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섭취해야 하는 음식

7월 23, 2020
임신 중에는 특정한 음식을 섭취해야 하며, 신체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음식은 식단에서 제외해야 한다.

배 속의 아이까지 생각한 식사를 하고 있는가? 정확히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임신 중에는 영양 섭취가 매우 중요해진다. 지금부터 임신 중 섭취해야 할 음식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곁에 있는 사람들이 임신부가 식사량을 늘려야 한다고 걱정하는 상황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 실제로 과도한 양의 식사를 하면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먼저 다량의 설탕이 들어간 음식과 매우 기름진 음식을 적게 먹거나 아예 끊어야 한다. 두 제품 모두 칼로리는 높지만 신체에 영양을 공급하는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은 많지 않다.

임신 중에는 더 건강하고 좋은 생활 습관을 들이고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걷기는 임신 중에 하기에 가장 좋은 운동이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칼로리와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을 알아보기 위해 의사와 상담을 할 것을 권장한다.

임신 중 섭취해야 하는 음식

날생선은 피한다

임신 중 섭취해야 할 음식

초밥은 이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음식이다.

페루에서 먹는 세비체와 같이, 여러 국가에서 날 생선이 들어간 다양한 레시피를 찾아볼 수 있다. 날 생선은 매우 건강하며 다량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지만, 의사들은 임신부에게 이 음식을 권장하지 않는다.

이러한 요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생선에 감염이나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기생충인 아니사키스가 있을 수도 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 과정을 거치지만, 항상 그 품질을 보장할 수는 없다. 따라서 임신 중에는 날 생선을 먹지 않는 편이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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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온살균 과정을 거치지 않은 우유와 연질 치즈는 먹지 않는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이러한 유제품은 박테리아와 기생충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고려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음식이다.

산모와 태아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 섭취할 수 있는 다른 여러 칼슘 공급원이 있다.

하루에 적은 양으로 5회의 식사를 한다

임신 중 섭취해야 할 음식

배탈과 메스꺼움은 임신 중 매우 흔히 발생한다. 많은 여성은 입이 짧은 경향이 있어,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지 않았다는 점을 깨닫지도 못한 채 포만감이 드는 즉시 젓가락질을 멈춘다.

이러한 점에서 3시간마다 음식을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필요한 모든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

통곡물을 충분히 섭취한다

임신 중 섭취해야 할 음식

임신 중 섭취하는 음식에 관해서는 에너지를 명심해야 한다. 태아에게 영양을 공급하게 되므로, 소화가 더 복잡해진다.

따라서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서서히 제공하므로 매우 중요하다.

더 오랫동안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양분이 지방으로 변하지 않게 하는 이점을 선사하기도 한다. 또한 음식을 더 빨리 대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매일 5조각의 과일을 섭취한다

과일은 최고의 선택 중 하나이다. 이 식품은 통곡물과 동일한 이점을 선사한다. 또한 당분과 다량의 에너지를 제공한다. 여기에서 의미하는 당분은 신체를 활동적으로 유지하고 쉽게 소화되는 건강한 당분이다.

하지만 건강에 해로운 당분은 연소하기가 매우 어려워, 건강에 해를 끼치기만 하는 지방으로 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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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물성 지방을 선택한다

임신 중 섭취해야 할 음식

동물성 지방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신체를 더 약해지게 하지만, 식물성 지방은 그 반대의 효과를 가져오며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이와 관련하여 생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또는 저지방 요거트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지금까지 소개한 간단한 지침을 통해 임신 중 섭취해야 하는 음식과 피해야 하는 음식을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소화를 촉진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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