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비건 타코를 만드는 2가지 방법

9월 24, 2019
타코는 멕시코 전통 음식으로, 보통 고기가 들어간다. 이번 글에서는 비건도 먹을 수 있는 재료로 타코를 만드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비건 타코를 만들어 먹으면 식단에 독특하고 맛있는 방법으로 채소를 더할 수 있다. 만드는 법이 어렵지 않고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다. 이 글을 계속 읽으면서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비건 타코를 만드는 방법

양송이버섯이 들어간 비건 타코

맛있는 비건 타코를 만드는 2가지 방법
양송이버섯은 영양가가 높아 채식주의자들이 고기 대용으로 먹기에 좋은 음식이다.

양송이버섯은 영양가가 무척 높은 음식이다. 지방과 나트륨 함유량은 적고 비타민(B2, B6, D2)과 필수 미네랄(철, 인, 칼륨)을 다량 함유한다.

재료

  • 큰 양송이버섯 10개
  • 양파 1개
  • 간장 30 ml (밥수저로 2숟가락)
  • 파 1개
  • 반 개 분량의 레몬즙
  • 소금과 후추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 옥수수 토르티야 10장

만드는 법

  • 잘 씻은 양송이버섯을 얇게 썰어 볼에 담는다.
  • 간장 30 ml와 갓 짠 레몬즙을 넣는다. 맛이 잘 스며들도록 15분 동안 버섯을 재운다. 
  • 껍질 벗긴 양파와 파를 썰어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넣고 노릇노릇해지기 시작할 때까지 볶는다.
  • 이어서 버섯을 넣고 잘 섞는다. 버섯을 담아둔 볼에 남아 있는 육수도 같이 넣고 졸인다.
  • 버섯과 채소를 조금씩 올리며 타코를 만들고 소금과 후추를 양껏 친다.

더 읽어보기: 버섯 캐서롤 레시피

콩고기가 들어간 비건 타코

비건의 세계에서 콩고기는 각종 고기를 대체하는 데 널리 쓰인다.

콩고기는 콩에서 얻는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음식으로,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면 안 되는 사람들의 식단단백질을 더할 수 있는 대용이다. 보통 치킨 텐더나 다짐육 대신 사용된다.

재료

  • 콩고기 150g
  • 빨간 파프리카 200g
  • 초록 파프리카 150g
  • 양파 1개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 파 1개
  • 소금과 후추
  • 마늘 분말
  • 오레가노
  • 밀이나 옥수수 토르티야

만드는 법

  • 첫째, 콩고기를 촉촉하게 만들어야 한다. 볼에 콩고기를 담고 물로 채운다. 제조회사별로 물에 담가두어야 하는 시간이 다른데, 보통 15분이면 충분하다. 시간이 지나면 물을 버린다.
  • 파프리카, 파, 양파 껍질을 벗기고 씻은 후 길게 썬다.
  •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채소를 다음과 같은 순서로 올린다. 양파를 먼저 넣고, 5~7분 후 파를 넣은 후 피망을 넣는다.
  •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채소가 노릇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볶는다.
  • 오레가노, 마늘 분말, 원하는 향신료를 넣는다.
  • 촉촉해진 콩고기를 넣고 맛이 잘 배도록 나머지 채소와 함께 볶는다.
  • 타코를 만들 차례다. 토르티야에 콩고기와 채소를 올린다.
  • 이제 먹으면 된다.

옥수수 토르티야는 직접 만들 수도 있고 살 수도 있다. 직접 만들고 싶다면, 밀가루, 소금, 물만 있으면 된다. 다음 레시피를 참고하자: 집에서 토르티야 만드는 방법

더 읽어보기: 콩의 효능

타코에 곁들일 과카몰리 만들기

과카몰리 만들기
과카몰리는 타코에 곁들이기에 완벽한 소스다.

다음은 타코에 곁들일 과카몰리를 만드는 간단한 레시피다.

재료

  • 잘 익은 중간 크기 아보카도 1개
  • 중간 크기 토마토 1개
  • 마늘 2쪽
  • 중간 크기 양파 1/2개
  • 반 개 분량 레몬즙
  • 신선한 고수
  • 소금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만드는 법

  • 아보카도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다.
  • 토마토와 양파를 씻고 껍질을 벗긴 후 잘게 썬다.
  • 착즙기로 레몬즙을 짠다.
  • 마늘 껍질을 벗기고 다진다.
  • 모든 재료를 절구에 넣고 부드러운 제형이 될 때까지 으깬다.
  • 절구가 없거나 덜 걸쭉한 소스를 만들고 싶다면 믹서기를 사용해도 된다.
  • 고수와 올리브유를 넣는다. 소금을 뿌려주면 완성이다.

타코에는 어울리는 소스가 무척 많다. 과카몰리, 사워크림, 머스터드, 채소 크림, 비건 마요네즈 등 다양하다. 또한, 필요한 영양소나 취향에 따라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를 바꿔도 좋다.

  • Alimentos.org. (n.d.). Champiñones – Propiedades de los Champiñones. Retrieved April 23, 2019, from https://alimentos.org.es/champinones
  • Duque, V. (2018). ¿Conoces la soja texturizada? Retrieved April 23, 2019, from https://eresdeportista.com/dieta-nutricion/conoces-la-soja-texturiz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