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밀 파스타를 먹으면 좋은 점

15 8월, 2020
통밀 파스타는 식이 섬유 함량으로 눈에 띄는 식품이다. 정기적인 섬유질 섭취는 중장기적으로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
 

통밀 파스타를 먹으면 좋은 점을 알고 있는가? 파스타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감각을 자극하는 특성이 있으며 많은 양의 에너지를 제공한다. 또한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정제 파스타나 밀가루로 만든 파스타에 비해 다양한 건강상 이점이 있는 통밀 파스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글에서는 통밀 파스타의 특성과 통밀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통밀 파스타를 먹으면 좋은 점

섬유질의 공급원이다

밀가루로 만든 파스타와 달리, 통밀 제품은 많은 양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 이 영양분은 위장관 건강에 필수적이다. 실제로 <Cell Host & Microbe>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통밀 섭취는 미생물총 건강과 관련이 있다.

또한 이 영양분은 중장기적으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여러 연구는 섬유질 섭취가 심혈관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한편 섬유질은 장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부분적으로 차단하여 지질 성분을 약간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통밀 파스타를 먹으면 좋은 점
 

통밀 파스타가 밀가루 파스타와 다른 점은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더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통밀 파스타는 정제 파스타보다 인슐린 피크 및 혈당을 낮추는 것을 촉진하는 이점이 있다. 이는 반응 저혈당증과 식사 직후 식욕이 증가할 가능성을 줄인다. 따라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데는 확실히 통밀 파스타가 밀가루 파스타보다 더 좋다.

포만 기제를 잘 관리하는 것은 체중 감량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매우 중요하다.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그만두는 이유 중 하나는 음식에 대한 불안감이다. 이는 주로 제대로 된 음식을 선택하지 않아 끊임없는 식욕을 유발한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포만감을 유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지 않도록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 체중에 긍정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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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더 좋다

통밀 파스타의 또 다른 이점으로는 췌장에 미치는 영향이 낮다는 점이 있다. 이 음식은 밀가루 파스타보다 췌장에 가하는 압박이 낮아, 인슐린 저항의 위험 감소를 비롯한 여러 건강상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인슐린 저항은 제2형 당뇨병 발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오늘날 전문가들은 췌장 질환 예방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다. 당뇨병은 흔히 비만 및 심장 질환 발병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시리얼을 비롯한 밀가루 섭취를 통밀 제품으로 대체하는 것은 건강을 향한 발걸음이 될 수 있다.

통밀 파스타를 먹으면 좋은 점

음식의 통밀 제품이 더 건강하다.

운동선수에게 필요하다

많은 운동선수는 훈련이나 경기 전 파스타를 먹는 것에 익숙하다. 하지만 통밀 파스타는 이러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된다. 혈당 피크가 급격한 상태로 더 짧게 이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피로를 늦추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반응 저혈당증의 위험 감소가 성능 향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선수들은 경기 직전에 단당류와 정제 밀가루를 피해야 한다. 통밀 또는 통밀 파스타는 적절하고 안전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음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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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통밀 파스타는 밀가루 파스타보다 더 많은 이점이 있다. 대부분은 더 높은 섬유질 함량과 관련이 있다. 이는 포만감을 높이고 혈중 인슐린 피크를 조절하여 반응 저혈당증과 관련된 합병증을 줄인다.

하지만 통밀 파스타는 과식해서는 안 되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이다. 현미 또는 통밀 퀴노아가 탄수화물의 더 좋은 공급원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또한 좋은 식습관의 기초는 음식의 다양성이라는 점을 꼭 알아둘 필요가 있다. 따라서 식단에 여러 유형의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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