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속에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빈속에 풋사과를 먹으면 몸에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다. 그 이점에 관해 알고 싶은가? 지금부터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를 살펴보자!
빈속에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3 1월, 2022

매일 빈속에 풋사과를 먹는 것은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습관이다. 풋사과는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된 천연 에너지 공급원이다.

건강한 식습관의 일부로 섭취하는 모든 품종의 사과가 몸에 좋은 것으로 밝혀졌지만, 특히 풋사과는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풋사과는 체중 감량 효과가 뛰어난 과일이므로,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유익하다.

풋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식물성 영양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므로, 다른 과일보다 좋은 이점을 선사한다. 또한 시큼한 맛이 있어, 매우 상큼한 과일이다.

스페인 영양재단의 자료에 따르면, 사과는 칼륨과 비타민 C 함량이 풍부하다. 따라서 사과를 먹으면 이러한 영양분을 자연적으로 보충할 수 있다.

또한 사과는 플라보노이드, 프로사이아니딘, 유기산의 공급원이다. 그 외에도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원활한 장 통과를 유지하며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된다.

신체가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흡수하려면 이른 아침이나 빈속에 풋사과를 먹는 것이 좋다.

지금부터 아침 식사를 할 때나 빈속에 풋사과를 자주 먹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1. 체중 감량, 빈속에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빈속에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풋사과 한 조각은 약 80kcal밖에 되지 않지만, 탄수화물, 섬유질,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어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이다.

  • 빈속에 풋사과를 먹으면 신체가 다량의 섬유질을 흡수하여, 소화를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도 있다.
  • 풋사과에서 발견되는 영양분은 아침부터 신진대사를 촉진하므로, 칼로리를 더 쉽게 태울 수 있다고 여겨진다.

2. 당뇨병 예방

매일 풋사과를 먹는 것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당뇨병의 발병 위험을 줄이거나, 당뇨병의 증상을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다.

  • 다량의 수용성 섬유질이 당분의 대사 과정에 관여하면서 에너지원으로의 사용을 촉진한다.
  • 빈속에 풋사과를 먹으면 아침에 과자를 먹고 싶은 욕구를 줄이며, 인슐린의 적절한 활용을 촉진할 수 있다.

3. 심혈관 건강 관리, 빈속에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빈속에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풋사과는 신체와 전반적인 건강에 여러모로 좋은 과일이다.

풋사과에는 특히 플라보노이드, 섬유질과 같은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 이러한 영양분은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동맥에 플라크가 생기지 않도록 막아 준다.
  • 또한 근육과 심장을 보호하기 위해 신체의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 필수 미네랄인 칼륨 함량이 높다.
  • 심장, 혈액 순환, 뇌에 문제를 일으키는 염증 분자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4. 소화 개선

빈속에 풋사과를 하나씩 먹으면 소화를 늦추면서 만성 변비를 해결할 수 있다.

  • 풋사과에 포함된 섬유질인 펙틴은 장운동을 조절하고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한다.
  • 약간의 가스 배출 효과가 있어, 소화관에 가스가 쌓이지 않도록 한다.
  • 과도한 위액 생성을 중화하여 소화 불량, 위산 역류와 같은 불편함을 예방한다.

5. 뇌 건강 보호

빈속에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의사들은 뇌 건강 관리를 위해 풋사과와 같은 과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뇌 건강은 많은 요인에 좌우된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매일 아침에 과일을 한 조각씩 먹으면 인지 저하를 일으키는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한다.

  • 사이아니딘, 에피카테킨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므로, 유리기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할 수 있다.
  • 이러한 플라보노이드는 비타민 C, 마그네슘과 함께 세포 재생을 늘릴 수 있다.
  •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뇌 조직에 대한 산소 공급을 최적화한다.

6. 피부 건강, 빈속에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풋사과는 기적과도 같은 효과를 선사하는 주름 치료제가 아니다. 하지만 과일에 포함된 항산화제는 피부 조기 노화에 큰 도움이 된다.

  • 풋사과는 세포 재생과 회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주름과 잡티를 줄일 수 있다.
  • 풋사과는 수분 함량이 높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해독을 촉진할 수 있다.
  • 진피를 탄탄하고 젊게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7. 치석 완화

빈속에 풋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풋사과는 건강에 유익한 과일이다.

풋사과에 포함된 화합물은 치태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

빈속에 풋사과를 먹을 준비가 되었는가?

풋사과를 자주 먹지 않는 편인가? 지금까지 사과의 이점을 알아보았으니, 내일부터라도 아침 공복에 풋사과를 먹어 보자. 단, 풋사과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또한 건강을 유지하려면 사과만 먹는 것이 아니라,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모든 과일을 골고루 즐기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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