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5가지 건강한 아침 식사

· 5월 24, 2018
아이들이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완전하고 균형잡힌 아침을 먹어야 한다. 

아침은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식사이다. 아침 식사가 아이들의 건강에 필요한 미네랄과 비타민 흡수를 촉진시킨다. 아침 식사로 아이들에게 아침으로 뭘 먹어야 할까 고민이라면 이 글을 잘 읽어보자. 아이들을 위한 5가지 건강 아침 식단을 소개한다. 

1. 요거트와 씨리얼

아이들을 위한 5가지 건강한 아침 식사

요거트에 함유되어 있는 박테리아와 젖산은 장내 식물상을 안정적으로 만들어주며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역할도 한다.

  • 영양분 흡수를 촉진시킨다.
  • 지방 흡수를 향상시킨다.
  • 설사나 변비 같은 위장 문제를 없애준다.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 몸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해준다.

요거트를 씨리얼을 섞으면 아이들이 즐겨 먹을 아침식사가 된다. 필요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재료

  • 씨리얼 1컵 (40 g)
  • 천연 요거트 1컵 (200 ml)
  • 아몬드 3큰술(30 g)
  • 블루베리 1컵 (150 g)
  • 초콜렛 칩 1숟가락 (10 g)
  • 꿀 2큰술(50 g)

만드는 방법

  • 요거트와 꿀을 그릇에 담는다.
  • 거품기 같은 걸로 조금 쳐준다. 그러면 더 크림처럼 될 것이다.
  • 블루베리와 아몬드를 씻는다.
  • 작게 잘라 그릇에 담는다.
  • 씨리얼과 초콜렛 칩을 넣는다.

먹는 방법

  • 일주일에 최소한 한 번은 이 아침을 만들어주자. 
  •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을 추가로 넣어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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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과 팬케이크

사과 팬케이크

사과는 다음과 같은 점에서 좋다.

  •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 신장 독소를 제거해준다.
  • 혈당 수치를 낮춰준다.
  • 변비와 설사를 치료해준다.

그래서 사과 팬케이크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아침이 될 수 있다.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폭신하고 맛있다.

재료

  • 사과 1개
  • 밀가루 1컵 (200 g)
  • 설탕 5큰술 (50 g)
  • 소금 한 꼬집 (1 g)
  • 바닐라 1큰술 (10 ml)
  • 달걀 2개
  • 시나몬 1작은술 (5 g)
  • 버터 1큰술(20 g)

만드는 방법

  • 달걀을 깨어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다.
  • 그릇에 밀가루, 설탕, 바닐라, 시나몬을 넣는다.
  • 숟가락을 이용해서 잘 섞는다.
  • 달걀 노른자와 우유, 소금 한 꼬집을 넣는다.
  • 잘 섞는다.
  • 사과는 씻어 껍집을 벗기고 중간의 씨를 제거한다.
  • 잘 갈아 반죽에 섞는다.
  • 숟가락으로 다시 잘 섞는다.
  • 팬을 센 불로 가열하고, 버터를 넣는다.
  • 팬에 반죽을 올린다.
  • 2분 정도 익힌 후 뒤집는다. 뒤집은 후 또 1분 정도 익힌다.
  • 같은 방법으로 팬케이크를 여러 장 굽는다. 

먹는 방법

팬케이크 위에 과일이나 설탕, 꿀을 조금 뿌려 먹어도 된다.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이다.

3. 뮤즐리와 과일

뮤즐리

이것도 아이들에게 딱 좋은 아침 중 하나이다. 여러 가지 곡물, 과일, 요거트를 다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재료

  • 밀 플레이크 3큰술(30 g)
  • 귀리 4큰술(40 g)
  • 라즈베리 1컵 (150 g)
  • 딸기 4알
  • 꿀 2큰술 (50 g)
  • 천연 요거트 1통 (125 g)
  • 호두 2큰술 (40 g)
  • 아몬드 2큰술 (30 g)

만드는 방법

  • 귀리 플레이크와 밀 플레이크를 그릇에 담아 섞는다.
  • 딸기와 라즈베리는 잘 씻는다.
  • 작게 자른다.
  • 견과류와 아몬드를 씻어 최대한 작게 자른다.
  • 과일, 아몬드, 견과류를 넣는다.
  • 꿀과 요거트를 넣는다. 다른 재료와 잘 섞는다.

먹는 방법

일주일에 최소한 한 번은 이 요리를 해줘보자.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다 챙겨줄 수 있다.

4. 프렌치 토스트

프렌치 토스트

프렌치 토스트도 아이들이 잘 먹을 것이다. 영양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과일을 곁들여 먹기에도 좋다.

재료

  • 샌드위치 빵 1조각
  • 달걀 2개
  • 우유 반 컵 (100 ml)
  • 설탕 1컵  (150 g)
  • 시나몬 1작은술 (5 g)
  • 버터 2큰술 (40 g)

만드는 방법

  • 달걀을 깨 그릇에 담고 우유를 넣어 잘 섞는다.
  • 시나몬과 설탕을 넣는다.
  • 모든 재료를 잘 섞는다.
  • 여기에 빵을 담근다. 빵에 달걀물을 완전히 흡수시킨다.
  • 팬을 센불로 달궈 버터를 넣는다.
  • 식빵을 굽는다.

먹는 방법

딸기나 바나나, 라즈베리 같은 과일을 곁들어 먹으면 더 영양가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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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시리얼과 딸기

시리얼과 딸기 

딸기에는 비타민 B 6, K, E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철, 구리, 마그네슘, 인 같은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가 혈당 스파크가 생기는 것도 예방해준다.

재료

  • 딸기 1컵 (150 g)
  • 우유 1컵 (200 ml)
  • 꿀 2큰술 (50 g)
  • 시리얼 1컵 (40 g)

만드는 방법

  • 냄비에 우유에 꿀을 넣어 끓인다.
  • 딸기는 깨끗하게 잘 씻어 자른다.
  • 시리얼과 딸기를 그릇에 담는다.
  • 우유를 붓는다.

먹는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을 곁들여주면 더 잘 먹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