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이 가장 강한 6가지 식품

· 11월 23, 2017
생선, 고기 및 유제품은 독성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이다. 따라서 이런 식품들은 섭취량을 조절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게 좋다. 

우리 몸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독소를 수천번 흡수한다. 화합물, 천연 독성분, 아니면 음식을 가공하는 방식까지 포함된다.

그러면 독성이 강한 식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좀 더 알아보기로 하자.

몸에 독성분이 많이 쌓이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초래된다.

  • 장내 식물상의 변화
  • 면역계의 변화
  • 체액 저류
  • 불면증
  • 영양분을 흡수할 수 없음

우리가 음식 자체를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독성 함량이 낮은 음식을 선택할 수는 있다. 

독성 함량이 높은 식품이 있다는 걸 알고 있었는가? 지금부터 독소가 포함된 식품 6가지를 소개한다.

독성이 가장 강한 식품

당연히 독성이 강한 식품은 우리 몸에 해롭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이런 음식을 더이상 먹지 말라는 뜻은 아니다.

적당량만 먹으라는 뜻이다. 

그리고 독성이 강한 식품을 먹을 때에는 운동을 하고, 과일 채소와 곁들여 먹어 균형을 맞춰 주어야 한다. 그래야 몸을 정화하고, 영양분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참고 글: 간 해독효과가 있는 3가지 수프

1. 육류

육류, 고기는 독성 함량이 높다. 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호르몬과 클렌부테롤 등과 같은 기타 성분 때문이다.

이 첨가제는 발암 물질이라는 것도 입증된 바 있다. 따라서 백혈병이나 위종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2. 참치

참치회

참치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지만 수은 함량이 높다. 결국 신경계를 퇴화시켜버린다. 특히 태아의 경우 더 그렇다.

열악한 냉장 시설 및 방부제 때문에 참치에 독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도 하다.

3. 우유

전유는 정말 유독하다. 저온 살균 과정에서 우유에는 상당량의 독소가 생긴다. 

우유는 저온 살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60 가지 호르몬, 다이옥신 및 암 발생을 촉진하는 항생제가 함유되어 있다. 

4. 옥수수

옥수수

옥수수는 해산물 다음으로 수은 함량이 높은 식품이다. 

옥수수가 잘려 있는데 제대로 건조되지 않았으면 아플라톡신으로 오염되어 있을 것이다. 

주로 곰팡이에서 추출되는 이 화합물 군은 암과 영양 실조에 걸리는 주 원인이다. 

5. 치즈, 달걀, 유제품

치즈, 달걀, 유제품은 우유와 비슷하다.

특히 유제품에는 기본적으로 우유와 같은 독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게다가 가공 과정에서 더 많은 독성이 생긴다.

치즈, 달걀, 유제품은 무엇보다 지방 함량도 높다. 이를테면 체다 치즈, 리코타 치즈 같은 것 말이다.

6. 통조림

통조림

통조림 음식은 오랫동안 보존하기 위해 화학물질을 넣는다. 그래서 늘 의심을 받는다. 

최근 어떤 연구는 대부분의 통조림이 비스페놀로 코팅되어 있다고 밝혔다.

비스페놀은 비만과 당뇨병의 주범으로 알려진 성분이다. 

참고 글 : 통조림, 그 불편한 진실

체내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고 제거하는 방법

독소가 함유된 식품이 정말 많다. 이렇게 우리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몸을 정화하는 식품도 여러가지 있다.

신체를 정화하는 식품은 다음과 같다.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하기 위해서 이런 식품을 매 끼니마다 챙겨 먹기를 권한다. 

과식하지 않기

건강한 음식, 정크 푸드 어떤 음식이든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고 특히 간, 신장, 장에 해롭다.

너무 많이 먹으면 우리 몸은 두 배로 일해야 한다. 이는 독소를 제거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고, 소화도 방해한다.

염분 섭취량 조절하기

소금

소금은 신장에 해롭다. 따라서 소금, 염분 함량이 낮은 식품을 먹을 것을 권한다.

운동하기

운동하는 것은 효과적으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땀을 흘리기 때문이다.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예쁜 몸매를 만들 수도 있다.

변비 예방하기

복통

체내에 노폐물을 배출시킬 수 있는 방법이 대변이다. 변비가 있으면 운동을 하고, 섬유질을 챙겨먹고 물을 많이 마셔 화장실에 규칙적으로 갈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참고 글 : 변비 퇴치하는 9가지 천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