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려지지 않은 포도씨의 효능

· 7월 5, 2016
포도씨를 잘 씹으면 쉽게 소화할 수 있다. 또 포도씨를 24시간 동안 물에 담가두면 좋은 성분들이 활성화되어 먹었을 때 더 빨리 흡수된다.

이 글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포도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보통 우리는 포도를 먹을 때 씨는 뱉어서 버린다.

하지만 포도씨도 포도만큼이나 영양가가 있다. 그 씨는 아주 작지만 많은 유익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잘 알려지지 않은 포도씨의 효능

포도씨는 정말 영양분이 많은 음식 중 하나이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나 질병을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포도씨의 여러 효능은 계속해서 입증되고 있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효능들은 다음과 같다.

  • 산화 방지제의 훌륭한 원천이다.
  •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한다.
  • 세포와 장기의 조기 노화를 예방한다.
  • 젊음을 유지해 준다.
  • 검버섯과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
  • 환경 오염이나 담배 등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 약을 많이 먹었거나 술을 마셔 해로운 증상이 생겼을 때 혈액을 정화한다.
  • 정맥과 동맥벽을 강화한다.
  • 심혈관 건강을 증진한다. 이런 이유로 심장 마비 환자에게 추천된다.
  • 소염제 성분은 관절염, 위염, 축농증, 피부염 같은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
  • 장을 깨끗하게 한다.
  • 눈, 피부, 뇌의 건강에 좋다.
  • 퇴행성 질환을 예방한다.
  • 동맥에 플라크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주고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게 한다.
  • 젊고 건강한 상태의 세포를 유지해 준다.
  • 알레르기, 궤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 백내장과 녹내장이 성장하는 속도를 늦춘다.
  • 폐를 건강하게 하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한다.
  • 신체 면역력을 강화한다. 면역력과 관계된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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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도씨를 어떻게 먹으면 될까?

간단하게 포도를 먹을 때 그냥 씨를 같이 먹으면 된다.

하지만 이것만이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포도씨만 추출해서 캡슐 형태로 만든 제품을 가게에서 살 수도 있다.

포도를 먹을 때 구석구석 먼지를 잘 씻어내고 포도 표면도 깨끗하게 잘 씻어야 한다. 사실 유기농 포도가 가장 좋다.

아니면 포도에서 포도씨만 따로 빼고 씻어 말린 다음 스무디나 셰이크, 주스에 넣어 먹어도 된다.

어떤 사람들은 포도씨를 24시간 동안 물에 담가 포도씨의 성분이 잘 활성화되도록 한 다음에 먹기도 한다.

포도씨는 소화하기 좀 어려울 수 있으므로 꼭꼭 씹어야 한다. 캡슐에 담긴 제품을 산다면 하루에 300mg 정도 섭취하는 게 적당하다.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없다. 포도는 아이들이 단것을 먹고 싶어 할 때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다. 포도도 아주 달콤하기 때문에 단 간식 대신 먹을 수 있고, 영양분도 많은 과일이라 더없이 좋다.

포도씨를 어떻게 먹으면 될까?

포도(포도씨) 다이어트

포도에는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사람이 몸을 해독할 때나 식이 요법을 할 때 즐겨 먹는다.

적포도 1kg을 사서 일주일 중 하루를 정해 포도 식단을 실천하면 된다.

  • 이 다이어트는 24시간 동안만 해야 하고 너무 자주 하면 안 된다. 이 다이어트를 한 번 한 후 다시 하기 전까지는 2달간의 공백 기간이 필요하다.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큰술을 공복에 먹는다.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몇 방울 떨어뜨려 마신다.
  • 포도를 다른 음식과 같이 먹지 않아야 한다. 포도가 소화될 때까지 20분간 기다려야 한다. 아니면 과일의 당분이 위에서 발효되어 가스가 생기거나, 소화가 되지 않거나, 다른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
  • 포도를 다른 과일과 함께 먹어도 된다. 하지만 어떤 과일도 그 효능을 제대로 흡수할 수 없으므로 다른 과일과 함께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씨를 꼭꼭 잘 씹어 먹는다.
  •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을 떨어뜨린 물을 마시고 10분간 기다렸다가 포도를 먹는다.
  • 2시간 후 또 포도를 먹는다. 중간중간 물을 많이 마신다.
  • 점심시간(간식을 먹고 2시간 이후)에는 삶은 채소를 많이 먹고, 주먹 크기 정도의 통곡물 밥을 먹는다.
  • 저녁 식사를 할 때까지 2시간마다 포도를 먹는다. 저녁 식사는 야채수프, 구운 생선, 신선한 샐러드,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으로 한다.
  • 취침 2시간 전에 또 포도를 먹는다.
포도(포도씨) 다이어트

지방을 연소시키는 데도 좋고, 체액 저류를 줄이는 데도 효과적인 이 식단을 꼭 시도해보자. 하지만 무엇보다 포도씨를 섭취해 그 효능을 꼭 경험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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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i, J., Yu, J., Pohorly, J. E., & Kakuda, Y. (2003). Polyphenolics in Grape Seeds—Biochemistry and Functionality. Journal of Medicinal Food. https://doi.org/10.1089/109662003772519831
  • Yilmaz, Y., & Toledo, R. T. (2004). Health aspects of functional grape seed constituents. Trends in Food Science and Technology. https://doi.org/10.1016/j.tifs.2004.04.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