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환상적인 워터 테라피를 알아보자

26 2월, 2019
고통과 극심한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도 쉽게 살을 뺄 수 있을까? 물론 가능한 일이다! 워터 테라피를 사용하면 포만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과도한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워터 테라피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들어본 적이 없거나, 들어본 적은 있지만 더 알고 싶다면, 워터 테라피를 간략하게 소개하는 오늘의 글에 주목해보자.

과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그 방법이 힘든가? 다이어트를 계속하는 것에 신물이 나는가? 처음 몇 번 시도를 한 뒤에 나타난 결과에 실망하는 일은 꽤 흔하다. 그런 다음 몇 주가 지나면 우리 몸은 변화에 적응했기 때문에 더 큰 노력이 필요하다. 결국, 원하는 결과를 보기 위한 노력을 아예 그만둘 수 있다.

새로운 방법이나 보다 더 간단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체중 감량을 위한 워터 테라피를 알아보자.

워터 테라피는 매우 간단하며 많은 이점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일상에 심각한 변화를 주거나 극도의 한계로 자신을 밀어붙일 필요가 없다.

워터 테라피는 어디서 시작되었을까?

이 방법은 최근 서구 사회에서 알려지기 시작했지만, 이미 일본에서는 매우 유명하다.

일본에서는 워터 테라피를 위장을 청소하고 소화계를 개선하는 데 사용한다. 또한, 일본 사람들은 이 방법이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에너지를 얻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전통적인 방법은 일어난 직후 가장 먼저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다.  

일본에서는 아침에 일어난 직후 몇 시간 동안을 “골든아워”로 부른다. 이 시간대에 수분을 섭취하면 소화계의 기능과 전반적인 건강이 상당히 개선된다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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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 테라피는 어떤 것일까?

워터 테라피는 어떤 것일까?

워터 테라피라는 이름이 복잡하게 들리거나 매우 제한적인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실제로는 완전히 그 반대이다.

이 테라피는 따라 하기에 간단한 단계나 명확한 규칙을 갖고 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일어난 직후 생수 400~600mL를 섭취한다. 음식을 섭취하기 전에 먼저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통틀어 이 물의 양은 물 4~6잔 정도 된다. 날씨가 쌀쌀한 아침에는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약간의 향을 첨가하고 싶다면 감미료는 안되지만 신선한 레몬즙을 약간만 뿌려도 된다.
  • 양치질을 하고 45분간 기다렸다가 식사를 한다. 일어난 직후 매우 배가 고파도 걱정하지 말자. 물이 포만감을 선사하여 최소 45분간은 기다릴 수 있게 해줄 것이다.
  • 가볍지만 영양분을 제공하는 완전한 아침을 먹어야 한다. 질이 높고 자연적인 유기농 식품을 포함한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공식품, 육류, 지방은 피해야 한다. 아침으로 먹기에 좋은 음식은 스무디나 샐러드지만 귀리, 견과류, 우유 조합도 나쁘지 않다.
  • 워터 테라피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나머지 식사 또한 가벼워야 한다. 
  • 식사를 하고 2시간 동안은 액체 섭취를 피해야 한다. 그렇지만 하루에 총 2리터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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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 테라피에 대한 일반적인 권장 사항

워터 테라피에 대한 일반적인 권장 사항

  • 신체의 수분 공급을 촉진하기 위해 마시는 물에 소금 한 꼬집을 첨가해도 된다. 그렇지만 염분이 자신에게 특정한 건강 문제가 된다면 매우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물론 의사가 식단에 나트륨 함량을 낮춰야 한다고 했다면 이 방법을 피하도록 하자. 신체가 자연스럽게 필요한 모든 수분을 흡수한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 커피, 알코올 또는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한다. 워터 테라피는 신체를 더 건강하게 만들고자 따르는 방법이므로, 이러한 음료가 줄 수 있는 손상에 더욱더 노출될 수 있다. 신체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려면 이러한 음료는 잠깐 내려놓자. 약간의 맛이 들어간 음료를 먹고 싶다면 항상 소량의 그린 스무디나 천연 과일 주스를 선택하자. 

항상 경계해야 하고 식단을 조절해야 하는 질병이 있다면 꼭 의사와 상담을 한 뒤에만 이 테라피를 시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