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와 치아시드: 뱃살을 뺄 수 있는 아침 식사

치아시드는 다른 씨앗류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 치아시드를 귀리와 함께 섭취하면 장 통과 조절에 도움이 된다.
귀리와 치아시드: 뱃살을 뺄 수 있는 아침 식사

마지막 업데이트: 21 3월, 2022

영양가가 높은 귀리와 치아시드는 포만감이 있으면서도 가벼운 간식이나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데 좋은 재료다. 심지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귀리와 치아시드, 오늘부터 건강한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해 보면 어떨까? 다른 과일이나 씨앗류와 함께 먹을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보자.

지금부터 귀리와 치아시드의 이점과 아침 식사 레시피를 자세히 살펴보자!

귀리와 치아시드, 영양가 있는 조합

군살 없는 탄탄한 복부를 원한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 안타깝게도 복부는 신체가 제대로 제거하지 못한 지방과 노폐물이 잘 쌓이는 곳이다.

특정 부위의 지방만 태울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귀리와 치아시드는 일반적인 아침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식품으로, 많은 사람이 즐겨 먹는 메뉴다. 두 식품 모두 섬유질과 같이 포만감을 촉진하는 필수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어,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아침 식사로 즐기는 귀리와 치아시드

귀리와 치아시드를 아침 식사로 먹으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지 않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귀리와 치아시드는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하루 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하다.

심지어 이 음식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요리할 시간이 많지 않은 사람에게 딱 좋다. 실제로 음식을 준비하는 데 15분도 걸리지 않으며, 다른 음식보다 필요한 재료도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칼로리가 낮고 건강상 이점이 풍부한 귀리와 치아시드는 저칼로리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완벽한 아침 식사 메뉴다.

귀리와 치아시드: 뱃살을 뺄 수 있는 아침 식사

재료

  • 소금 한 꼬집
  • 물 500mL
  • 귀리 1컵 (105g)
  • 꿀 2큰술 (50g)
  • 계핏가루 1큰술 (10g)
  • 치아시드 4큰술 (40g)
  • 바닐라 에센스 2큰술 (20g)

만드는 법

  • 작은 냄비에 물, 계피, 바닐라를 넣고 센 불에서 끓인다.
  •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최대한 줄인 뒤 귀리를 넣고 5분간 끓인다.
  •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뒤 5분간 더 기다린다.
  • 꿀과 소금을 뿌리고 잘 섞는다.
  • 완성된 오트밀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치아시드를 뿌린다.
  • 말린 과일, 견과류, 딸기, 블랙베리, 바나나와 같은 과일을 곁들여도 좋다.

모든 것은 자신의 체중과 취향에 달려 있지만, 칼로리가 높은 우유와 함께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귀리와 치아시드의 이점

탄탄한 복부를 원한다면 든든한 아침을 먹는 것 외에도, 전반적으로 건강한 생활 방식을 실천해야 한다. 귀리와 치아시드의 성분을 고려할 때 이처럼 간단한 아침 식사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기적과도 같은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귀리의 이점

귀리와 치아시드: 뱃살을 뺄 수 있는 아침 식사

귀리의 주목할 만한 이점은 다음과 같다.

  • 베타글루칸, 수용성 섬유질, 폴리페놀을 포함하고 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 따르면, 귀리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 혈당치를 조절하고 식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을 제공하므로, 과도한 칼로리 섭취를 피할 수 있다.
  • 배변을 조절하고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데 좋다.
  • 섬유질, 비타민, 필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신체 및 정신 능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논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귀리에 포함된 비타민 B는 우울증 예방에 핵심적인 성분이다.

치아시드의 이점

귀리와 치아시드: 뱃살을 뺄 수 있는 아침 식사

치아시드를 자주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치아시드는 포만감을 주는 식품이자 신체의 적절한 기능을 자극하는 영양분의 공급원이기도 하다.

다른 씨앗류보다 2배 더 많은 단백질을 제공하며,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6 지방산, 섬유질, 미네랄 외에도 여러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일부 리뷰 논문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당뇨병, 암, 치매, 우울증에 유익한 효과가 있다.

영양가가 풍부한 치아시드를 식단에 포함하면 다음과 같은 이유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귀리와 치아시드: 영양가가 높고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아침 식사

필수 영양분을 포함한 귀리와 치아시드는 신체에 여러모로 좋은 식품이다. 그 외에도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과 에너지를 제공한다.

이제 귀리와 치아시드가 얼마나 좋은 조합인지 알았으니, 아침 식사로 자주 섭취해 보자.

치아시드 오트밀을 먹으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소화기 건강과 심혈관 건강까지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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