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에 사랑받지 못한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

· 6월 7, 2018
아이들에게 유년기 동안 사랑을 표현하지 않으면 아이들은 공감 능력이 없어지거나 미래에 많은 정서적 결점으로 고통받을 수 있다. 

사랑은 세상을 움직이게 만드는 필수적인 에너지이다. 우리 모두는 사랑을 하고 받기 위해 태어났지만 어릴 때 사랑받지 못한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 분명히 이는 많은 행동 장애의 원인이 된다. 

아이가 생명을 얻으면 모성애만이 줄 수 있는 보호와 안도감을 누려야 한다. 불행히도 항상 그런 것만은 아니며 이는 큰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는 몇 년이 지난 뒤 그 사람의 행동 및 남을 이해하는 방식에 반영된다.

어릴 때 사랑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일

어릴 때 사랑받지 못하면 어른이 되어 상상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그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1. 타인의 고통에 냉담하고 무관심함

어린 시절에 사랑받지 못한 사람들

이는 어린 시절 부족한 모성애의 결과 중 하나이다.

대체적으로 어릴 때 사랑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매우 무심하다. 그들은 남들의 감정을 공감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어린 시절 사랑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친밀한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무신경한 태도를 갖고 있다. 그들이 가진 문제 중 대부분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남들의 감정에 매우 무관심하고 냉담한 태도로 인한 결과이다. 

어린 시절 사랑을 받지 못했거나 어떤 이유로 모성애를 빼앗긴 성인들은 다른 사람의 고통에 무관심하다. 또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더이상 신경쓰지 않으려고 한다. 

읽어보기 : 어린시절 정신적 상처를 치료하는 6단계

2. 감정을 공감하고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음

어린 시절에 사랑받지 못한 사람들

어릴 때 사랑을 받지 못하는 것은 추후에 계속해서 이어지는 문제가 많은 세대의 시작이다.

  • 모성애나 부성애를 받아본 적 없는 사람이 어른이 되어 아이를 낳으면 그 아이들은 사랑이 없는 어린 시절의 결과로 고통을 받게 될 것이다.
  • 어린 시절에 받은 사랑은 사람을 충실하고 진실되게 만들어준다.
  • 사람들이 성장하면서 갖추어야 하는 이타적인 능력은 삶의 첫 단계에서 받은 사랑의 결과이다.

모성애는 또한 남들과의 관계에서의 보편성, 평화로움, 형재애를 대표하는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본능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생의 첫 해에 모성애를 받지 못하면 원래는 갖고 있어야 하는 공감 능력이 생기지 못하게 된다.

또한 어린 시절에 채워지지 않은 욕구는 성인이 된 우리의 행동에 반영된다는 사실을 무시할 수 없다. 이로 인해 원한과 억울함을 품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남들의 고통에도 흔들리지 않는다.

대체적으로 어릴 때 사랑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자신들의 욕구가 총족되기를 무의식적으로 기다린다. 이는 많은 행동 결과를 초래하며 사랑을 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저해한다.

이 글을 추천한다 : 열정적인 사랑 vs. 안정적인 사랑

아이들에게 사랑을 보여주는 것에 대한 중요성

어린 시절에 사랑받지 못한 사람들

사람들은 어린 시절의 인간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여러 이유로 아이들에게 사랑을 보여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어릴 때 사랑받지 못한 사람은 정서적인 공허함을 갖고 자랐다. 그들의 초기 적응은 사랑이 없는 환경 속에서 나타났기 때문에, 미래에 발생하는 공격적인 행동에 반영될 것이다.

삶의 초기 단계에서 사랑이 부족한 것은 아이들과 후손에 영향을 미친다. 커다란 정서적 공허함을 가진 후손들은 인류 자체를 위태롭게 만들 수 있다. 

문제는 어린 시절 부족한 사랑이 성인들에게 끔찍한 결과를 초래하지만, 여전히 커다란 정서적 공허함을 느끼며 자라는 아이들이 많다는 것이다.

아이가 태어날 때 받는 사랑은 미래에 발생하는 이타적인 기술, 사랑 및 공감의 발전에 상상할 수 없는 힘을 갖고 있다.

아이들이 이러한 결점을 겪지 않고 평생 흉터로 남지 않기를 원한다면 그들에게 필요하고 당연히 줘야 할 애정을 선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