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프지 않으면서도 날씬한 몸을 만드는 7가지 아침 식사

04 3월, 2019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이다. 오늘은 포만감을 느끼며 날씬한 몸을 만드는 7가지 아침 식사법을 소개한다.

식단을 조절하면서도 배고프지 않을 수 있다. 어떻게 그럴까? 아주 간단하다. 음식의 양과 질을 조절하기에 달려있다. 우리 체격에 맞는 멋진 몸매와 건강을 누리고 싶다면, 단식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특히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 시간이다.

우리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이다. 이렇듯 영양 공급, 포만감, 폭식 방지를 위해 아침을 잘 먹으려는 사람이 많다.

언뜻 생각할 수 있는 바와는 달리, 아침을 든든히 먹는다고 살이 찌지 않는다. 물론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체중 감량을 돕는 아침 식사법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열량이 낮은 아침 식사를 해서는 안 된다. 아침 식사의 열량이 낮으면 종일 배가 고프게 되니, 먹으면 안 될 음식들을 군것질로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영양소를 함유하는, 포만감을 주고 균형 잡힌 음식을 먹어야 한다.

  1. 섬유질
  2. 단백질
  3. 지방
  4. 탄수화물

체중을 감량하려면 정제 밀가루와 단 음식, 소시지, 버터 등은 꼭 피해야 한다. 또한, 좋은 아침 식사의 효과를 더 보려면, 건강한 식단과 병행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기를 권한다.

더 읽어보기: 밤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살이 빠지면서 배고프지 않은 7가지 아침 식사

1. 귀리와 식물성 음료

귀리 배고프지 않으면서도 날씬한 몸을 만드는 7가지 아침 식사

건강한 아침 식사에서 귀리는 빠질 수 없는 음식이다. 에너지를 공급하고 포만감을 주며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는 장운동을 돕고 노폐물을 제거한다. 또한, 신경계를 완화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불안을 줄여준다.

귀리 약간을 식물성 음료(두유, 쌀 음료, 아몬드 음료 등)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포만감을 느끼게 하면서도 체중 감량을 돕는, 간단하고 영양도 풍부한 아침 식사가 완성된다. 바닐라나 계피, 견과류나 초콜릿을 약간 더해도 좋다. 추운 날에 이상적인 아침 식사지만, 더운 날에도 좋다.

2. 그린 스무디

그린 스무디가 유행이다. 워낙 건강식인 데다 빠른 체중 감량을 도우며 포만감도 주기 때문이다. 색깔이 그렇기는 해도(시금치, 셀러리, 루콜라, 비트 등 녹색 잎채소로 만들기 때문) 달콤하고 맛있다. 바나나, 복숭아, 사과같이 단 과일도 넣기 때문이다.

그린 스무디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이 좋고, 피를 깨끗이 하는 효과가 있어 독소 제거를 돕는다. 과일이 함유하는 과당으로 우리 몸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므로 훌륭한 아침 식사가 된다.

3. 잡곡빵으로 만든 아보카도 토스트

배고프지 않으면서도 날씬한 몸을 만드는 7가지 아침 식사

아침 식사에서 빵을 포기하지 못하는 이들은 스펠트밀, 호밀, 메밀 등 잡곡 빵을 선택하기를 권한다. 오늘날에는 깜짝 놀랄 만큼 맛도 좋은 다양한 종류의 잡곡빵을 찾아볼 수 있다.

잡곡빵을 아침 식사로 선택할 때, 아보카도를 더하는 게 좋다.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는 완벽한 과일이기 때문이다. 아보카도가 싫다면, 그와 비슷한 영양소를 지닌 달걀이나 칠면조 햄을 약간 곁들여도 좋다. 달걀은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으니 양을 조절하기를 권한다.

더 읽어보기: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맛있는 음식 7가지

4. 시금치 오믈렛과 가스파초

아침 식사를 무척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있다. 실제로, 그런 사람들은 모든 식사를 아침 식사 메뉴처럼 먹는다. 아침을 든든히 먹는 게 중요하기는 해도, 정도가 지나치면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겠다. 특히 아침에 너무 무거운 음식을 먹으면 졸릴 수 있다.

든든하지만 과하지 않은 최고의 아침 식사 메뉴로는 오믈렛(토마토, 시금치, 버섯, 치즈 등을 넣은)과 가스파초가 있다.

  • 시금치 오믈렛: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완전식품이다.
  • 가스파초: 생채소즙에는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하다.

5. 코코넛 오일, 계피, 꿀을 곁들인 커피

커피의 효능 배고프지 않으면서도 날씬한 몸을 만드는 7가지 아침 식사

재료

  • 커피 1잔
  •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 1티스푼 (15g)
  • 실론 계피 1티스푼 (4g)
  • 벌꿀 1숟가락 (21g)

방법

재료가 잘 섞이도록 젓는다. 하루를 시작할 때 활력을 북돋는 음료가 될 것이다. 물론, 이 커피에 잡곡빵 토스트나 사과 한 개를 곁들여도 좋다.

6. 요거트와 그래놀라

플레인 요거트든 그릭 요거트든, 그래놀라를 넣은 요거트는 간단하지만 무척 건강한 아침 식사이다. 귀리와 견과류, 씨앗이 섞인 그래놀라는 수많은 무기질(나트륨, 인, 칼슘 등)과 비타민(C, K 등)을 공급한다. 높은 열량을 함유하는 설탕을 피하려면 집에서 직접 그래놀라를 만들기를 권한다.

더 읽어보기: 부엌에 구비해두면 좋은 씨앗들

7. 건강한 초콜릿 셰이크

배고프지 않으면서도 날씬한 몸을 만드는 7가지 아침 식사

다음은 달콤하면서 배도 고프지 않은 음식으로 살을 빼고 싶은, 초콜릿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레시피이다. 맛있으면서 만들기도 쉽다.

재료

  • 바나나 1개
  • 사과 1개
  • 아몬드 음료 1컵 (200mL)
  • 초콜릿 가루 2숟가락 (30g)
  • 스테비아나 벌꿀 원하는 만큼

만들기

1분간 믹서기에 돌리면 된다. 적당한 온도로 마시기를 권한다. 하루 권장 열량을 넘을 수 있으므로, 하루에 두 번 이상 마시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

대표 이미지 출처: wikiH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