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통해 알 수 있는 건강 문제 5가지

15 7월, 2020
눈은 영혼의 창이다. 또한 눈은 다른 사람이 느끼는 바를 우리가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건강 상태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알려 준다.
 

이 글에서는 눈을 통해 알 수 있는 건강 문제 5가지에 관해 공유해 보려고 한다. 아마 이전에 몇 번 정도 눈을 보기 위해 거울 앞에 서 본 적이 있었을 것이다. 또 전반적으로 불쾌감을 느꼈던 아침에 눈이 어떻게 보였고 또 언제 눈이 멋져 보였는지 기억할 것이다.

눈은 감정적이고 신체적인 수준에서 우리 자신에 대해 많은 걸 말해준다. 또한, 홍채가 모든 신경에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할머니가 “눈이 노란색인데 뭔가 문제가 있는 거 같다.”라고 말하는 걸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은 몸이 알리는 신호에 늘 주의를 기울이지는 않으며 잔소리하는 주변 사람들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눈은 확실히 우리에게 무언가를 말할 수 있다. 눈은 동맥, 정맥 및 신경으로 구성되어 있음으로 신체의 상태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홍채학은 홍채의 패턴, 색상 및 기타 특성을 연구하는 대체 의학 기술이다. 그 목표는 홍채의 특성을 찾아 해석하고 가능한 질병을 결정하는 것이다.

각 환자는 다르며 눈의 특정 특성에 따라 진단을 받는다. 델리아 드부크(Delia DeBuc) 박사에 따르면, 안구의 세포는 빛에 민감하며 눈은 망막을 통해 뇌와 연결되어 있고 뇌로 이동하는 시신경을 형성한다.

눈을 통해 알 수 있는 건강 문제 5가지

 

1. 신경계 문제

눈이 우리 건강에 대해 말해주는 5가지

시야가 흐린가? 통증 또는 부종이 있는가? 이러한 증상은 신경계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다발성 경화증의 경우 뇌는 눈과의 의사소통에 있어 어려움을 겪어 시력 문제를 일으킨다. 환자는 또한 그 부위에서 화상과 가려움증, 그리고 온도 변화를 겪을 수 있다.

2. 갑상선 문제

눈이 부풀어 오르는 건 좋은 신호가 아니다. 갑상선이 눈 속의 근육과 조직을 공격할 때 발생하는 증상이다. 이런 경우 우리 눈을 더 크게 보이게 한다.

그리고 일단 부풀어 오르면 통증, 눈 문제 및 부피 증가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3. 고혈압

3. 고혈압

눈을 보고 고혈압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망막은 혈액과 산소를 눈으로 운반하는 혈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혈압의 주요 증상 중 하나는 동맥 불규칙성이다. 즉, 혈관이 두꺼워지고 혈액이 정상적으로 흐르지 못하게 된다. 그리고 때때로 그 붓기는 시력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고혈압이 진행될 때 그것을 식별하기란 쉽지 않음으로 안과 의사를 만나보는 게 매우 중요하다. 전문가는 망막에서 이상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더 읽어보기: 식단 조절로 저혈압 증상을 치료하는 법

4. 당뇨병성 망막증

실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당뇨병성 망막증이다. 이는 혈관이 손상되고 조직이 얇아지며 환자가 빛을 다룰 수 없을 때 발생한다.

그리고 만약 치료하지 않으면 환자는 실명할지도 모른다. 대부분의 경우 이 상태는 두 눈에 영향을 미친다. 망막은 부어오르고 체액을 분비할 수 있다.

5. 산화 스트레스

5. 산화 스트레스

눈 밑 지방이 있는가? 피로, 수면 부족, 수분 저류 및 독소의 급증은 피부가 탄력을 잃는 이유 중 일부이다. 그리고 이는 눈 아래 지방, 주름 및 처진 눈꺼풀을 유발한다.

산화 스트레스는 가공식품의 과도한 소비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신체 세포를 손상한다.

 

한편, 눈꺼풀에 노란 반점이 있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실제로 높을 수 있다. 이때는 정크푸드, 지방 및 설탕 함량이 높은 제품의 소비를 줄이는 게 가장 좋다.

더 읽어보기: 시중에서 파는 빵을 먹지 말아야 하는 이유

권장 사항

  • 적어도 1년에 1회, 안구 검사를 받자.
  • 타는 듯한 느낌, 가려움증, 통증 또는 시야가 흐려지는 등의 불편함을 무시하지 말자.
  • 식단에 주의를 기울이고 유기농 제품을 섭취하자.
  • 주류 및 담배 소비를 줄이자.
  • 적어도 하루에 8시간 이상 자자.
  • 신체 활동을 하자.
  • 혈당 수준을 유지하고 체중 증가를 예방하기 위해 하루에 적어도 5번 소량으로 음식을 섭취하자.

좋은 습관이나 나쁜 습관이 건강을 결정한다. 그리고 눈을 통해 건강 상태를 알 수 있으므로 항상 민감하게 눈을 관찰하고 몸을 잘 관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