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한 브로콜리 스무디

09 8월, 2020
오늘 소개하는 브로콜리 스무디는 지방을 연소하고, 영양분이 풍부하고, 섬유질 함량이 높으며, 지방 함량이 낮다.
 

오늘은 체중 감량을 위한 브로콜리 스무디 레시피를 공유해 보려고 한다. 브로콜리는 건강에 좋은 강력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음으로 선택 가능한 최고의 식품 중 하나가 아닐 수 없다.

브로콜리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체중 감량을 위한 브로콜리 스무디를 활용해 보자. 브로콜리의 맛을 느끼지 않고도 혜택을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선택이다.

이 스무디에 들어갈 다른 성분들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려면 글을 계속 읽어보자. 분명히 브로콜리 스무디가 마음에 들 것이다!

브로콜리 스무디 레시피

체중 감량을 위한 브로콜리 스무디

재료

  • 코코넛 워터 1컵 (250ml)
  • 바나나 1개 (가급적 냉동된)
  • 줄기 없이 다진 브로콜리 1컵 (85g)
  • 계핏가루 1작은술 (3g)
  • 유기농 꿀 1큰술 (25g)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부드러운 크림처럼 될 때까지 갈아 준다.
  • 최대한의 영양분을 얻기 위해 만든 즉시 섭취하자.

브로콜리의 이점

브로콜리는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로리와 지방 함량도 적다. 이 녹색 채소를 식단에 정기적으로 추가하면 일일 영양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동시에 체중을 줄일 수 있다. 또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하고 있음으로 이 스무디를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덜 먹고 더 많은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는 또한 많은 비타민 A, C, K 및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다음에 좋다.

  • 대장암을 퇴치할 수 있다.
  • 혈압을 낮출 수 있다.
  •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브로콜리 1컵은 신체가 매일 필요로 하는 비타민 C와 K의 두 배를 제공한다. 또한, 가장 좋은 점은 브로콜리가 40kcal밖에 함유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브로콜리는 수분 함량이 높음으로 영양가 없는 쓸데없이 높은 칼로리를 추가하지 않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스무디에서는 브로콜리의 진한 맛이 다른 재료에 가려지므로 마시기가 훨씬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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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넛 워터의 이점

코코넛 워터의 이점 

이 스무디의 다른 성분 중 하나는 체중 감량과 수분 보충에 완벽한 코코넛 워터이다. 코코넛 워터 한 컵에는 46kcal와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다. 코코넛 워터는 가벼운 근육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로 인해 체내에 축적된 지방이 줄어들게 된다.

 

이미 체내에 저장된 지방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므로 이는 근육만 보이도록 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된다.

  • 코코넛에는 또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 활성 산소는 많은 질병, 상태 및 노화의 주요 원인이다. 그런데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바나나의 이점

바나나는 섬유질, 칼륨, 탄수화물, 비타민 C 및 중요한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비록 바나나가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긴 하지만, 바나나는 혈당 지수가 중간이므로 그 수치가 갑자기 급증하게 하지는 않는다. 

혈당 수치와 대사율을 조절하면 우리 신체는 에너지를 얻기 위해 더 많은 지방을 태우게 될 것이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에는 다음이 함유되어 있다.

  • 92kcal
  • 탄수화물 27g
  • 섬유질 3g
  • 천연 설탕 14g
  • 필수 미량 영양소

이 브로콜리 스무디에서 바나나가 하는 일은 걸쭉한 질감을 더해주는 것이다. 바나나는 물기가 많지 않지만, 다른 성분과 잘 녹을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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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피의 이점

계피의 이점 
 

계피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신체의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킨다. 높은 혈당 수치가 체내 지방 축적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계피는 과잉 지방이 발생하는 걸 방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한, 계피는 설탕이 신체에서 대사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고 지방으로 대사되지 않도록 막는다. 게다가 계피는 위에서 장으로 이동하는 음식의 속도를 늦춰 준다. 그 결과 계피를 섭취한 후에는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계피는 신체가 탄수화물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이 브로콜리 스무디에서는 계피가 향과 풍미를 추가해 준다. 따라서 맛있는 스무디를 만들기 위해 다른 과일이나 감미료를 추가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브로콜리 스무디는 지방을 연소하고, 영양분이 풍부하고, 섬유질 함량이 높으며, 지방 함량이 낮다. 이제 이 브로콜리 스무디 레시피를 시도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가?

 
  • Chun Loong Ho. et al. Engineered commensal microbes for diet-mediated colorectal-cancer chemoprevention. Nature Biomedical Engineering. Vol 2, pages27–37. (2018).

https://www.nature.com/articles/s41551-017-0181-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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