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으로 탈모 예방하는 방법

25 10월, 2018
양파즙은 탈모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비듬이나 균 관련 질병 치료 효과도 있다.

전 세계 수천 명의 사람들이 탈모로 고민한다.  머리카락이 느리게 자라거나 잘 갈라지는 것이 고민인 사람들도 있다. 이런 증상을 치료해줄 수 있는 것은 양파즙이다. 이 글에서 양파즙으로 탈모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탈모와 약한 머리카락

하루에 50-1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이다. 요즘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은 수백만 명에 달하고, 그들은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다.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스트레스, 단백질 및 비타민이 부족한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이다. 

탈모는 자존감에도 영향을 미친다. 탈모가 있으면 더 우울해지고 신경을 쓰게 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신경을 쓰면 머리카락이 더 빠진다. 탈모를 예방하고 잘 끊어지는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치료제가 있다. 효과가 좋은 것 중 하나가 양파이다.

양파즙으로 탈모 예방하기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안전하고 천연적인 방법이다. 양파 냄새 말고는 아무런 부작용이 없다. 알레르기 반응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모발이 더 빠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한결 더 건강하고 빨리 자라도록 도움을 준다.

비싸고 자극적인 화학 제품은 오히려 두피와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다. 양파에는 여러 가지로 효과 있는 성분이 풍부하다. 양파를 꾸준하게 사용하면 탈모로 인한 두피의 반점이 사라질 것이다.

더 알아보자 : 탈모를 막기 위한 홈메이드 샴푸

양파즙으로 탈모 예방하는 방법

양파가 마술같이 엄청난 효과를 가져다줄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말자. 효과를 보려면 탈모의 원인도 치료해야 한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며, 매일 숙면을 취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홈메이드 탈모 치료제의 효과에 의구심을 품는다. 하지만 여러 연구에서 양파와 특히 양파즙은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다. 비듬이나 효모 감염 및 균과 관련된 문제에도 효과적이다. 어떤 연구에서는 양파가 조기 흰머리의 출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양파가 머리카락을 어떻게 자라게 하는 걸까?

양파에는 머리카락 성장, 특히 유황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양파즙을 두피에 바르면 혈액 순환에도 좋다. 머리카락이 새롭게 자랄 수 있게 된다. 유황은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콜라겐 세포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머리카락은 두피의 모낭에서 자란다. 새로운 모발이 잘 자라기 위해서는 모낭이 건강해야 하고, 모낭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어야 한다. 또한 앞서 설명한 양파의 항균 성분은 두피의 박테리아 및 균 제거에 도움이 된다. 박테리아나 균은 모발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양파즙으로 탈모 예방하는 방법

양파즙은 모발이 가늘어지고 끝이 잘 갈라지는 것 또한 예방한다. 양파로 모발의 볼륨도 풍성하게 유지할 수 있다.

모발 성장에 양파를 활용하는 방법

먼저 양파 몇 개로 즙을 낸다. 두피를 마사지하면서 즙을 발라준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 먼저 양파 2-3개의 껍질을 벗기고 잘라준다.
  • 그런 다음 믹서기나 강판을 사용해서 즙을 낸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간에 즙만 내면 된다.
  • 이 즙을 두피에 바로 바르거나 탈지면에 적셔 도포한다.

양파의 냄새는 조금 독하다. 그래서 밤이나 주말에 하는 것이 좋다. 아니면 향수를 뿌려 냄새를 중화하는 방법도 있다.

  • 두피에 양파즙을 바르고 30분간 기다린다.
  • 샤워캡이나 비닐로 머리를 덮어 양파즙이 피부 깊숙하게 스며들 수 있도록 하자.
  • 평소에 사용하는 샴푸와 따뜻한 물로 머리를 감아준다. 샴푸는 화학 성분이 없는 것을 사용해야 한다.
  • 일주일에 3번 정도 반복하면 2달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글도 읽어보자 :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위한 천연 헤어 팩

양파즙으로 탈모 예방하는 방법

8주가 조금 길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꾸준하게 해야 효과가 있다. 하루 만에 효과를 본다면 그 효과 역시 하루에 불과하다. 그러니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꾸준하게 치료를 해야 한다.

이 치료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생 양파를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 럼에 양파를 섞어 하룻밤 보관해 두었다가 다음날 액체만 따라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양파 1/4 개의 즙과 꿀 한 숟갈을 섞어서 사용해도 된다. 모발에 바르거나 아침식사를 할 때 곁들여서 먹어보자!

양파를 활용한 탈모 예방법을 한번 시도해 보자! 양파즙과 레몬즙을 한 숟갈씩 섞어보자. 이 용액으로 머리를 마사지하고 3시간 동안 기다린다. 3시간이 지나면 평소처럼 머리를 감는다.

이 글에서 소개한 양파즙으로 탈모 예방하는 방법을 유용하게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