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가스를 치료하는 5가지 천연 요법

천연 요법의 진정 효과로 인해, 가스 축적으로 인한 문제를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다.

헛 배부름은 음식 찌꺼기의 축적과 세균총의 변화로 인해 장에서 형성되는 가스이다. 

헛 배부름은 소화 불량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이다. 이는 음식 알레르기의 증상이기도 하지만 기타 소화 질환과 함께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가스는 수소, 이산화탄소 및 메탄 입자로 구성된다. 이들은 특징적인 불쾌한 냄새를 일으킨다.

비록 가스가 심각한 건강 문제를 나타내지는 않지만, 복부 염증 및 복통을 야기할 수 있으며, 악취로 인한 사회적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다행히도 자연적으로 가스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은 많다. 

이 글에서는 가스를 치료하는 5가지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러한 방법을 알고 있다가 가스로 고통받을 때 한번 주저말고 시도해보자.

자연적으로 가스 치료하기

1. 사과 사이다 식초

사과 사이다 식초

꿀을 섞은 사과 사이다 식초는 장내 세균총의 활동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과 식초는 소화 문제 및 가스의 형성을 줄여준다. 

이러한 성분은 위장의 pH를 조절한다. 또한 장내 움직임을 자극하여 불순물을 잘 제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재료

만드는 법

  • 따뜻한 물에 사과 사이다 식초와 을 넣은 뒤 잘 섞어준다.

섭취 방법

  • 이 음료를 아침에 마시거나, 과식을 한 뒤 섭취하면 된다.

2. 레몬과 베이킹 소다

레몬과 베이킹 소다는 모두 소화 시스템에서 제산제의 역할을 한다. 이는 헛 배부름을 진정시키는데 있어서 중요하다.

레몬과 베이킹 소다의 알칼리성 효과는 위산의 부정적인 영향을 중화시켜준다. 통증 및 염증과 같은 증상을 예방하기도 한다.

재료

  • 레몬 반 개의 즙
  • 베이킹 소다 1 티스푼
  • 물 1 컵

만드는 법

  • 레몬 반개의 즙을 짠 뒤, 물 한 컵과 베이킹 소다와 함께 섞어준다.
  • 거품이 사그라들 때까지 기다려준 다음 마시면 된다.

섭취 방법

  • 주요 식사를 마친 뒤, 이 음료를 마시자.
  •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면 안된다. 

3. 계피 차

계피 요법

계피는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 염증 및 항산화 작용을 하는 향신료이다.

계피의 화합물은 지방과 독소의 분해를 촉진한다. 이들은 과도한 가스의 형성을 막아준다.

재료

  • 계피 1 티스푼
  • 물 1 컵

만드는 법

  • 물을 데운다. 끓기 시작하면, 열을 제거한 뒤 계피를 넣는다.
  • 15분간 우려낸 다음 따라낸다.

섭취 방법

  • 가스로 고통을 받을 때마다 이 차를 마시면 된다.
  • 하루 3 잔 이상 마시지 말자.

4. 카르다몸 차

항염증 및 소화 작용으로 인해, 카르다몸은 가스를 완화하는데 좋은 대안책이다.

카르다몸의 활성 성분을 장내 가스 생성을 줄여준다. 동시에, 남아있는 불순물의 제거를 촉진한다.

재료

  • 카르다몸 반 티스푼
  • 물 1 컵

만드는 법

  • 끓는 물에 카르다몸을 넣은 뒤, 15분간 우려낸다.
  • 차를 따라낸 뒤 마시면 된다.

섭취 방법

  • 가스가 있거나 더부룩할 때마다 이 차를 마시자.
  • 선택적으로, 식사 전에 마셔도 된다.

5. 볼도 차

볼도 차

볼도는 소화 및 항산화 식물이다. 진정 작용으로 인해, 볼도는 장내 세균총의 불균형과 헛 배부름을 조절한다.

볼도는 간 건강을 위한 많은 이점을 지닌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조직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동시에일부 불순물의 분해를 촉진하므로 소화 과정에도 큰 도움이 된다.

재료

  • 볼도잎 1 스푼
  • 물 1 컵

만드는 법

  • 끓는 물에 볼도 잎을 넣은 뒤, 뚜껑을 덮고 15분간 우려낸다.
  • 차를 따라낸 다음 마신다.

섭취 방법

  • 오전 중반에 볼도 차 한 잔을 마신다. 염증 및 가스가 있는 경우, 매 식사 이후마다 계속해서 마셔야 한다. 

몸이 무거운 느낌이 들고 음식이 가스를 유발하는가? 위의 요법 중 하나를 시도해보고 소화 장애를 향해 작별 인사를 고해보자. 물론 가스 완화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가볍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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