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좋은 민트 차

22 9월, 2020
민트 차는 체중 감량에만 좋은 것이 아니다. 또한 복통에 효과적이고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람들이 체중 감량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할 때, 자신의 이상적인 체중을 위해 즉시 해야할 일들을 나열하기 시작한다. 가장 인기 있는 방법 중에는 레몬물, 규칙적인 운동 및 민트 차 등이 있다.

최근 민트 차를 마시는 사람들의 수가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민트 차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민트에 대해 어느 정도 아는 것이 좋다.

민트의 특징

민트 차를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민트를 식별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슈퍼마켓이나 정원에 상관없이 진한 녹색과 특이한 냄새로 민트를 바로 구별할 수 있다.

사람들이 민트와 페퍼민트의 유사성 때문에 그 둘을 혼동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민트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자.

  • 민트 잎은 페퍼민트 잎보다 약간 더 뾰족하다.
  • 민트는 습한 기후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다.
  • 민트 씨앗은 작고 쉽게 뿌릴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스피어민트를 이용한 홈메이드 치유법

민트 차의 특성

민트 차

민트 차는 많은 자연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자주 사용된다. 하지만 다이어트에만 좋은 것은 아니다. 다음과 같은 유용한 특성도 있다.

불안감 감소

  • 따뜻한 물을 마시면 더 편안해지기 때문이다.
  • 불안 상태를 진정시키기 위해 동종 요법 의사가 적극 권장한다.

풍부한 황산화제

  • 민트 차는 대기 중의 프리라디칼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그 특성은 또한 고혈압과 같은 퇴행성, 심혈관 또는 신경계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복통 완화

복통

이 식물이 함유하는 멘톨은 장 문제를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소화 불량과 복통에도 사용할 수 있다.

민트가 음식에 더하는 풍미

체중 감량을 위한 민트 사용에 관해 논하고 있지만, 요리에도 굉장히 인기가 있다. 민트는 종종 다양한 요리에 신선한 느낌을 주기 위해 사용된다.

민트 차 만들기

민트는 굉장히 다목적으로 민트 차를 준비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아래에 몇 가지 예를 소개한다.

오렌지 민트 차

오렌지 민트

재료

  • 오렌지 1개 껍질
  • 민트 잎 2큰술 (30 g)
  • 뜨거운 물 2컵 (500 ml)

준비 과정

  • 우선, 오렌지 껍질을 벗긴다. 과육은 차를 굉장히 쓰게 만들기 때문에 오렌지의 껍질만 사용한다.
  • 뜨거운 물에 민트 잎과 오렌지 껍질을 10분간 우려낸다. 기호에 따라 얼음과 설탕을 추가한다.

카르다몸과 꿀을 곁들인 민트 차

재료

  • 뜨거운 물 1컵 (250 ml)
  • 민트 잎 2큰술 (30 g)
  • 카르다몸 가루 1큰술 (15 g)
  • 꿀 (기호에 따라)
  • 레몬즙 (기호에 따라)

준비 과정

  • 물이 담긴 작은 냄비에 민트 잎을 넣고 끓인다.
  • 그다음 카르다몸 가루를 추가한다.
  • 5 분 후 우려낸 물에 식물 건더기가 남지 않도록 걸러낸다.
  • 신맛을 선호하면 레몬 반 개를 넣어도 된다. 반면에 더 단맛을 선호한다면 꿀을 조금 추가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계피 꿀차의 체중 감량 효과

페퍼민트를 곁들인 민트 차

페퍼민트

재료

  • 녹차 2큰술 (30 g)
  • 민트 잎 1/2컵 (100 g)
  • 설탕 1큰술 (15 g)
  • 페퍼민트 잎 1/2컵 (100 g)
  • 뜨거운 물 4컵 (1 L)

준비 과정

  • 물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그릇에 섞는다.
  • 그다음 혼합물 위에 물을 붓는다. 4분 후 민트와 페퍼민트 잎을 몇 개 더 넣고 제공한다.

체중 감량에 유용한 다른 차

체중 감량을 위해 사용하는 차가 꼭 민트 차일 필요는 없다. 체중 감량에 좋은 다른 차들도 있다. 그중 다음과 같은 인기 있는 차가 있다.

  • 계피차: 계피는 인슐린에 대한 소화계의 저항을 감소시켜 설탕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 녹차: 식단 및 충분한 운동과 병행한다면 녹차를 마시는 것은 신진 대사를 가속화하고 체중을 빠르게 줄이는 좋은 방법이다.
  • 나이로비 홍차: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영양 학자들은 매일 이것을 마셔야한다고 말한다. Pu-Erh (중국어로 ‘홍차’)는 이뇨 및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 홍차: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인기 있는 선택이다. 이는 콜레스테롤 문제와 긴장감과 싸우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 Al-hamad, S. (2011). Cardamom and Lime: Recipes from the Arabian Gulf Paperback. Northampton, MA: Interlink.
  • Brickell, Ch.; Zuk, J. D. (1997). The American Horticultural Society: A-Z Encyclopedia of Garden Plants. New York, NY: DK.
  • Bunsawat, J.; Elliott, N. E.; Hertweck, K. L..; Sproles, E., and Alice, L. A. (2004). “Phylogenetics of Mentha (Lamiaceae): Evidence from Chloroplast DNA Sequences”, Systematic Botany, 29 (4): 959-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