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콜릿 무스 레시피

디저트의 유혹을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은 정말 몇 안 될 듯하다. 이 글에서는 초콜릿 무스 레시피를 소개한다. 칼로리를 낮추는 팁이 있으니 마지막까지 잘 읽어 보자.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콜릿 무스 레시피

마지막 업데이트: 28 7월, 2019

식사 후에 달콤한 디저트를 먹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특히 칼로리를 조절하려면 집에서 만든 디저트를 먹는 게 가장 좋다. 이 글에서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콜릿 무스 레시피를 소개한다. 가끔 스스로에게 보상이 필요할 때 만들어보자.

이 글에서 초콜릿 무스를 어떻게 만드는지, 그 방법을 정말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건강한 저칼로리 레시피

빵집에 가면 어디서나 맛있는 디저트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디저트에는 인공 감미료, 염료 및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우리는 더 많이 챙겨 먹어야 할 음식이 무엇인지와 덜 먹어야 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고 있어야 한다. 전통적인 무스 레시피를 먼저 소개하고, 저칼로리 무스 레시피를 소개할 것이다.

무스란?

프랑스어로 거품을 뜻하는 무스(Mousse)는 프랑스 디저트이다. 보통 달걀 흰자나 휘핑 크림이 아래에 깔려있다.  많은 사람들이 무스를 사랑하는 이유는 질감이 정말 부드럽고, 맛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생선과 채소로 무스를 만드는 나라도 있다.

무스의 주요 재료는 설탕, 달걀 흰자, 휘핑 크림(이나 그냥 크림), 초콜릿, 버터이다. 하지만 몇 가지 재료를 바꾸면 칼로리가 더 낮은 무스를 만들 수도 있다. 

그래서 이제 더 이상 살이 찔까하는 걱정 때문에 디저트를 먹고 싶은 마음을 참지 않아도 된다. 이 글에서 집에서 초콜릿 무스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자! 친구나 가족을 초대했을 때는 물론, 혼자 먹어도 좋다.

홈메이드 초콜릿 무스 레시피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콜릿 무스 레시피

무스의 핵심은 달걀 흰자라고 할 수 있다. 달걀을 넣고 싶지 않다면, 달걀 대신 휘핑 크림을 사용해도 된다. 취향대로 둘 중 하나만 사용해도 되고, 둘 다 사용해도 된다.

무스를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케이크나 과자 필링으로 사용해도 좋다.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이 글에서 소개하는 무스 레시피의 장점이다.

필요한 재료

  • 달걀 3개의 흰자
  • 달걀 3개의 노른자
  • 물 1컵 (250 ml)
  • 설탕 1/2컵 (60 g)
  • 휘핑 크림 2컵 (240 ml)
  • 초콜릿바 1개 (200)
  • 오렌지즙 1컵(오렌지 반 개로 즙을 만들면 됨) (80 ml)
  • 초콜릿 가루 2큰술 (장식용) (30 g)
  • 오렌지 리큐어 1숟가락 (15 ml)
  • 아몬드 1큰술 (장식용) (15 g)

만드는 방법

  • 작은 냄비에 초콜릿을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 중간 크기의 볼에 달걀 흰자를 풀어 하얀 거품처럼 만든다(전자동 거품기를 사용하면 편리함).
  • 달걀 노른자, 초콜릿, 설탕, 과일즙, 오렌지 리큐어를 넣고 다시 잘 푼다.
  • 휘핑 크림을 넣어 무스 질감을 만든다.
  • 작은 유리 그릇이나 아이스크림 컵에 담아 무스가 단단해질 때까지, 4시간 이상 냉장보관 한다.
  • 4시간 후에 냉장고에서 꺼내 초콜릿 가루를 뿌려 장식한다. 아몬드나 호두 가루를 뿌려도 된다.

저칼로리 초콜릿 무스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콜렛 무스 레시피

몸과 마음을 관리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지금 소개하는 레시피는 전통적인 무스 레시피를 살짝 변형한 것이다. 이 레시피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먹어도 후회하지 않아도 된다. 

필요한 재료

  • 다크 초콜릿 큰 것 1판 (200 g) 
  • 물 1컵 (250 ml)
  • 달걀 3개의 노른자
  • 달걀 3개의 흰자
  • 스테비아 2큰술 (30 g)
  • 박하 잎 (장식용)

만드는 방법

  • 다크 초콜렛릿 중탕으로 녹인다. 살짝 식혀 따뜻한 곳에 치워 둔다.
  • 중간 크기의 볼에 달걀 노른자를 넣고, 나무 숟가락을 사용해서 노른자를 잘 푼다.
  • 다른 볼에 달걀 흰자를 눈처럼 잘 푼다. 스테비아를 한 숟가락씩 넣는다. 
  • 모든 것을 잘 섞어 틀이나 아이스크림 컵에 붓는다.
  • 단단하게 만들기 위해 4시간 이상 냉장보관 한다. 견과류나 민트 잎으로 장식한다.
  • 차갑게 먹는다! 다른 디저트와 곁들여 먹어도 좋다.
이 글은 어떤가요?
홈메이드 저칼로리 디저트 4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홈메이드 저칼로리 디저트 4가지

식사 후에 저칼로리 디저트를 먹는 것보다 더 행복한 일은 없을 듯하다. 디저트는 누구나 사랑하는 음식으로 식사 후에 먹기에 좋다. 저칼로리 디저트는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 글에서는 홈메이드 저칼로리 디저트 4가지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