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충 식품 정의 및 소비하는 이유

꾸준한 식단 관리는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글에서는 완충 식품이 무엇이고 왜 유익한지 자세히 이야기해보겠다.
완충 식품 정의 및 소비하는 이유
Saúl Sánchez Arias

작성 및 확인 영양사 Saúl Sánchez Arias.

마지막 업데이트: 01 10월, 2022

완충 식품 종류는 적절한 신체 기능 수행을 돕는 영양 밀도가 높은 식품이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만성 병리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유익하다.

이러한 이유로 식단에 정기적으로 포함하면 좋은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쉽다. 일반적으로 채소 같은 신선 식품이 완충 식품에 해당한다.

보통 완충 식품은 많은 비타민과 항산화제를 함유한다. 규칙적인 섭취는 필수 미량 영양소의 결핍을 방지하고 사망 위험률을 낮출 수 있다.

완충 식품에 관해 좀 더 알고 싶은가?

완충 식품 기능

완충 식품의 예로는 딸기, 자두, 파인애플, 바나나, 포도, 아보카도, 아루굴라 등이 있다. 모두 신선하고 제한된 열량 식품이면서 미량 영양소의 공급원이기도 하다.

내부 생리 기능을 향상하는 영양소를 함유하여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정확하게 말하면 유기체 내에서 활용도가 높은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서는 비타민 C가 선후천적 면역 기능을 강화한다고 한다. 또한 감염성 질환의 증상 관리에도 중요하다.

더욱이, 이러한 식품에 함유된 파이토케미컬은 세포내 자유기 형성과 축적을 중화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심혈관 병리 또는 특정 유형의 암처럼 만성 질환의 발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또한 완충 식품은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을 제공한다. 철분은 혈액을 통한 좋은 산소 이동을 원활하게 한다. 철분 결핍은 ‘Journal of Internal Medicine’ 연구에 의해 입증된 바와 같이 빈혈로 이어질 수 있다.

식품 규정에 따른 식품: 식품과 식품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까?
완충 식품에는 신체 기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언제 식단에 완충 식품을 포함해야 할까?

이상적으로는 완충 식품이 매일 식단에 포함되어야 한다. 실제로 영양 전문가들은 신선한 농산물을 기반으로 매일 5인분의 과일과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라고 조언한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 같은 좋은 습관이 보장되는 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 또 비조리와 조리 식품을 번갈아 가며 먹어야 한다.

때로는 조리 과정이 영양소의 가용성에 영향을 미쳐 영양소 흡수를 수정한다. 이러한 요소 일부는 분리되어 요리 국물에 다시 포함될 수도 있다.

국물을 사용하지 않으면 요리의 전반적인 영양가가 떨어진다. 채소를 생으로 섭취할 때는 발생하지 않는다.

완충 식품은 생으로 먹는 것을 우선시한다. 갈아서 주스나 스무디로 먹으면 섬유질 일부가 유실되고 당이 농축되어 혈류로 더 빨리 유입된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러한 섭취는 제2형 당뇨와 같이 중기적으로 대사 병리를 발전하는 더 높은 위험과 관련될 수 있다는 데 동의한다.

알리멘토스 항산화제
완충 식품은 매일 식단에 포함되어 미량 영양소의 적절한 흡수를 보장해야 한다.

완충 식품을 매일 섭취하자

건강을 돌보기 위해 규칙적으로 먹어야 하는 식품은 많다. 건강한 식품의 영양소는 신체 기능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며 결핍은 질병 발병률을 증가한다.

물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식단 관리만으로는 건강을 지킬 수 없다. 전체적으로 일련의 좋은 습관을 장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하는 운동은 근력 운동에 중점을 둔다. 또한 회복 과정이 수행되고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밤 숙면이 필수다.

이 글은 어떤가요?
청소년의 성장을 촉진하는 영양분 4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청소년의 성장을 촉진하는 영양분 4가지

청소년의 성장을 촉진하려면 특정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복잡한 만성 질환이 생길 수 있다.그렇지만 청소년기 성장의 핵심 요인은 바로 운동이다. 그중에서도 근력 운동은 근육 기능을 자극하고 골밀도를 높인다.



  • Carr AC, Maggini S. Vitamin C and Immune Function. Nutrients. 2017;9(11):1211. Published 2017 Nov 3. doi:10.3390/nu9111211
  • Neha K, Haider MR, Pathak A, Yar MS. Medicinal prospects of antioxidants: A review. Eur J Med Chem. 2019;178:687-704. doi:10.1016/j.ejmech.2019.06.010
  • Cappellini MD, Musallam KM, Taher AT. Iron deficiency anaemia revisited. J Intern Med. 2020;287(2):153-170. doi:10.1111/joim.13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