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습관 6가지

건강한 식단은 건강한 삶의 기본 역할을 하지만 암 예방의 비결이기도 하다. 좋은 영양 상태는 적절한 면역체계 기능을 유지하게 한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습관 6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8 5월, 2021

전문가들에 따르면 건강한 생활 방식이 모든 종류의 암의 절반을 예방할 수 있다. 오늘은 과학적인 근거로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습관을 알아보려고 한다. 이러한 습관을 메모하고 실천하여 삶을 개선하고 건강을 유지해 보자.

암에 대해 알아야 하는 것

암 예방에

암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에 따라 달라지는 다원적인 질병이다.

현재 가장 많이 언급되는 질병 중 하나는 암이다. 스페인 암학회(SEOM)의 추정에 따르면 스페인에서 200,000건 이상의 암이 진단되므로 이것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는 2020년에는 스페인에서만 약 25만명이 암으로 고통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체에서 일부 악성 세포가 출현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신체가 균형을 이루고 질병이 정착하도록 조장하는 “도화선” 역할로 악성 세포를 자극하지 않으면 암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종양성 미소 서식 환경을 구성하는 잠재적인 종양 세포와 그 주변에 영향을 주는 것이 핵심이다. 마찬가지로 암 발병에 기여할 수 있는 요인을 이해하고 피하는 것도 필요하다.

휴스턴의 앤더슨 암 센터의 연구진에 따르면 유전적 요인은 암에 대해 5~10%의 책임이 있다. 동시에 환경적 요인은 사례의 약 90%를 차지한다. 따라서 건강한 습관을 들이면 암의 상당한 부분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습관

건강한 생활 습관에 있어서 식단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신체 운동과 스트레스를 통제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주요 팁을 살펴보자.

1. 건강한 체중 유지하기

암 예방에

나쁜 식습관은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비만이나 고혈압 같은 질병과 관련이 있다.

평생 동안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자. 과체중과 비만의 암의 위험과 재발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과체중, 질병과 염증성 사이토카인 상승을 특징으로 하는 저급 전신 염증을 관련시켰다.

이는  면역 체계에 변화를 일으키므로 발병을 연관시키는 것이다.

2. 건강한 식습관과 암 예방

건강한 식단은 건강한 삶의 기본 기둥 역할을 하며 암 예방의 핵심이기도 하다. 좋은 영양 상태는 적절한 면역체계 기능을 유지하게 한다.

채소와 과일 섭취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연구는 그들이 암과 싸우는 데 있어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왜 그럴까? 손상된 세포 회복을 돕는 영양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적어도 하루에 5인분을 섭취해야 한다.

미국 암 연구소에 따르면 과도한 양의 붉은 육류와 가공 식품 섭취를 피해야 한다.

3. 담배 피우지 않기

건강에 가장 해로운 습관 중 하나는 흡연이다. 암을 비롯한 몇 가지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세계보건기구는 암으로 인한 사망 중 22%가 이 나쁜 습관에서 기인한다고 추정한다. 금연은 쉽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는 현명한 선택이다.

흡현은 암으로 인한 사망을 유발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한다. 심장 마비, 심혈관 질환, 만성 피로, 더 많은 해로운 질병들을 유발한다.

4.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신체 운동

암 예방을

신체적인 운동은 몸에 훌륭한 이점을 제공한다. 그중 암 예방은 면역 체계에 미치는 영향 덕분에 두드러진다.

신체 운동은 우리 삶에 통합시킬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습관이다. 심혈관 건강은 개선되며 과도한 칼로리를 소모한다. 게다가 운동은 암을 포함한 많은 질병 예방을 돕는다. 일주일에 3~5회(30~60분) 세션을 수행하는 것이 건강 및 암 예방의 효과를 확인하는 데 이상적이다.

5. 종양 세포의 증식 방지하기

또 다른 흥미로운 요인은 종양 세포가 증식하지 못하도록 조건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항산화 물질 같이 식단에 세포 회복을 돕는 물질을 포함시키는 것이다.

몇 가지 채소는 암 성장에 가장 큰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예를 들면 십자화과 채소(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등), 기타 짙은 색의 잎 채소, 마늘 등이 있다. 이것은 이러한 식물에 포함되어 있는 폴리페놀 덕분이다.

당근, 고구마, 토마토, 감, 살구와 같은 카로틴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에는 프로비타민A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일부 경우에는 라이코펜도 들어있다. 이 두 물질은 모두 유해한 세포의 분열을 억제한다.

6. 이완 기법 연습

스트레스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핵심이다. 환경적인 요인 중 정신, 정서적 요인이 있다.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지 못한 것으로 인해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예를 들면 마음 챙김, 신체 운동 또는 자연과의 접촉 증가 등은 큰 도움이 된다.

건강한 습관의 중요성

유전적 및 환경적인 요인처럼 분명히 암에 대한 위험 요소 중 일부는 통제가 불가능하다. 그러나 여전히 암 예방을 돕기 위해 따를 수 있는 습관들이 있다.

오늘의 정보가 유용하였기를 바라며 고려하기를 바란다. 건강한 습관을 따르며 병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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