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을 완화하는 천연 식품 9가지

19 6월, 2020
스트레스나 부실한 식단을 비롯한 많은 요인이 불안을 일으킬 수 있다. 불안은 심하지 않은 유형으로 때때로 나타나지만 더 심각한 유형으로 발생할 수 있다. 경미한 불안은 특정 식품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자.

오늘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불안을 완화하는 식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불안은 스트레스, 부실한 식단, 현대 생활, 유독한 습관 등과 같은 여러 요인으로, 점점 더 이른 나이에 자주 발생하는 신경 질환이다.

증상은 심하지 않게 산발적으로 나타나거나, 더 심각하게 발생하여 원치 않는 부작용을 유발할지 모르는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불안을 앓고 있는가?

신경 질환을 앓고 있으면서 긴장, 근심, 불면증, 쿵쾅거리고 더 빨라진 심장 박동 등과 같은 문제를 경험하는가? 그렇다면 불안 장애가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불안 장애는 경미하지만 제멋대로 나타날 수 있어, 더 불안해지거나 금방이라도 공황 발작이 생길 수 있을 정도로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불안 발작이 나타나면 공황 상태에 빠지거나 호흡 곤란 및 실신 등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그에 반해 가벼운 공황 발작은 약효가 있는 일부 음식으로 조절할 수 있어, 행복한 생활을 방해하는 모든 것을 좋은 쪽으로 바꿀 수 있다.

불안을 완화는 식품 9가지

1. 귀리

자연적인 방법으로 불안을 완화하는 식품 9가지

귀리는 최고의 곡물 중 하나이며 건강한 식단에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이다. 귀리는 에너지와 활기를 선사하고 긴장감을 완화하는 훌륭한 특성이 있다.

따라서 귀리는 하루 중 언제라도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매우 건강한 식품이다.

  • 귀리 음료
  • 그래놀라
  • 오트밀
  • 크림과 셰이크
  • 페이스트리용 귀리 가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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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맥주 효모

맥주 효모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경계를 정상적으로 되돌릴 수 있는 보충제이다.

따라서 불안을 포함한 여러 건강상 문제를 치료하는 데 훌륭한 치료제이며, 피부, 모발, 손톱 등을 관리하는 미용 목적으로도 효과적인 지원군의 역할을 한다.

3. 녹색 채소

자연적인 방법으로 불안을 완화하는 식품 9가지

양상추, 시금치, 루콜라 또는 물냉이와 같은 녹색 채소는 마그네슘과 같이 신경계를 조절하는 미네랄을 모으는 데 중요하다. 녹색 채소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섭취해 보자.

  • 생채소 샐러드
  • 주스
  • 그린 스무디

더 읽어보기: 그린 스무디에 관한 오해와 진실

4. 불안을 완화하는 민트

신선한 민트는 불안 발작을 가라앉히고 두근거림이나 현기증과 같은 다른 관련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민트를 매일 섭취하기에 좋은 방법은 물병에 민트 잎을 몇 장 정도 넣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은은한 민트 향이 나는 물을 마실 수 있다. 또한 샐러드, 차, 스무디에 넣어도 된다.

5. 불안을 완화하는 코코아

자연적인 방법으로 불안을 완화하는 식품 9가지

코코아는 각성제의 역할을 하는 약용 식품이다.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트립토판의 생성을 자극하여, 행복감을 높이고 공황 발작을 예방할 수 있다.

설탕과 지방 함량이 높은 초콜릿과 신경계를 개선하는 데 훌륭한 순수 코코아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6. 견과류

모든 견과류는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므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마찬가지로 마그네슘 함량이 높다.

매일 4~5개의 견과류를 섭취해 보자. 다양한 견과류를 대안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항상 익히지 않은 견과류나 구운 견과류를 먹는 것이 좋다. 물론 튀긴 견과류는 멀리해야 한다.

7. 해바라기씨

자연적인 방법으로 불안을 완화하는 식품 9가지

특히 해바라기씨를 포함한 씨앗류는 불안과 맞서 싸우는 슈퍼푸드이다. 해바라기씨는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다.

해바라기씨는 신경계에 좋을 뿐만 아니라, 어느 때나 나타날 수 있는 허기를 잠재우는 데 도움이 된다. 해바라기씨는 하루 내내 섭취할 수 있다.

8.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공황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영양 결핍 예방에 도움이 되므로, 모든 식단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균형 잡힌 완전식품이다. 아보카도는 그대로 섭취하거나 스무디 또는 과카몰레와 같은 크리미한 애피타이저로 먹을 수 있다.

9. 카옌페퍼

자연적인 방법으로 불안을 완화하는 식품 9가지

카옌페퍼는 뇌에서 엔도르핀을 분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콤한 향신료이다. 엔도르핀은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역할을 하므로, 불안과 맞서 싸우는 데 있어 최고의 무기가 된다.

소화 장애가 생기지 않도록, 카옌페퍼는 식단에 서서히 추가해야 한다. 처음에는 요리에 소량을 넣어 보고 조금씩 양을 추가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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