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로 스무디 볼을 먹어 보자

18 5월, 2020
양질의 아침 식사는 삶에 많은 중요한 이점을 선사할 수 있다. 하루의 첫 번째 식사를 위해 맛있는 스무디 볼을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아침 식사로 스무디 볼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런데 스무디 볼은 정확히 어떤 음식일까? 스무디 볼은 뮤즐리, 귀리, 치아시드 또는 코코아와 같은 추가 재료나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신선한 과일로 만든 간단한 한 그릇 음식이다. 다양한 식품군을 추가하여 힘이 넘치고 영양이 풍부한 방식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이다.

아침 식사로 스무디 볼을 먹으면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섬유질, 비타민, 수분, 다량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스무디 볼에 대해, 그리고 적절한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계속해서 읽어 보자.

건강한 아침 식사의 중요성

시작에 앞서, ‘아침 식사’라는 단어의 기원과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아침 식사란 ‘하루의 첫 번째 식사’ 또는 ‘단식을 끝내는 것‘을 의미한다. 일부 저자들은 이를 ‘근무를 시작하기 전에 하는 든든한 식사’라고 한다.

실제로 영양학적 관점에서 전문가들은 아침 식사를 거르면 신진대사 좋은 기능을 할 수 없다고 한다. 하루 종일 신체의 기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적절한 에너지원과 영양분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침 식사를 먹지 않으면 신체는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해 체지방과 지방을 비축한다.

 

다행히 건강에 좋은 일부 아침 식사는 쉽게 준비할 수 있으며 웰빙 유지에 기여한다. 일부 예시를 들자면 칠면조 토마토 토스트, 오트밀 또는 뮤즐리, 신진대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간 스무디 볼이 있다.

더 읽어보기: 건강하고 맛있는 아침 식사용 오트밀 레시피 10가지

아침 식사로 스무디 볼을 먹어 보자

아침 식사로 먹는 스무디 볼은 신체에 필요한 영양분과 에너지를 얻는 데 훌륭하다.

아침 식사의 이점

하루의 첫 번째 영양 공급원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 식사는 다음과 같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스무디 볼을 위한 레시피

요즘에는 스무디가 약간 유행이 지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들은 영양가 있는 스무디 볼로 대체되었다. 실제로 새롭게 탄생한 스무디 볼은 훨씬 더 포만감이 들고 몇 분만 있으면 준비할 수 있다.

 

영양가 있고 식욕을 돋우는 간단한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계속해서 읽어 보자.

블랙베리, 바나나 스무디 볼

아침 식사로 스무디 볼을 먹어 보자

블랙베리와 바나나를 곁들인 스무디 볼은 힘이 넘치는 하루를 시작하기에 완벽한 맛있는 조합이다.

재료 (2인분)

  • 냉동 블랙베리 또는 원하는 다른 베리류 1 1/2컵
  • 냉동 바나나 1 1/2컵 (얼리기 전에 먼저 잘라둘 것을 추천한다)
  • 수제 땅콩버터 2큰술 또는 단백질 파우더 1숟갈
  • 찬물 1/2컵

만드는 법

  • 먼저 블렌더에 냉동 과일, 땅콩버터, 물, 얼음을 넣는다.
  • 크림 같은 농도가 될 때까지 갈아 준다.
  • 마지막으로 수제 뮤즐리 또는 갈아 놓은 코코넛과 같은 토핑을 추가한다.

초콜릿, 아몬드 버터 스무디 볼

아침 식사로 스무디 볼을 먹어 보자
 

영양가가 풍부한 스무디 볼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전반적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건강한 지방의 다양한 공급원을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재료 (1인분)

  • 냉동 바나나 2개
  • 천연 아몬드 버터 1/4컵
  • 100% 코코아 가루 1큰술
  • 바닐라 익스트랙 1/2작은술
  • 원하는 종류의 차가운 우유 또는 찬물 1컵
  • 계피 한 꼬집
  • 카카오닙스 (선택 사항)

만드는 법

  • 먼저 카카오닙스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크림 같은 뻑뻑한 농도가 될 때까지 갈아 준다.
  • 카카오닙스를 추가한다. 카카오닙스는 심장 보호에 좋은 항산화제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

더 읽어보기: 조기 노화를 막는 3가지 항산화 주스

아침 식사용 스무디 볼에 넣을 수 있는 토핑

스무디 볼에 넣을 수 있는 토핑은 너무 많아 선택할 수 있는 재료에는 제한이 없으며 모두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 실제로 모두 나열하면 목록의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사용 가능한 재료가 많이 있다! 오늘은 그중 몇 가지 아이디어만 소개하려고 한다.

풍미를 더하고 스무디 볼의 식감을 개선하며 더 많은 영양분을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를 넣어 보자.

  • 아몬드
  • 소금을 뿌리지 않은 호박씨
  • 건포도
  • 블루베리
  • 베리류 (블랙베리, 딸기, 블루베리)
  • 치아시드
  • 말린 코코넛
  • 카카오닙스
  • 씁쓸한 맛이 나는 초콜릿 조각
  • 뮤즐리, 그래놀라 또는 귀리
 
  • 통곡물
  • 수제 땅콩버터, 아몬드 버터, 헤이즐넛 버터
아침 식사로 스무디 볼을 먹어 보자

전반적으로 스무디 볼에 추가하여 영양가를 개선할 수 있는 수많은 토핑이 있다.

창의력을 발휘해 보자

마지막으로 영양상 이점을 활용하고 최적의 영양 공급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식품군을 혼합하고 함께 조화시켜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건강하고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아침 식사를 선택하여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먹은 음식이 곧 내가 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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