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를 먹으면 좋은 점 7가지

블랙베리는 정말 좋은 과일이다. 이 글에서 꾸준히 블랙베리를 먹으면 건강에 좋은 점에 관해 알아보자. 
블랙베리를 먹으면 좋은 점 7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8 10월, 2018

블랙베리를 먹으면 어떤 점이 좋을까? 블랙베리는 정말 맛있는 과일이다. 천연 주스가 아니라 블랙베리 맛 음료가 많이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맛있는 게 다가 아니다. 샐러드, 디저트 등의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블랙베리를 먹는 이유는 다른 과일과 비교할 수 없는 맛이 전부가 아니다.

이 과일에는 지방산, 비타민, 미네랄과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게다 제일 건강한 산화방지제가 함유된 과일 중 하나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 과일은 칼로리도 낮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좋다.

이 글에서는 블랙베리의 효능에 관해 설명해보려고 한다.

블랙베리의 효능 

사실 모든 천연 식품은 건강에 좋은데, 이 과일도 예외가 아니다.

1. 소염 성분이 함유된 천연 식품이다

블루베리를 먹으면 좋은 점

염증 관련 질병이 있는 사람들이 꾸준히 블랙베리를 먹으면 정말 좋다.

블랙베리의 영양 성분으로,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 

그뿐만 아니라 외상 및 기타 염증 문제로 인한 혈종 치료 효과도 있다. 염증이 생긴 부위와 상관없이 효과가 있다.

2. 산화방지제이다

위에서 설명한 블랙베리의 효능에 관한 글을 읽고 놀랐다면, 블랙베리가 산화방지제라는 사실에는 더 놀랄 것이다. 이 과일을 먹으면 이 두 가지 효능을 다 볼 수 있다. 

염증 치료에 도움 된다는 것으로 뭔가 충분하지 않다면, 다른 사실을 알려주겠다. 이 과일은 활성 산소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해준다. 

게다가 산화 방지 성분은 독소 해독을 촉진한다. 피부 관리뿐만 아니라 순환 계통 등의 장기를 보호해준다. 

이 과일을 꾸준하게 먹으면 단기간에 몸을 자연적으로 해독할 수 있다. 

3. 빈혈 치료 효과가 있다

블랙베리를 먹으면

전 세계적으로 빈혈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 빈혈이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은 많다. 이런 사람들은 블랙베리를 먹으면 철분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사실 블랙베리는 철분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괸 과일 중 하나이다. 

꾸준히 챙겨 먹으면 빈혈에 도움 될 뿐만 아니라 혈소판을 이상적인 수치로 유지할 수도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 빈혈이 삶에 미치는 영향

4. 블랙베리는 암을 예방해준다

블랙베리는 천연 산화방지제로 암세포와 싸우는데 도움 된다. 이 과일을 꾸준하게 챙겨 먹으면 특정한 암이 발병할 위험이 감소하는 것이다. 

이것이 처음에는 단순한 이론이긴 했지만, 일리노이 대학은 이 주장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연구를 수행했다.

연구에서, 블랙베리가 가장 영향을 미치는 암은 위암으로 나타났다.

5. 열을 내려준다

이 작은 과일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 그중 하나는 열을 내려주는 것이다.

블랙베리는 항산화 파워가 있어 바이러스가 생기게 하는 박테리아를 공격한다. 몸을 소독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6. 치아를 튼튼하게 해준다

블랙베리를 먹을 때

블랙베리는 구강, 특히 치아와 관련해 어떤 이점이 있다.

블랙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치아를 깨끗하게 해주고 튼튼하게 해준다. 비타민 C가 박테리아에 작용하는 것이다. 

또 더 나아가 입 냄새, 플라그 및 잇몸 염증 같은 질병도 예방해준다. 

7. 기침을 할 때 먹어도 효과가 있다

블랙베리의 효능은 어떤 종류의 과일을 먹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녹색 블랙베리는 기침 할 때 먹는다. 

이런 베리에 을 약간 섞어 먹으면 효과가 제일 좋다.

블랙베리의 다른 효능

  • 몸에 수분이 적절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 완화제 역할을 한다.
  • 뇌 기능에도 도움 된다.
  • 블랙베리는 혈액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해준다. 

고혈압이 있다면 이 과일 섭취량을 늘리지 전에 먼저 의사나 영양사에게 상담해야 한다.



  • Fundación Española del Corazón. Antioxidantes: ¿qué son y para qué sirven? Febrero 2018.
  • Valero Gaspar T, Rodríguez Alonso P, et al. La alimentación española. Características nutricionales de los principales alimentos de nuestra dieta. Mayo 2018. Fundación Española de la Nutrición. Ministerio de Agricultura, Pesca y Alimentación de Españ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