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만들어 먹는 영양 듬뿍 5가지 디저트

· 6월 3, 2019
이 글에서 소개하는 디저트는 천연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체중 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다이어트 중인데 디저트가 당기는가? 걱정하지 말자! 쉽게 만들어 먹는 영양 듬뿍 디저트로 건강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중인 스스로에게 멋진 보상을 할 수 있다.  

쉽게 만들어 먹는 영양 듬뿍 5가지 디저트

1. 쉽게 만들어 먹는 달콤한 과일 케밥

쉽게 만들어 먹는 영양 듬뿍 5가지 디저트

재료

  • 바나나
  • 키위 1개
  • 파인애플 1컵 (200 g)
  • 잘 익은 망고 1개
  • 빨간 사과 1개
  • 딸기 1컵 (150 g)
  • 액체 감미료 5큰술 (50 ml)

필요한 도구

  • 긴 꼬치

만드는 방법

  • 파인애플, 사과, 키위, 망고, 바나나 껍질을 벗긴다.
  • 딸기는 잎을 뗀다.
  • 감미료를 컵에 붓는다.
  • 과일을 잘라 감미료에 30분간 담가둔다. 
  • 과일을 꼬치에 한 줄로 끼운다.
  • 그릴 예열을 한다. 갈색으로 될 때까지 굽는다.

맛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도 주는 과일이다. 비타민 E 군 같은 여러가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소화관에도 도움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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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원하게 즐기는 칸탈루프 얼음

칸탈루프멜론

칸탈루프는 비타민 A, E 군이 함유하고 있어 몸에 좋다. 섬유질과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어 이뇨 효과도 있다. 피부 노화 예방에도 효과가 탁월하다.

재료

  • 칸탈루프 1개
  • 레몬즙 3큰술 (30 ml)
  • 얼음 ¾컵 (150 g)
  • 스테비아 2큰술 (20 ml)

만드는 방법

  • 칸탈루프 씨를 제거하고 네 조각으로 자른다.
  • 믹서기에 얼음, 레몬즙, 스테비아, 칸탈루프를 넣는다.
  • 부드럽게 잘 갈릴 때까지 잘 간다.

칸탈루프 얼음은 운동 후 또는 더운 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3. 쉽게 만들어 먹는 망고 팔레타

망고

망고에는 비타민 A, C과 칼슘과 칼륨 같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에너지를 주는 식품을 찾고 있다면 망고 팔레타가 제격이다.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안정적으로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재료

  • 잘 익은 망고 1개
  • 천연 요거트 1컵 (200 g)
  • 레몬즙 3큰술 (30 ml)
  • 레몬 제스트 1큰술  (10 g)
  • 스테비아 3큰술 (30 g)
  • 바닐라 추출물 1큰술 (10 g)

필요한 도구

  • 막대기

만드는 방법

  • 망고 껍질을 벗긴다. 껍질 벗긴 망고와 다른 재료들을 모두다 믹서기에 넣는다.
  • 잘 간다.
  • 팔레타 틀이나 플라스틱 컵에 붓는다. 막대기를 꽂는다.
  • 5시간 동안 얼린다.

4. 코코넛 무스

코코넛

코코넛에는 항산화 성분과 여러가지 미네랄 (철, 마그네슘,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다. 수분 함량이 높아 수분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공급하고 혈압 조절에도 좋다.

재료

  • 코코넛 간 것 5T (50 g)
  • 저칼로리 농축 우유 1컵 (300 g)
  • 저칼로리 크림 1컵  (200 ml)
  • 저지방 우유 1컵 (200 ml)
  • 무향 젤라틴 1봉지 (7 g)
  • 따뜻한 물 1컵 (200 ml)

만드는 방법

  • 믹서기에 크림, 농축 우유, 간 코코넛을 넣는다.
  • 모든 재료가 잘 갈릴 때까지 잘 간다.
  • 젤라틴을 따뜻한 물 한 컵에 푼다.
  • 젤라틴을 믹서기에 넣고, 다시 몇 분 간다.
  • 컵에 부어 무스가 될 때까지 얼린다. (보통 4-6 시간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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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바나나 플랜

쉽게 만들어 먹는 영양 듬뿍 5가지 디저트

가족들과 모여 식사하는 날, 맛있고 영양가가 가득한 플랜을 만들어보자.

우리가 아는 것처럼 바나나는 소화와 신경계에 꼭 필요한 필수 미네랄인 칼륨의 왕이다. 뿐만 아니라 칼륨은 근육, 심장, 신장을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재료

  • 바나나 2개
  • 우유 2컵  (500 ml)
  • 달걀 4개의 노른자
  • 스테비아  3큰술  (30 ml)
  • 시나몬 간 것 (원하면)

만드는 방법

  • 바나나 껍질을 벗겨 몇 조각으로 자른다.
  • 냄비에 우유, 스테비아, 바나나를 넣고 끓인다.
  •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해 5분 정도 더 끓인다.
  • 시나몬 간 것을 넣고 잘 젓는다.
  • 불을 끈다. 바나나를 건져내 다른 그릇에 담은 후, 달걀 노른자를 넣어 잘 젓는다.
  • 바나나와 달걀 섞은 것을 뜨거운 우유에 넣고 다시 끓인다.
  • 다시 잘 섞는다.
  • 작은 개인 그릇이나 접시에 담아 그대로 둔다.
  • 냉장고에 4- 6시간 동안 넣어 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