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즐넛 초콜릿 우유 레시피

오늘은 집에서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이 음료는 목을 축일 때 마시거나, 커피와 같은 음료에 넣어 먹으면 좋다!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 레시피

마지막 업데이트: 23 2월, 2022

상쾌한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는 영양가가 높은 음료다. 식사를 골고루 하면서 헤이즐넛 초코 우유를 적절히 마시면 건강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필수 미량 영양분 결핍을 예방할 수 있다.

당연히 수분 보충에 가장 좋은 음료는 물이지만, 그렇다고 항상 물만 마셔야 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가당 청량음료와 주스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량의 단당류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섭취를 줄일 필요가 있다.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 재료

맛있는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를 준비하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헤이즐넛 100g
  • 물 1L
  • 코코아 가루 2큰술
  • 흑설탕 1큰술

설탕은 선택 사항이라는 점에 유의하자.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편이거나 대사 질환이 있다면 설탕을 넣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설탕을 섭취하지 않으면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중기적으로 건강상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한편 인공 감미료를 사용해도 좋지만, 이러한 성분은 에너지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 두자.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 레시피

집에서 헤이즐넛 우유를 준비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다.

단계별 지침

  1. 볼에 헤이즐넛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은 뒤 12시간 동안 담가 둔다. 12시간이 지나면 물을 따라 버리고 헤이즐넛만 따로 보관해 둔다.
  2. 블렌더에 헤이즐넛, 물 500mL, 코코아 파우더, 설탕을 넣고 최대 세기로 곱게 갈아 준다.
  3. 남은 물을 넣고 한 번 더 갈아 준다.
  4. 완성된 음료를 체에 거른다.
  5. 원한다면 음료에 생긴 거품 위에 코코아 가루를 살짝 더 뿌려도 좋다.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의 이점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는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지만, 균형 잡힌 다양한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필수 영양분 섭취가 부족하면 전반적인 건강이 위험에 처하면서 중기적으로 복잡한 만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 레시피

집에서 다양한 견과류 우유를 만들어 보자.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코코아는 플라보노이드와 같이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물성 화학 물질의 공급원이다. 이러한 성분은 유리기가 생기고 신체 조직에 쌓이는 것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한다<Clinical Interventions in Aging> 학술지에서 발표한 연구에 나와 있듯이, 이러한 신체 메커니즘은 노화 속도를 줄일 수 있다.

심장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

헤이즐넛은 몸에 좋은 불포화 지질 함량이 높다. 오메가-3의 효능을 강조하는 <Biochemical Society Transactions>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불포화 지질은 염증성 기전을 줄이고 심혈관계의 적절한 기능을 촉진하여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된다

위험한 질병을 예방하려면 신체의 수분 균형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 지수가 급격하게 떨어지면 전반적인 체온 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음료가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첨가당 농도가 높은 음료는 대사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제2형 당뇨병의 발병 위험을 놀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술이나 설탕이 듬뿍 들어간 음료는 멀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집에서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를 만들어 보자

보다시피, 집에서 헤이즐넛 초콜릿 우유를 준비하기란 매우 쉽다. 필요한 재료가 많지 않고 요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아니며, 한번 만들어 둔 우유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며칠간 두고 먹을 수 있다. 헤이즐넛 초코 우유는 특히 날이 더울 때 목을 축이는 데 좋은 음료다. 물론 건강을 생각해서 설탕을 넣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 글에서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목표는 건강 관리이므로, 좋은 생활 습관을 함께 실천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근력 운동과 같은 신체 활동을 규칙적으로 하고, 신체 장기의 항상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비타민 D가 부족해지지 않도록 햇볕을 어느 정도 쬐는 것이 좋다.

이 글은 어떤가요?
저온 살균 우유와 초고온 처리 우유의 차이점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저온 살균 우유와 초고온 처리 우유의 차이점

저온 살균 우유와 초고온 처리 우유(UHT 우유)의 차이점을 알고 있는가? 저온 살균과 초고온 처리는 우유의 보관 기간을 늘리는 살균 처리법으로,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병원성 미생물을 파괴한다. 이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 Liguori I, Russo G, Curcio F, Bulli G, Aran L, Della-Morte D, Gargiulo G, Testa G, Cacciatore F, Bonaduce D, Abete P. Oxidative stress, aging, and diseases. Clin Interv Aging. 2018 Apr 26;13:757-772. doi: 10.2147/CIA.S158513. PMID: 29731617; PMCID: PMC5927356.
  • Calder PC. Omega-3 fatty acids and inflammatory processes: from molecules to man. Biochem Soc Trans. 2017 Oct 15;45(5):1105-1115. doi: 10.1042/BST20160474. Epub 2017 Sep 12. PMID: 28900017.
  • Qin P, Li Q, Zhao Y, Chen Q, Sun X, Liu Y, Li H, Wang T, Chen X, Zhou Q, Guo C, Zhang D, Tian G, Liu D, Qie R, Han M, Huang S, Wu X, Li Y, Feng Y, Yang X, Hu F, Hu D, Zhang M. Sugar and artificially sweetened beverages and risk of obesity, type 2 diabetes mellitus, hypertension, and all-cause mortality: a dose-response meta-analysis of prospective cohort studies. Eur J Epidemiol. 2020 Jul;35(7):655-671. doi: 10.1007/s10654-020-00655-y. Epub 2020 Jun 11. PMID: 32529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