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을 줄이기 위한 7가지 운동

이중턱 제거 수술을 받고 싶지 않다면, 목과 얼굴의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중턱을 줄일 수 있다.
이중턱을 줄이기 위한 7가지 운동

마지막 업데이트: 20 11월, 2018

오늘은 이중턱을 줄이기 위한 운동에 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다.

우리 몸에서 비교적 작은 부위일지 모르지만, 턱이 미용상으로나 의학적으로나 중요한 부위인 것은 틀림없다. 이 부위에 축적되는 지방은 보기도 싫지만, 복합적인 위험의 징후일 수도 있다.

다행스럽게도 수술 같은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중턱을 줄일 방법이 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운동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턱을 만들어 보자.

이중턱을 줄이기 위한 7가지 운동

혀 누르기

먼저 등을 꼿꼿이 펴고 어깨에 힘을 빼고 앉은 다음 목을 쭉 뺀다(천장을 보는 것처럼 머리를 위로 든다). 이 자세에서 고개를 앞으로 숙이며 (턱으로 가슴을 건드리도록 하면서) 혀로 입천장을 누른다. 혀로 입천장을 누르는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한다. 혀에 힘을 빼고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매일, 이 운동을 20회 반복한다.

입술 내밀고 젖히기

입술 내밀고 젖히기

이 운동은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 모두 할 수 있다. 입술을 가능한 한 가장 앞으로 내민다(입술을 내밀면서 목은 움츠린다). 목 근육을 움츠리고 있는 동안 머리를 굽혀서 턱으로 가슴을 건드리도록 한다.

이 운동을 할 때는 등을 구부리거나 어깨를 움츠리면 안 된다. 입술에 힘을 빼고 처음 자세로 돌아오면 끝난다. 이 동작을 매일 20회 반복한다.

 “O” 하기

이 운동도 등을 꼿꼿이 펴고 어깨에 힘을 뺀 상태에서 실시한다. 목을 뒤로 빼며 입술을 닫고 “O” 모양을 만든다.

목을 뺀 자세로 20초 버티는 동안 입술은 내밀고 있어야 한다. 처음 자세로 돌아오면 끝난다. 이 동작을 매일 10회 반복한다.

천장에 키스하기

이번 동작을 위해서는 어깨에 힘을 완전히 빼고 일어서야 한다. 이 자세에서, 목을 뺀다(머리를 들어서 천장을 바라본다).

이제, 마치 천장에 키스하려고 하는 것처럼 입술을 오므린다. 입술을 가능한 한 길게 빼는 동시에 목과 턱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껴본다. 이 자세로 적어도 5초간 입술을 내밀고 있은 다음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이 동작을 매일 15회 반복한다.

목 돌리기

목 돌리기

목 돌리기는 앉거나 서서 할 수 있다. 척추를 가능한 한 곧게 세우려고 노력한 후 턱을 한쪽 어깨에서 다른 쪽 어깨로 움직인다. 어깨에서 가슴을 지나 다른 어깨로 움직일 때 반원을 그리도록 한다. 이 동작을 하는 내내 어깨에 힘을 뺀다. 매일 10회 반복한다.

옆으로 고개 밀기

바닥에 앉아서 한 손을 엉덩이에서 6인치쯤 떨어뜨려 바닥에 댄다. 이 운동은 이 자세에서만 실시해야 한다. 이제 왼쪽 손을 머리 위에 놓고 손으로 살짝 눌러서 오른쪽 귀를 어깨에 살짝 댄다. 이 자세를 10초간 취한 후 방향을 바꾼다. 하루에 3회 반복한다.

모음 게임

모음 게임

척추를 완전히 곧게 편 선 자세로 시작해서 모음을 천천히, 그리고 또박또박 입을 크게 열고 발음한다. 이 운동은 가능한 한 자주 실시한다. 

오늘부터 이중턱을 줄이기 위한 위의 운동을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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