 만약 다른 용도로 사용하면 건강상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셋째, 제품에 표기된 개봉 후 사용 기한을 준수할 것을 제안한다.

네 번째 조언은 제품을 올바르게 보관하고 용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며 뚜껑을 잘 닫아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극도로 높거나 낮은 온도와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햇빛이 분자 구조에 변화를 일으켜, 제품의 효과가 사라지거나 심지어 위험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또한 감염 예방을 위해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손을 씻는 것이 필수적이다.

크림 화장품의 위험성을 예방하기 위한 또 다른 방법

크림의 위험성: 전문가의 의견

모든 제품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사용 기한을 확인해야 한다. 크림의 경우, 오염이 발생할 위험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앞서 소개한 조언 외에도, 스페인 의약품위생제품청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할 것을 제안한다.

  • 체액과 접촉할 수 있는 물건을 함께 사용하지 말자.
  • 제품을 섞거나 화장품에 다른 물질을 추가하지 말자.
  • 제조 공장에서 나오는 포장 용기를 바꾸지 말자.
  • 일회용품이라면 사용 후 즉시 폐기하고 재사용하지 말자.
  • 제품에 이상이 있다면 폐기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자

건강 전문가들은 여러 차례 크림의 위험성과 화장품 오용의 결과를 경고하는 의견을 내비쳤다. 많은 사람이 라벨을 읽지 않고, 제품을 잘 보관하지 않으며, 여러 제품을 섞어서 사용하는 나쁜 습관으로 인해 해로운 결과를 마주하기 때문이다.

크림의 모든 위험성을 최소화하려면 보건 당국에서 발표한 지침을 따라야 한다. 쉽고 간단하게 실천 가능한 방법이지만, 많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피부를 해칠 수 있는 화장품의 유해 성분 5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피부를 해칠 수 있는 화장품의 유해 성분 5가지

매일 몸에 바르는 화장품의 성분을 꼼꼼히 살펴본 적이 있는가? 피부를 해칠 수 있고 심지어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화장품의 유해 성분을 알고 있는 게 중요하다. 파라벤, 황산염, 납, 트리클로산, 프탈레이트 등은 가장 흔한 유해 성분의 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