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이 안 들어가는 홈메이드 젤리 레시피 3가지

7월 23, 2019
직접 젤리를 만들어 보고 싶은가? 이 글에서 설탕이 안 들어가는 젤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설탕이 안 들어가므로 건강에 좋은 젤리이다.

오후에 커피나 차를 마실 때 디저트를 곁들이는 상상을 해 보자. 정말 달콤할 것이다. 이럴 때 집에서 만든 젤리를 곁들이면 어떨까? 설탕을 넣지 않고 만들기 때문에 건강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설탕이 안 들어가는 홈메이드 젤리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한다.

마멀레이드라는 단어는 포르투칼어 “marmelada”에서 유래된 말인데 “마르멜로 젤리”라는 뜻이다.

어떤 과일이든 펙틴과 설탕을 같이 넣고 요리하면 된다. 하지만 인공 감미료를 넣는 것이 좀 꺼려진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자. 인공 감미료나 설탕을 넣지 않는 레시피이다.

키위나 파인애플로 잼이나 젤리를 만드는 경우에는 설탕을 넣지 않아도 된다. 과일에서 단맛이 나올 뿐만 아니라 잼의 질감도 유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설탕이 안 들어가는 홈메이드 젤리 레시피

1. 키위 홈메이드 젤리

설탕이 안 들어가는 홈메이드 젤리 레시피 3가지

키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구리, 칼륨 같은 필수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소화에도 좋다. 심장 질환 및 기타 퇴행성 질환 예방 및 소화 개선 목적으로 먹으면 좋다.

필요한 재료

  • 잘 익은 키위 7알
  • 스테비아 2큰술 (30 g)
  • 꿀 2큰술 (30 ml)
  • 레몬 반 개의 즙
  • 아무 맛이 없는 젤라틴 가루 1큰술 (15 g)
  • 물 3큰술 (45 ml)

만드는 방법

  • 키위 껍질을 벗기고, 중간 크기의 볼에 담아 으깬다.
  • 냄비에 레몬즙과 스테비아를 넣고 중불로 끓이다가 키위를 넣는다.
  • 다른 냄비에 젤라틴과 물을 섞는다. 잠시 식혔다가 키위가 있는 냄비에 붓는다.
  • 꿀과 물을 넣어 너무 딱딱해지지 않게, 적당한 질감으로 만든다. 끓을 때까지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끈다.
  • 충분히 식힌 다음, 병에 붓는다. 
  • 1시간 이상 냉장 보관한다.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 먹는다.

더 읽어보기 : 우리가 몰랐던 키위의 다양한 효능

2. 파인애플 젤리

설탕이 안 들어가는 홈메이드 젤리 레시피 3가지

파인애플은 젤리를 만들기 가장 좋은 과일이다. 달콤할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파인애플은 해독 효과가 있는 과일로 이뇨 작용을 한다. 나쁜 식습관으로 인해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C, 엽산, 마그네슘, 망간, 철분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소화를 개선하는 과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 된다.

필요한 재료

  • 잘 익은 파인애플 1개 (350 g)
  • 사과 펙틴 2큰술 (30 g)
  • 스테비아 1큰술 (15 g)
  • 레몬 반 개의 즙

만드는 방법

  • 파인애플 껍질을 벗기고, 파인애플을 작게 자른다. 중간 크기의 냄비에 넣고 중불로 끓인다. 그 다음, 레몬즙과 사과 펙틴을 넣는다.
  • 10분간 잘 저어 과일을 녹인다.
  • 스테비아를 넣고, 10분 간 더 젓는다. 원한다면 스테비아를 좀 더 넣어도 된다.
  • 불을 끄고, 충분히 식힌다.
  • 밀폐 용기에 부어 1시간 이상 냉장 보관 한 뒤, 원할 때 꺼내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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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과 젤리

설탕이 안 들어가는 홈메이드 젤리 레시피 3가지

사과는 수분 85%, 그 외 비타민 A, B, C,  E 로 구성되어 있다. 지방은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변비 예방 및 완화,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사과를 챙겨 먹으면 좋다. 혈당 조절에 도움 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사과는 심장 질환 및 고 콜레스테롤 예방에도 도움 된다.

필요한 재료

  • 녹색 사과 3개 (600 g)
  • 레몬 반 개의 즙
  • 아가베 시럽 1컵 (120 g)
  • 물 3큰술 (45 ml)

만드는 방법

  • 사과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다. 작게 자른 사과와 물, 레몬 즙을 냄비에 넣고 중불로 끓인다.
  • 10분 정도 잘 저어 과일을 흐물하게 만든다.
  • 시럽을 넣고 계속 잘 젓는다. 걸쭉하게, 원하는 농도가 될 때까지 잘 젓는다. 
  • 불을 끄고 충분히 식힌 다음 밀폐용기에 붓는다.
  • 1시간 이상 냉장 보관하고, 먹고 싶을 때 꺼내 먹는다.

이 글에서 소개한 레시피를 참고해 집에서 젤리를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보다 건강에 좋기 때문에 아침에 토스트에 발라 먹기에도 좋고, 간식으로 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