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더 쉽게 체중 감량을 하자

29 11월, 2018
낮에는 활동적으로 지내야 하지만 밤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신진대사를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8시간의 숙면을 취해야 생체 리듬이 깨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신진대사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알고 있는가? 오늘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더 쉽게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신진대사는 에너지 사용, 소화, 호흡, 체온 및 혈액 순환과 같은 체내 기능과 관련된 신체적 및 화학적 과정의 집합체이다.

이 글에서는 간단하고 자연적인 방법으로 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신진대사와 체중 감량

신진대사는 열량을 소모하는 과정을 조절한다. 따라서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면, 섭취하는 음식과는 관계없이 더 쉽게 살이 찌거나 빠질 수 있다.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거나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다행히도 체온이나 소화와 같은 체내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신진대사의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적인 요법과 팁이 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요법은 갑상선 질환이나 당뇨병과 같은 대사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방법

1. 물 많이 마시기

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더 쉽게 체중 감량을 하자

이는 간단하지만 모든 의사들이 강조하는 습관이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만, 신진대사를 촉진시킬 수 있다. 

  • 아침에 일어나 공복의 상태에서부터 자기 전까지 물을 조금씩 계속 마시면 신진대사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 독소를 제거하며 체액이 쌓이는 것 또한 예방할 수 있다.

참고 글 : 몸무게에 따라 얼마나 많은 물을 마셔야 할까?

물이 잘 넘어가지 않는다면 소량의 레몬즙과 스테비아를 첨가해 보자. 그리고 취향에 따라 차거나 뜨겁게 해서 마셔도 된다. 하루 종일 물병을 옆에 두고 생활하면 물을 마시는 것을 잊어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앉아서 생활하는 것을 피하자

앉아서 생활하는 것은 신진대사의 적이다.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을 하면 신체가 수동적인 상태가 된다. 책상에 앉아서 일을 하는 것, TV를 보는 것, 컴퓨터를 하는 것과 같은 행동은 이를 더 악화시킨다.

  • 30-40분마다 한 번씩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몸을 움직여 보자. 간단한 이 습관은 신진대사 및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 일주일에 2-3회씩 난이도가 있는 운동을 해야 한다. 

3. 휴식을 취하자

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더 쉽게 체중 감량을 하자

낮에는 활동적으로 지내고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밤에는 휴식을 취해야 하기 때문에, 누워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

우리 몸은 햇빛에 의한 몇 가지 생체 리듬을 따른다. 해가 지면 이러한 생체 리듬이 느려졌다가, 새벽에 다시 활성화된다.

  • 불면증이 있거나 자고 일어나도 여전히 피곤하다면 명상이나 이완 운동을 해 보자. 이러한 활동은 적어도 잠에 들기 1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다.
  • 전자 기기를 멀리하자. 밤에 전자 기기를 사용하면 신경계에 변화가 생겨 휴식을 취할 수 없다.

참고 글 : 전자파는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4. 조금씩 여러 번 식사를 하자

많은 영양사들은 조금씩 여러 차례 식사를 하는 것을 권장한다. 물론 모두가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신진대사가 느린 사람들이라면 따라 해 보자. 이 방법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영양가 있고 포만감을 주는 식사를 5번에 걸쳐 먹어 보자. 물론 절대 과식을 하면 안 된다.
  • 공복의 상태에서 음식을 먹을 때는 물을 마셔야 한다. 그래야만 신진대사가 하루 종일 일정한 상태로 유지된다.

5. 향신료로 음식에 양념을 하자

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더 쉽게 체중 감량을 하자

요리를 할 때 사용하는 향신료는 여러 가지 성분이 함유된 천연 신진대사 활성제이다. 

다음과 같은 향신료를 매일 챙겨 먹어 보자.

  • 카옌페퍼: 신체를 자극하는 데 가장 좋은 향신료 중 하나로, 위액 생성을 촉진하고 체온을 높이며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위장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먹기 시작해야 한다. 처음에는 한 꼬집 정도만 섭취하다가 조금씩 그 양을 늘려 보자.
  • 생강: 자극제 및 이뇨제의 역할을 하며 소화에 좋은 식품이다. 육류, 생선, 디저트, 스무디 또는 레모네이드에 넣어 보자.
  • 계피: 가장 약효가 좋은 제품은 실론계피이다. 계피는 자극제 및 보양제 역할을 하며, 소화에도 좋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건강을 누려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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