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을 안정시키는 5가지 비법

22 7월, 2020
오늘은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는 최고의 비법을 몇 가지 공유할 것이다. 한번 시도해 보고 마음의 평화를 찾도록 하자!
 

요즘 우리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생활환경에서 살고 있다. 그래서 신경을 안정시키는 특정한 비법이 필요하다. 어떤 사람들은 운동을 통해 신경을 진정시키는 비법을 찾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은 취미를 가지기도 하지만, 또 어떤 사람은 터놓고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하기도 한다.

분명,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최상의 선택지를 찾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신경을 안정시키는 첫 번째 단계는 무엇이 문제를 일으키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신경이 과민해지는 이유

신경을 진정시키는 5가지 비법

신경은 중추신경계와 신체 기관 사이에 신호를 전달하는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다. 이때문에 정서적 불편은 신경과 관련이 있다.

신경질이 나는 원인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왜 신경과민인지 설명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 올바르게 해결되지 않은 사건
  • 생각이나 감정의 억압
  • 감정관리
  • 일상적인 문제
  • 고뇌의 과잉
  • 불안감, 불확실, 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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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쇠약의 증상

면접이든 시험이든, 오랫동안 기대했던 데이트든 상대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을 마주하기란 어렵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순간들은 보통 그것들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과도한 긴장감이나 감정적 과부하를 초래할 수 있는 일련의 기대를 동반한다. 이 과부하는 제때 인식하지 못하면 신경쇠약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신경쇠약에 걸릴 수 있는 원인과 일반적인 증상들을 알아보자.

과민성

뚜렷한 이유 없이 갑자기 기분이 변하는 것은 누군가가 신경쇠약으로 향하고 있다는 주요 지표다. 즉, 과민성은 거의 모든 것에 대한 일반적인 부정적인 반응이다.

이상한 행동

이상한 행동

신경쇠약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순환성장애가 된다. 즉, 감정 통제력을 상실했기 때문에, 중간 지대를 건드리지 않고 울음에서 행복감으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비슷하게, 침착하고 상냥하더라도 갑자기 공격적이고 폭력적으로 될 수 있다.

물리적 징후

  • 피로
  • 구토
  • 불면증
  • 빠른 심박수
  • 물에 빠진 느낌
  • 과도한 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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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을 안정시키는 5가지 비법

따라서, 이러한 증상을 경험해본 적이 있다면, 신경을 안정시키는 방법을 배워야 하고 점진적으로 충격을 줄여야 한다.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요령을 따르되, 신경 문제가 개선되지 않으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할 필요가 있다.

1. 신경을 안정시키는 심호흡

 신경을 진정시키는 심호흡
 

심호흡은 신경을 진정시키고 빨리 안심을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이완 기술이다. 다음 단계에 따라 수행한다.

  • 코로 천천히 들이마신다.
  • 복부를 공기로 채운다.
  • 천천히 다섯까지 센다.
  • 4초간 숨을 참는다.
  • 정신적으로 다섯까지 세는 동안 입으로 천천히 숨을 내쉰다.

느린 호흡은 심장 박동수를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뇌에 산소를 공급하고 부교감 신경계를 활성화해 침착한 상태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2. 긴장 근육 이완

신경 쇠약을 경험하고 있다면 근육이 수축할 것이다. 왜냐하면 근육이 아드레날린을 많이 축적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팔을 뻗거나 스쿼트를 함으로써 강렬한 감정을 동반하는 긴장감을 풀어줄 것이다.

3. 신경을 안정시키는 장소 찾기

 신경을 진정시키는 항 스트레스 루틴

신경쇠약이라면 사람들에게 둘러싸인다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문제를 유발한 모든 것에서 벗어나야 한다. 주의를 딴 데로 돌려 마음을 진정시키고, 사물을 보다 분명하게 보는 데 필요한 관점을 얻도록 한다.

평온을 되찾을 수 있는 공간을 찾는 것이 좋다. 이것이 물리적인 공간인지 정신적인 공간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장소와 시간에 주의를 집중하는 것이다.

 

4. 차의 이점

진정 및 이완에 좋은 허브가 많다. 멜리사와 레몬 밤이 가장 유명하고 효과적이다. 그리고 바레리안, 라임, 라벤더 모두 휴식을 촉진하고 불안감을 줄여준다.

5. 항스트레스 습관

 항 스트레스 루틴

신경을 진정시키는 이러한 요령들 외에도, 매일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약간의 편안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슬픔이나 불안의 시간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춤, 운동, 요가, 음악 감상, 자신을 위한 약간의 시간, 편안한 목욕, 명상, 마사지도 신경쇠약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음을 가라앉히는 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매일, 기대와 걱정, 끝없는 일들에 시달리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기술 중 하나는 마음 챙김(mindfulness)으로, 사고와 감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 사이에 자신감을 되찾고 외압에 굴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신경질적인 불안감은 점차 사라지고, 오늘의 조언에 전문가의 의견을 더한다면 안전하게 신경을 안정시킬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