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A 결핍의 위험성

14 9월, 2020
비타민 A는 몸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리기 생산과 세포 손상에 대항한다. 결과적으로 비타민 A 결핍은 몇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비타민 A 결핍은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비타민 A는 지용성 비타민의 범주에 들어간다. 즉, 지방에 용해되며 체내에 저장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지방 조직이 필요하다.

인체에서 비타민 A은 시력 발달에 관여하고 시력 건강을 보장하기에 몇 가지 필수 기능을 수행한다. 한편으로 항산화제 역할도 한다.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Nutrients> 저널에 실린 논문에 자세히 설명된 것처럼 중장기적으로 복잡한 질병이 발생할 위험이 줄어든다.

좋은 소식은 일반적인 식단에 상당히 흔한 미량 영양소라는 것이다. 붉은 색이나 오렌지 색 음식은 대개 그것을 포함한다. 그렇기에 정기적으로 야채를 섭취하면 신체에 이 비타민이 충분히 공급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비타민 A 결핍이 있을 수 있다. 이것은 초저지방 식단 또는 다양한 식단이 없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할 수 있다.

결핍의 결과는 무엇일까? 이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비타민 A 결핍과 퇴행성 신경질환의 연관성

비타민 A는 신경 보호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이유로, 비타민 A의 부족은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노인 관련 질병의 높은 발병률과 관련이 있다.

이 미량 영양소의 결핍은 2017년에 발표된 논문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신경 퇴행성 질환의 발병과 연관된 화합물인 베타-아밀로이드의 높은 생산량과 관련이 있다.

항산화제는 노화와 관련된 질병의 위험을 줄여준다. 이와 관련하여 비타민 A도 예외가 아니다.

의사 뇌 스캔
비타민 A는 신경계와 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비타민 A 결핍은 신경 퇴행성 질환과 관련이 있다.

비타민 A 결핍의 시력 문제

비타민 A 결핍을 경고하는 초기 증상 중 하나는 시력 건강 문제다. 가장 흔한 것은 야맹증으로, 어둠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비타민 A 결핍의 가장 심한 경우 눈 부상을 입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는 드물다.

이 비타민 부족으로 인한 위장 장애로 고통받는 것이 더 일반적이다. 예를 들어, 설사는 이러한 식이 문제로 고통받는 개인에게 흔한 증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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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 건강의 영향

흡연자 또는 폐색성 폐질환이 있는 환자는 비타민 A 결핍에 더 민감하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이 영양소 수치가 낮으면 암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경우에 따라 보충제 복용을 고려할 수 있다.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다양한 식단을 통해 이 비타민을 자연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비타민 A를 포함하는 음식

붉은색과 오렌지색 음식은 일반적으로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 A를 제공한다. 따라서 이런 음식들을 정기적으로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우유, 버터, 치즈도 이 영양소의 원천이다. 살구나 망고와 같은 일부 착색 과일도이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사실, 채소가 풍부한 다양한 식단을 따르면 이 미량 영양소 결핍으로 고통받을 경우는 거의 없다.

야채 샐러드
오렌지색 및 붉은색 식품에는 일반적으로 상당량의 비타민 A가 들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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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A 결핍을 예방하는 수치 관리

비타민 A 수치를 적정 범위로 유지하면 중장기적으로 질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결핍의 첫번째 증상은 위장과 시각 건강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경 건강의 변화와 암 또는 폐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A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실제로 연구결과에 따르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진 건강한 환자에게는 보충제가 어떠한 이점도 없었다. 흡연을 하거나 폐색성 폐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만 효과를 보인 방법이다.

어쨌거나 결핍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붉은 계통 식물을 식단에 포함하도록 권장한다. 유제품도 이 비타민의 원천이다.

또한 항산화 능력으로 인해 이 비타민은 노화와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모든 이유 때문에 식단에 충분히 포함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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