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무시해서는 안 되는 신체가 보내는 7가지 신호

· 6월 29, 2017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닐 때 나타나는 특정 신체 신호가 있다.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해야 하는 중요하고 심각한 문제를 나타낼 수 있다. 

우리 몸은 항상 우리에게 신호를 보낸다. 그러나, 우리는 그 신호에 귀 기울이지 않거나,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모른다.

우리 몸은 우리가 하는 모든 것에 대가를 치른다. 예를 들면 필요로 하는 것을 잘 먹지 않거나 운동을 잘 하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신체가 보내는 중요한 신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무시해서는 안 되는 통증

그동안 우리는 신체의 어느 부위가 고통스러워도, 나을 것으로 생각해왔다. 우리는 그 고통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우리는 모든 고통 때문에 의사를 방문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우리가 느끼는 증상, 그리고 특히 그 증상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통증은 방어 기구이다. 우리 몸은 우리의 주의를 끌기 위해 고통을 사용한다. 그것은 우리 몸에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리고, 우리의 신체는 똑똑하기 때문에, 이러한 신호에 집중해야 한다.

우리가 무시해서는 안 되는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다.

1. 가슴 통증

신체 건강 신호

만약 이 통증이 호흡 곤란이나 심계항진을 동반하면, 이것은 심장 마비의 초기 증상일 수 있다. 이 통증은 강력하고 하루 중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다.

통증이 가슴의 왼쪽 부위에만 국한된다면, 이것은 심장 마비의 징후 일지 모른다. 그러나, 통증이 가슴의 오른쪽에서 발생한다면, 그 이유는 여러 가지 일 수 있다. 가능한 질병 중, 우리는 가슴 협심증, 가슴 동맥류 및 천식 발작을 예로 들 수 있다.

당신의 심장과 관련된 통증에 주의를 기울이자. 목이나 왼쪽 팔, 복부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메스꺼움과 현기증을 동반할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건강을 지키려면 어떤 속옷을 입어야 할까?

2. 관절 통증

몸이 보내는 신호에

많은 사람이 관절 통증이 정상이라고 믿는다. 나이가 들수록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에는 사고나 찢어짐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이 부위에 염증 및 홍반이 존재하는 것을 발견하면, 그것은 류마티스성 관절염 일 수도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치료법은 문제가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정상적으로 생활할 수 없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손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고통의 가능한 원인은 다음과 같다.

  • 류마티스성 열
  • 간염
  • 유행성 감기
  • 통풍
  • 골관절염

3. 극심한 두통

편두통 몸의 신호

편두통은 피로나 너무 많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진통제를 먹는다. 우리는 잠자리에 들고 이 문제에 대해 잊어버린다.

그러나, 주의해야 한다. 이 두통이 대뇌 동맥류의 증상 일지 모르기 때문이다. 

동맥류는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동맥의 부종이 특징이다.

두통이 이 질병이 되기까지는, 그와 동반하는 몇 가지 다른 증상이 있어야 한다. 메스꺼움, 구토, 빛과 소리에 민감함, 후광을 보는 것과 같은 증상을 동반한다. 

문제가 심각하면, 출혈을 일으켜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다. 만약 극심한 두통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이것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4. 하복부의 예리한 통증

건강을 나타내는 신호에 대해

만약 통증이 복부의 오른쪽 아래에서 시작되는 경우, 맹장염일수도 있다.

맹장염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는 배꼽부터 시작해서 다리까지 퍼져나가는 일종의 근육 경련이다. 또한, 문제는 메스꺼움, 발열, 맹장 부위의 염증을 동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성의 경우, 복통은 난소 낭종의 증상일 수도 있다. 통증은 오른쪽과 왼쪽 모두 발생할 수 있다.

난소가 액체로 가득 차게 되면, 통증은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심해진다. 가능한 한 빨리 혈액이 난소로 흐르도록 액체를 제거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복통의 주된 원인

알츠하이머 병의 증상

당신의 뇌 또한 무언가가 똑바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를 줄 수 있다.

노화로 인한 정상적인 증상인지 알츠하이머처럼 심각한 질병인지는, 나타내는 인지 악화가 존재한다. 현재는 알츠하이머에 대한 치료법이 존재하지 않는다.

일반적인 신체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자.

1. 건망증

신체 신호

기억 상실과 새로 습득한 정보를 유지하기 어려운 것은 이 질병의 일반적인 두 가지 증상이다.

중요한 날짜를 기억하지 못하는 것, 똑같은 것을 반복해서 묻는 것 또는 같은 사람에게 여러 번 이야기를 하는 것과 같은 증상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2. 상황 해결의 문제

알츠하이머 병의 다른 증상은 다음과 같다. 계획을 따르지 못하거나, 정보를 분석하거나 생각해야 하는 것을 요구하는 활동을 하지 못하는 것들이 포함된다. 예를 들어, 정확하게 처방을 따르지 않거나, 의사가 지시한 대로 하지 못 할 수도 있다.

그와 동시에,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데 특정 어려움이 존재할 수도 있다. 운전, 게임 규칙 기억하기, 세탁기 돌리는 방법 등이 포함된다.

3. 방향 감각 상실

몸이 주는 신호에 귀 기울이자

오늘이 며칠인지, 여기가 어디인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알지 못하는 것은 퇴행성 문제의 전형적인 증상이다.

스스로 “내가 왜 부엌에 온 거지?” 또는 “내가 침실에서 뭘 찾고 있었지?”와 같은 질문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도시 또는 지하철에서 길을 잃거나, 걷는 중 목적지가 어디인지 까먹거나, 집으로 돌아가고 싶어 하거나, 버스 정류장을 찾지 못하는 것은 우리가 명심해야 할 증상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