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

해바라기 씨 60g이면 비타민 E 하루 권장량의 90%가 충족된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

마지막 업데이트: 04 5월, 2019

오늘은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을 알아보자. 비타민이 풍부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그리고 우리가 간과해서는 안 되는 필수 비타민 중에는 비타민 E가 있다. 항산화 성분이 있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지방 산화에 따른 효과를 중화한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유리기가 미치는 손상을 막는 데 비타민 E가 기여한다고 한다. 유리기 생성을 막는 것이야말로 만성 질환과 노화의 진행을 예방하는 요점이다. 게다가 비타민 E는 면역 체계 유지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씨앗류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
견과류 등 다수 식물성 음식에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비타민 E가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은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견과류에 특히 많이 들어 있다.

가령, 아몬드 1온스 (약 30g)에는 비타민 E가 7.4mg 들어 있다. 아몬드 기름이나 아몬드 우유로도 섭취할 수 있다. 한편, 헤이즐넛은 긴 하루 끝에 먹기 좋은 음식이다. 헤이즐넛 1온스만으로도 비타민 E 하루 권장량의 약 20%를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잣 역시 비타민 E가 풍부한 견과류이다. 잣 1온스에는 비타민 E 2.6mg이 들어 있다. 잣 기름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아몬드 우유처럼 견과류로 만든 우유 역시 비타민 E가 풍부하다.

다음은 비타민 E가 풍부한 그 밖의 씨앗을 몇 가지 추린 것이다.

  • 해바라기 씨
  • 호박 씨
  • 참깨

실제로 해바라기 씨 1/4컵을 먹는 것으로 비타민 E 하루 권장량의 90.5%를 채울 수 있어, 매일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다.

채소

비타민 E가 풍부한 채소
근대나 시금치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몸에 좋은 채소이다.

근대는 건강에 가장 좋은 채소 중 하나이다. 비타민 E만 풍부한 게 아니라 K, A, C 같은 다른 복합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한다. 근대와 마찬가지로 겨자잎도 영양이 매우 풍부한데, 다음과 같은 영양소를 함유한다.

  • 비타민 A: 치아, 부드러운 조직, 뼈 조직, 막 형성과 유지를 돕고 시력을 개선하는 게 주기능이다.
  • 엽산: 구조 단백질과 헤모글로빈 형성에 필요하며, 신경계와 인식 기능에 크게 기여한다.
  • 비타민 C: 전신 조직의 성장과 회복에 필요하다.

한편, 시금치는 칼슘과 엽산뿐만 아니라 비타민 E가 가장 풍부한 채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신선한 시금치를 샌드위치에 넣어 먹기를 권한다. 그러면 특별한 건강식이 된다.

식물성 기름

식물성 기름
지용성 성질을 지니는 식물성 기름에는 비타민 E가 듬뿍 들어 있다.

식물성 기름 중에서 씨앗을 원료로 하는 기름은 훌륭한 비타민 E 공급원이다. 그중 새싹보리 기름에 비타민 E가 특히 풍부하다. 새싹보리 기름 한 스푼이면 비타민 E 하루 권장량을 100% 채울 수 있을 정도이다. 해바라기유 또한 훌륭한 선택인데, 비타민 E를 5mg 이상 함유하며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다시피 비타민 E는 다양한 방법으로 식단에 추가할 수 있으니, 비타민 E 부족에 시달릴 이유가 없다.

이 글은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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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izvi S., Raza T., The role of vitamin E in human health and some diseases. Sultan Qaboos University Medical Journal, 2014.
  • Lee GY., Han SN., The role of vitamin E in immunity. Nutrients, 2018.
  • Dao DQ., Ngo TC., Thong NM., Nam PC., Is vitamin A an antioxidant or a pro oxidant? J Phys Chem B, 2017. 121 (40): 9348-9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