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7가지 함정

"가벼운" 제품이 신체에 좋기보다는 더 해롭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일반적인 식단 실수와 함께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7가지 함정

마지막 업데이트: 09 2월, 2019

식단이 체중 감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모두가 아는 공공연한 사실이다. 과도한 지방과 맞서 싸울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무엇보다도 식단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체중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이 글을 읽고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7가지 함정을 알아보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년간 사실이 아닌 식이 요법 및 습관이 유행하였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는 커녕, 이러한 식단 및 습관은 당신이 원하는 결과와 더 멀어지도록 방해했다.

이 말은 즉, 많은 사람들이 영양학적 차이 및 이차 효과에 노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들은 신체적 정서적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결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영향을 미치는 7가지 “함정”, 이를 파악하고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건강하고 영구적인 방법으로 체중을 줄이는 방법 역시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7가지 함정

1. “가벼운” 식품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가벼운” 식품은 다른 기존의 형태보다 더 적은 칼로리 및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다.

기업에서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상업적인 광고 캠페인을 끊임없이 남발한다. 또한 식단의 영양가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식품을 다량 섭취하며, 이러한 식품이 더 건강하다고 믿는다.

그러나, 이러한 식품의 문제는 가공 및 화학 물질이 첨가된 식품이라는 것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들은 더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 할 수 있다.

2. “기적적인” 식단

인기 있는 “기적적인” 식단은 영양소가 부족한 식단이다. 단기간에 결과를 제공할 지 몰라도, 심각한 이차 효과를 유발 할 수 있다. 

칼로리 함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신체가 최적의 조건으로 작동하는 데 필요로 하는 영양분이 현저하게 줄어든다.

그와 동시에, 지방의 감량으로 인해, 근육량 역시 잃게된다. 물론, 이러한 근육량은 신체를 강력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하다.

여러 식단은 심지어 신진 대사 역시 변화시킨다. 며칠이 지나면, 감량되었던 체중을 훨씬 더 쉽게 얻게 될 것이다. 

3. 모든 샐러드는 좋다는 믿음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믿음

일부 샐러드에 포함된 신선한 과일 및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이상적인 체중을 완성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건강하다.

그러나, 흔한 함정은 체중 감량을 시도 할 때, 모든 샐러드가 좋다고 하는 믿음이다.  사실은, 여러 레시피에는 신진 대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칼로리 및 지방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정제된 파스타, 드레싱 및 기타 첨가제는 체중 감량을 원할 때 대개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4. 건강한 지방까지 모조리 식단에서 제거하는 것

지방 햠량이 높은 식품은 대개 특적 두려움을 유발한다.

그러나, 지방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부정적인 반응을 야기 할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여기에는 여러분의 신진 대사 및 전반적인 건강 문제 역시 포함된다.

일부 유형의 지방은 신체에 해로운 지방을 조절 할 수 있는 많은 이점을 지니고 있다. 이렇게 좋은 지방에는 단분자 포화지방 및 다분자 포화 지방에 포함된다. 

예를 들어, 올리브 오일니아 생선을 섭취하면 에너지 수치가 증가한다. 또한, 그들은 연소 되는 칼로리의 수를 늘리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라이드 제거에 도움을 준다. 

6. 탄수화물만 섭취하는 것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체중을 원할 때, 어려운 결정이 될 수 있다.

식단에서 탄수화물을 완전히 제거해서는 안되지만, 적절히 섭취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가능한 경우, 탄수화물과 함께 단백질불포화 지방 공급원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는 과도한 탄수화물은 혈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와 동시에, 신진 대사의 속도는 느려지며 과체중으로 변할 경향은 높아진다. 

6. 맛이 없는 음식을 만드는 것

건강한 식사라고 해서 맛이 없고 지루한 음식을 먹을 필요는 없다.  균형 잡힌 식단은 모든 유형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여러분의 한 끼를 조절하며 과일 및 채소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7.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며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최악의 함정 중 하나이다.

잘못된 생각은 이 습관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상적인 체중을 얻지 못하도록 칼로리를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는 것들을 시도하고 있는가? 가능한 이들을 피해보자. 건강하고 완전한 식단 계획을 세워 보자.

 

이 글은 어떤가요?
다이어트 중 강력하게 권장되는 6가지 아침 식사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다이어트 중 강력하게 권장되는 6가지 아침 식사

우리는 모두 아침 식사가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라고 들었다. 그렇다, 이 말은 사실이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중 강력하게 권장되는 몇 가지 아침 식사를 소개하고자 한다. 식이 요법이나 다이어트를 할 때도 아침 식사는 그 중요성을 잃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