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두통을 완화하는 아침 식사

· 6월 12, 2016
아침에 생기는 두통은 종종 탈수의 신호일 수 있다. 두통을 완화하거나 예방하기 위해 아침식사와 함께 수분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두통과 함께 눈을 뜨는 일은 정말 최악이다. 오전에 흔히 생기는 두통 때문에 속이 메스껍고 입이 마를 수 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이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오전 두통을 완화하는 법에 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오전 두통을 겪는 이유

오전 두통을 저녁

  • 저녁을 먹지 않았다. 저녁을 먹지 않고 잔 적이 있는가? 저녁을 먹지 않으면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이 부족해지면서 활력을 잃기 때문에 좋지 않다.
  • 오전 두통은 무호흡증 때문일 수도 있다. 많은 사람이 겪는 문제지만 시끄럽게 코를 고는 것이 수면 무호흡증 때문일지 모른다는 사실을 잘 알지 못한다. 무호흡증은 짜증 나는 오전 두통의 원인일 수 있다.
  • 전날 밤에 너무 무리했다. 파티에서 과식이나 과음을 했거나 잠을 충분히 자지 못했다면 다음날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 이를 간다. 이갈이가 수면 중 흔한 일이라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이갈이는 나이와 무관하게 나타나며 얼굴의 어느 쪽이든 참을 수 없는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이갈이는 목에 긴장감을 주어 두통으로 이어지게 할 수 있다.
  • 잠을 잘못 잤다. 어떻게, 무슨 자세로 자는지 신경 써야 한다. 잘못된 자세는 혈액 순환 장애를 일으킨다.
  • 특정약을 먹는다. 항불안제와 같은 특정 약들을 주기적으로 먹으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 하지불안 증후군이 있다. 이 증후군은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두통의 흔한 원인이 된다.
  • 불면증이 있다. 수많은 수면 보조제들이 오전 두통을 일으킨다. 가능하다면 자연 치료법을 쓰는 것이 좋다.
  • 불안장애나 우울증이 있다. 둘 중 하나를 겪고 있다면 오전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혈압이 높다. 고혈압은 두통의 흔한 원인이므로 혈압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전 두통을 완화하는 아침 식사 3가지

선택 1

오전 두통을 오이

  • 따뜻한 레몬수 1잔
  • 30분 뒤에 커피나 박하 생강차 한 잔
  • 올리브오일을 넣은 귀리 케이크
  • 파인애플과 오이 1 작은 그릇(원한다면 이 재료들을 주스로 마셔도 된다)

레몬이 들어간 따뜻한 물로 하루를 시작해라. 독소를 제거하고 몸을 정화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샤워하고 30분에서 1시간 정도 나갈 준비를 한다. 커피는 두통을 가끔 완화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로 포함할 가치가 있다.

이런 아침 식사는 모든 사람에게 맞지는 않으며 어떤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커피가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고 마실지 말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차를 마시고 싶지 않다면 대안으로 통증을 완화하는 천연 소염제인 생강을 먹는다.

그 다음 필수 지방산 섭취를 위해 올리브오일과 귀리 케이크를 먹어라. 마지막으로 수분, 비타민과 무기질 섭취를 위해 파인애플과 오이를 먹는다. 수분 보충은 두통을 완화하는 데 아주 중요하므로 아침 식사 동안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선택 2

오전 두통을 파인애플

  • 생딸기 주스
  • 40분 후 커피 혹은 카밀러 차
  • 시금치 샐러드와 파인애플
  • 사과 반 개와 오이 주스

오전 두통을 완화하는 에너지를 공급하는 건강한 아침식사다. 이번에도 정화 효과가 있는 주스로 시작을 한다. 설탕을 넣지 않고 딸기 다섯개를 물 1컵을 넣고 갈아서 주스로 만든다. 40분에서 1시간 후에 커피 한 잔을 마신다. 커피가 별로라면 카밀러 차로 대체한다.

그 다음 활력 보충을 위해 파인애플을 조금 잘라 신선한 시금치 샐러드와 함께 먹고 작은 오이와 사과 반 개로 만든 주스로 필요한 수분을 보충한다. 이 스무디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선택 3

오전 두통을 달걀

  • 아몬드수 1잔
  • 귀리빵과 계란프라이, 올리브오일로 만든 샌드위치(원한다면 또띠아와 햄, 샐러리를 이용해도 좋다)
  • 수박, 견과류, 포도 한 그릇

세 번째는 아몬드수로 시작하는 건강한 아침 식사다. 아몬드는 두통에 효과가 좋은 진통제이며 마그네슘도 풍부하다. 달걀도 두통에 도움이 되는 코엔자임 큐10이 풍부하다. 포도와 수박은 맛이 좋고 수분을 보충하는 건강한 과일이다. 아마 이 아침 식사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