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새 하이힐을 신을 수 있는 8가지 팁

10월 2, 2018
이 글에서는 밤새 편안하게 높은 구두를 신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8가지 팁을 소개한다. 

하이힐은 처음 등장한 이후부터 쭉 유행하고 있는 매력적인 신발이다. 그러나 오랫동안 하이힐을 신는 것은 불편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하이힐을 신는 것이 불편함을 참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꼭 그렇지만은 않다.

세련되고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면서 편안하게 하이힐을 즐기는데 사용할 수 있는 요령이 많이 있다. 이 글에서는 하이힐을 신어 유행에 뒤쳐지지 않으면서도 불편하지 않게 장시간 신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가장 기본적인 몇 가지 요령을 소개한다.

그러나 건강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굽이 너무 높은 하이힐을 신거나 하이힐을 너무 자주 착용하지 말 것을 권장한다. 

1. 피곤하기 때문에 하이힐을 벗는 행위는 피하자

밤새 하이힐을 신을 수 있는 8가지 팁

잔인하게 들릴 수 있지만 몇 분간 휴식을 취하기 위해 하이힐을 벗으면 고통은 오히려 더 심해질 것이다. 신발을 벗은 순간 염증은 악화될 것이다.  잠시 동안은 나아지는 것 같지만 다시 신발을 착용하면 통증은 더욱 악화된다. 발이 이전만큼 쉽게 신발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이다.

더 읽어보자: 손과 발에 생기는 염증, 건막염

2. 미리 새 신발을 시험해보자

새 신발을 신을 계획이 있다면 조심해야 한다. 특히 하이힐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서 있거나 오랫동안 걸어야 하는 파티나 이벤트에 참석해야 한다면, 먼저 하이힐을 시험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 따라서 가끔씩 하이힐을 신고 매번 조금씩 착용 시간을 늘려 새 신발에 익숙해지기를 권장한다.

하이힐을 잘 신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 과정이 특히 중요하다. 잘 신지 않다가 갑자기 신으면 굳은살, 물집 및 갈라짐이 생길 것이며 빨리 피곤해질 것이다.

몇 차례 시험해보고 신발을 발에 적응하기 위해 집에서도 신어보자. 

3. 올바른 사이즈를 착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밤새 하이힐을 신을 수 있는 8가지 팁

뻔하게 보일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잘못된 신발 사이즈를 착용하는 실수를 흔히 한다. 어쩌면 가지고 싶었던 신발이 그 사이즈만 남아있거나 단순히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몰라서 생길수도 있다.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알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딱 맞는 신발을 착용하면 불편한 상처가 생기지 않고 하이힐을 옷장 구석에 쳐박아두지 않아도 될 것이다.

정확한 사이즈를 재려면 구매를 하기 전에 신발을 신고 잠깐 걸어보자. 신발이 벗겨지려고 하지 않고 발가락도 너무 조이지 않아야 한다. 

추후에 짜증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올바른 사이즈를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무리 예쁘더라도 너무 크거나 작은 신발은 신으면 안 된다.

더 읽어보자: 신발 정리의 20가지 창의적인 아이디어

4. 신발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냉장고에 넣어보자

때로는 하이힐이 발에 쉽게 적응되지 않는 매우 단단한 소재로 만들어지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되면 마찰로 인해 상처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일이 우리에게 생기지 않도록 물을 넣은 주머니 2개를 신발 안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해보자. 

아니면 신발을 착용하기 1주일 전에 살짝 젖은 신문으로 만든 공 몇 개를 신발 안에 넣고 옷장에 보관해도 된다. 이렇게 되면 소재가 조금 더 유연해지고 발에 더 쉽게 적응을 하며 마찰을 줄일 수 있다.

5. 깔창을 활용하자

밤새 하이힐을 신을 수 있는 8가지 팁

정형외과용 깔창을 사용하면 발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이 깔창은 발바닥에 더 좋은 부드러운 질감을 갖고 있다. 쿠션이 있기 때문에 한층 더 좋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러한 깔창은 대개 발에 완충 작용을 하고 특히 발 뒤꿈치 및 중족골 통증을 줄이는 데 좋다.

마찬가지로 깔창은 건막류 및 굳은살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하이힐 뿐만 아니라 모든 신발을 착용할 때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6. 폭이 넓은 하이힐을 선택하자

클래식한 스틸레토 힐은 세련되게 보이지만 살짝 불안정하고 불편한 경향이 있다. 따라서 하이힐에 관한 전문가가 아니라면 이를 신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 대신 훨씬 더 안정적이고 쉽게 균형을 잃지 않도록 폭이 좀 더 넓은 신발을 선택하자.

7. 로션을 발라서 발이 까지는 것을 방지하자

밤새 하이힐을 신을 수 있는 8가지 팁

착용하기 전에 발에 충분한 양의 로션을 바르고 소재가 살짝 부드러워질 수 있도록 신발 안에도 소량을 문질러보자.

로션을 완전히 말린 뒤 착용하자. 이렇게 되면 피부가 보습을 유지하기 때문에 많이 까지지 않을 것이다. 

8. 최악에 대비하자

만약 이 모든 팁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편하거나 고통스럽다면 하이힐을 벗고 플랫 슈즈로 갈아신어야 하는 지점에 도달한 것이다.

항상 편안한 신발 한 켤례를 들고 다니자. 특히 서 있거나 장시간 걷고 난 뒤에 휴식을 취해야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필요하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