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7가지 항염증 식품

8월 9, 2018
염증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이를 위해 화학 소염제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합병증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재료들에 의존할 수도 있다.

부종 및 통증을 경험하고 있는가? 염증 반응은 몸이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생성하는 분자, 혈관, 세포 현상으로 이루어진 과정이다. 다행히 항염증 식품이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몸이 제대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기관의 도움이 필요로 한다.

하지만 각각의 장기에 따라 반응을 변화시킬 수 있는 요인들이 있다.

염증의 원인

  • 영양 결핍: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은 더 심각한 염증을 겪는다.
  • 혈액순환 장애: 혈액순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조직의 손상이 훨씬 심하다.
  • 호르몬 상태: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는 환자의 경우 염증으로 인한 합병증을 더 많이 겪는다.
  • 면역 결핍: 빈혈과 같은 질병은 세포 및 조직이 빠르게 재생되는 것을 방해한다.

사실 아무도 염증이 생기는 것에 있어 제외되지 않는다. 분석해 보면 염증은 천식, 당뇨, 관절염 등 다양한 질병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그러므로 항염증 식품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아주 중요하며, 이것이 소염제 알약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님을 기억하라.

7가지 항염증 식품

소염제와 동일한 효과를 내면서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식물들이 있다. 무엇인지 알고 싶은가? 그럼 다음의 목록에 주의를 기울이자.

추천 글: 소염제 역할을 하는 강황 아몬드우유

1. 아마씨

알아두면 유용한 7가지 항염증 식품 아마씨

아마씨는 다량의 영양소, 항산화제,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이것은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고 활동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치료제 중 하나이다.

아마씨는 함유된 항산화제 덕분에 조기 노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비타민의 흡수를 돕고 호르몬 균형을 유지한다. 게다가 여기에는 독소를 제거하고, 장 운동을 조절하며, 체액저류를 해소하는 섬유질도 함유되어 있다.

2.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소염 작용을 하는 라우르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및 혈압 수치의 균형도 유지한다. 이것은 영양소,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의 체내 흡수도 돕는다. 흡수가 되면 박테리아, 곰팡이균,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능력이 있는 모노라우린이라는 효소를 형성한다.

부종을 완화하기 위해 피부에 외용으로 직접 바를 수도 있다.

3. 블루베리

알아두면 유용한 7가지 항염증 식품 블루베리

과일이 얼마나 영양가가 있는지는 색깔이 얼마나 진한지로 판단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색이 더 강렬할 수록 영양가가 더 있는 것이다. 블루베리는 심혈관 질환, 비만, 암을 위한 치료에 도움이 되는 항박테리아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4. 연어

연어는 우리가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하는 호사스러운 식품이다. 연어는 단백질, 비타민 B12 및 D, 무기질, 지방산(오메가 3 및 6)을 함유하고 있다.

오메가 지방산의 경우 염증 및 통증을 줄이는 작용을 한다.

  • 전문가들은 퇴행성 및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일주일에 두 번 연어를 먹을 것을 권한다.
  • 한 끼에 67g이면 충분하다.

5. 샐러리

알아두면 유용한 7가지 항염증 식품 샐러리

식단에서 빼서는 안 되는 채소 중 하나는 샐러리이다. 샐러리는 비타민 A, B1, B2, B6, B9, C, E를 함유하고 있으며, 나트륨, 황, 규소, 섬유질과 같은 무기질도 함유하고 있다.

샐러리는 다음의 효능이 두드러진다.

  • 진정
  • 항산화
  • 이뇨
  • 진통
  • 심장 보호
  • 완하

이 모든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 유지에 도움을 주며, 심장마비의 위험을 줄여주고 혈압을 개선한다. 일반적으로 샐러리는 몸을 정화하고, 불필요한 체액을 제거하며, 관절통을 줄여준다.

추천 글: 레몬, 샐러리, 풋사과를 이용한 한 달 디톡스 비법

6. 표고버섯

또 다른 항염증 식품은 표고버섯이다. 이 버섯은 무기질, 비타민, 대량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이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 장내 세균총의 양호한 기능을 유지하는 섬유질을 다량으로 공급한다.
  • 유익 항산화제로 바뀔 수 있는 효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 비타민 D, 망간, 아연, 셀레늄,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레티난 및 베타글루칸이 두드러진다.

7. 아보카도

알아두면 유용한 7가지 항염증 식품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혈액 내에서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게다가 이것은 관절 문제나 류머티스 관절염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

또한 아보카도는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혈압을 낮추며 혈액 내의 지질을 줄여 심장마비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반적인 권장사항

  • 식단에서 설탕 섭취량을 줄인다.
  • 자주 운동을 한다.
  • 수분 섭취량을 늘린다.
  • 피부에 상처가 있을 경우 환부를 깨끗하게 유지한다.
  • 하루에 최소 8시간 잔다.
  •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피한다. 감정 변화가 신체적으로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기억하라.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