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체중 감량을 위한 홈메이드 스무디

01 10월, 2020
여기 소개된 맛있는 홈메이드 스무디는 체중 감량 목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항상 운동 및 건강한 식단과 병행 해야함을 잊지 않아야 한다.

의심의 여지없이 체중 감량은 사람이 따를 수 있는 가장 어려운 목표 중 하나다. 다행히 빠른 체중 감량을 도울 몇 가지 방법이 있다. 그중 하나가 홈메이드 스무디이다. 이 음료를 일상 생활에 포함하는 것만으로도 쉬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홈메이드 스무디

스무디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쁜 일상생활 때문에 헬스장에 가입하거나 엄격한 체중 감량 계획을 따르기 힘들다. 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수제 스무디를 시도하기로 한다. 그러나 이 스무디가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의문을 갖는 사람이 많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을 원하고 매일 식단에 과일 스무디를 포함시킨 사람들의 체중이 12 % 가 줄었다.

더 읽어보기: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7가지 함정

다른 건강한 습관의 중요성

수제 스무디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항상 다른 건강한 습관과 함께 병행해야 한다.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해 많은 내용을 다룰 수 있지만, 이 글에서 체중 감량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 3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매일 운동

1. 정기적인 운동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적어도 일주일에 세 번 운동을 하여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일정이 바쁘다면 30분 정도라도 매일 걷도록 한다. 몇 주 후에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체중 감량

체중을 줄이려면 항상 몸에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따라서 매일 최소 6~8잔의 을 마시는 것이 좋다. 물병이나 보온병을 항상 휴대하면 습관을 들이기 더 쉽다. 그렇게하면 외출 중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3. 가공 식품 및 지나치게 단 음식 줄이기

단 음식

체중 감량 계획의 필수 사항은 설탕, 지방 및 고칼로리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다. 쉽지않겠지만 이는 신체의 적응과 그런 음식의 건강한 대체제를 찾는 과정이다.

체중 감량의 성공을 보장하려면 영양사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영양사는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한 홈메이드 스무디

파파야 바나나 스무디

파파야

재료

  • 큰 파파야 1개
  • 바나나 2개
  • 꿀 3큰술 (75 g)
  • 물 1컵 (250 ml)
  • 얼음 (기호에 따라)

만드는 방법

  • 스무디를 만들기 전에 모든 재료를 깨끗이 씻는다.
  • 재료를 전부 믹서기에 넣고 스무디가 전체적으로 한 색을 띌 때까지 갈아준다.

상쾌한 그린 스무디

녹색 스무디

재료

  • 오이 2개
  • 풋사과 3개
  • 셀러리 줄기 2개
  • 유기농 시금치 1컵 (30 g)
  • 레몬즙 1/4컵 (50 ml)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깨끗이 씻은 후 썰어서 믹서기에 넣는다.
  • 스무디가 전체적으로 한 색을 띌 때까지 갈아주고, 레몬 주스를 추가해 주면 끝이다.

체중 감량을 도와줄 맛있는 스무디를 금방 만들 수 있다.

지방 연소 스무디

토마토

재료

  • 넝쿨에서 익은 토마토 3개
  • 셀러리 줄기 3개
  • 여과수 4 컵 (1 L)
  • 오이 3개
  • 얼음 (기호에 따라)

만드는 방법

  • 우선 토마토에서 씨를 제거한다.
  • 오이를 얇게 썰고 셀러리 줄기를 최대한 고르게 썬다.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스무디가 전체적으로 한 색을 띌 때까지 간다.

더 읽어보기: 지방 연소를 위한 매력적인 스무디

시금치 셀러리 파파야 스무디

재료

  • 시금치 1 컵
  • 파파야 1/2개
  • 셀러리 줄기 4개
  • 바나나 2개
  • 자두 4개
  • 아마씨 1작은술 (5 g)
  • 물 1컵 (200 ml)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깨끗이 씻고 잘게 썬다.
  • 묽은 농도를 위한 물과 함께 믹서기에 모두 넣고 간다.

오렌지 셀러리 민트 파슬리 스무디

스무디

재료

  • 민트 잎 한줌
  • 셀러리 줄기 3개
  • 천연 오렌지 주스 1컵 (250 ml)
  • 파슬리 잎 1컵 (30 g)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는다.
  • 믹서기로 갈고, 스무디가 약간 걸쭉하다면 물을 추가한다.
  • 섭취하기 전에 얼음을 넣는 것을 잊지말자.

위의 맛있는 스무디는 체중 감량 목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운동과 건강한 식단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이러한 좋은 습관을 꾸준히 지킨다면 신체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Henning SM, Yang J, Shao P, et al. Health benefit of vegetable/fruit juice-based diet: Role of microbiome. Sci Rep. 2017;7(1):2167. Published 2017 May 19. doi:10.1038/s41598-017-02200-6
  • Rolls BJ, Bell EA, Waugh BA. Increasing the volume of a food by incorporating air affects satiety in men. Am J Clin Nutr. 2000.
  • Pepin A, Stanhope KL, Imbeault P. Are Fruit Juices Healthier Than Sugar-Sweetened Beverages? A Review. Nutrients. 2019;11(5):1006. Published 2019 May 2. doi:10.3390/nu1105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