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5가지 자연 치유법

22 10월, 2018
오늘 이 글에서 우리는 HPV 치료를 위한 자연 치유법을 소개한다. 이 치유법들은 HPV로 인한 염증을 더욱 쉽게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성매개감염(STI)이며, 암을 유발하기도 한다. 그러니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증상을 잘 억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유법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잘 읽고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자연 치유법을 알아보자.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무엇인가?

우선, 이 병원균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한다. 가장 좋은 건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과 발달을 예방하는 것이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가장 흔한 성매개감염 중 하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는지 조차 모를 때가 많은데, 많은 경우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증상이 발현되지 않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보면 인유두종 바이러스에는 100가지 정도의 바이러스가 있고, 몇몇 바이러스들은 다른 것보다 더 위험하며 제대로 치료되지 않으면 암을 유발하기도 한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주로 생식기 부위의 점액과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며 콘딜로마, 사마귀 등의 형태로 나타난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염증은 일시적이며, 비교적 위험성도 낮아 치료만 제대로 하면 1년 안에 사라진다.

그러니 정기적인 부인과 검사를 받기를 추천한다. 자궁경부암 검사나,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자궁 경부에 비정상적인 사마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예방과 치료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5가지 자연 치유법

미국 의학 협회(American Medical Association)의 저널에 따르면,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성관계를 시작하는 나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한다. 그러니 20~24세의 성인이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셈이다.

점차 나이가 들면서, 인유두종 바이러스감염 사례의 수는 줄어든다. 의사들은 나이가 들수록 연인 관계가 더욱 안정되어가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어느 경우든,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의사들은 꼭 보호 기구를 쓰고, 남성과 여성 모두 정기적인 검사를 받길 권장한다. 

사춘기 여성들을 위한 백신도 있지만, 백신에 대한 연구가 100% 마무리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효과성이 완벽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더 읽어보기: 아이들에게 현명하게 조언하는 방법

여성이 유일한 바이러스 보균자는 아니기에, 많은 과학 연구들은 남성들도 백신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생식기 사마귀가 발생하면, 부인과 의사들은 크라이오테라피(Cryotherapy, 한냉요법), 전기외과절개술(고전압 전기를 사용하는) 등의 기법으로 사마귀를 제거할 수 있다.

사실,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하는 특정 치료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염증을 예방하고 사마귀의 발현을 막을 다양한 자연 치유법들이 있다.

호르몬이나 정서적 변화 등의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재발하면 병변이 생긴다. 집에서 처치 가능한 자연 치유법들의 목적은 내 면역 체계를 강화해서 바이러스가 더 이상 발현되지 않게 하는 것에 있다.

1. 마늘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5가지 자연 치유법

마늘이 우리 건강에 미치는 효능은 무궁무진하다. 특히,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은 항균 효능을 낸다.

  • 마늘 캡슐을 먹거나 평소에 섭취하는 마늘의 양을 늘리자.

더 읽어보기: 마늘의 놀라운 체중 감량 파워

2.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5가지 자연 치유법

티트리 오일은 생식기 부위의 사마귀를 치료하기 위해 가장 자주 사용되는 치유법이다. 티트리 오일에는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항균 성분이 있어 상처를 소독하고 염증을 치유하는 동시에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다.

  • 치유법은 간단하다. 티트리 오일에 화장솜을 적셔 자기 직전에 사마귀 부위에 갖다 대자.

3. 피마자유

피마자유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5가지 자연 치유법

피마자유는 국소 부위 치유법으로 쓰이며, 베이킹 소다를 준비해야 한다. 이 두 재료 모두 사마귀를 천천히 제거하는 능력이 있다.

하지만 피부가 따끔거리고 화끈거릴 수 있다. 또한 사마귀만 치료할 뿐 HPV 자체를 치유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자.

  • 베이킹 소다 1테이블스푼에 피마자유 2~3방울을 떨어뜨려 반죽이 될 때까지 잘 섞은 뒤, 환부에 바른다.

4. 꿀과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5가지 자연 치유법

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프로폴리스는 면역 체계 강화에 아주 훌륭하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진단을 받았다면 프로폴리스를 먹으면서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발현 및 재발을 막자.

  • 매일 아침 식사 전 꿀이나 프로폴리스를 먹거나, 쿠키나 토스트에 꿀을 발라먹자.
  • 차에 넣어 마셔도 좋다. 하지만 꿀을 끓이면 꿀의 효능이 대부분 날라가버린다는 점을 이짖 말자.

5. 주스

오렌지 인유두종 바이러스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가라앉히는 음식으로는 과일, 특히 감귤류 주스가 있다.

  • 오렌지, 자몽, 라임 속의 비타민 C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홈메이드 치유법이라고 할 수 있다. 아침 식사와 함께 매일 주스 한 잔을 마시자.

 

  • Walboomers, J. M. M., Jacobs, M. V., Manos, M. M., Bosch, F. X., Kummer, J. A., Shah, K. V., … Muñoz, N. (1999). Human papillomavirus is a necessary cause of invasive cervical cancer worldwide. Journal of Pathology. http://doi.org/10.1002/(SICI)1096-9896(199909)189:1<12::AID-PATH431>3.0.CO;2-F
  • Braaten, K. P., & Laufer, M. R. (2008). Human Papillomavirus (HPV), HPV-Related Disease, and the HPV Vaccine. Reviews in Obstetrics & Gynecology.
  • Carr, A.C.,Maggini, S. (2017).Vitamina C and immune function.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4976131/
  • Becerra Torrejón, Darwin José., Cabrera Ureña, Janette Claudia.,Solano, Marco. (2016). Efecto antibacteriano de la miel de abeja en diferentes concentraciones frente a Staphylococcus aureus. http://www.scielo.org.bo/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1817-74332016000200007
  • VV.AA. (2015). Efectos secundarios de la aplicación tópica de un aceite de esencial. Dermatitis alérgica de contacto a aceite de árbol de té.http://scielo.isciii.es/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1137-66272015000100023
  • VV.AA. (2011).Investigating Antibacterial Effects of Garlic (Allium sativum) Concentrate and Garlic-Derived Organosulfur Compounds on Campylobacter jejuni by Using Fourier Transform Infrared Spectroscopy, Raman Spectroscopy, and Electron Microscopy.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147487/
  • VV.AA. (2015).Tratamiento de las verrugas genitales: una actualización.https://scielo.conicyt.cl/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0717-75262015000100012
  • VV.AA. (2010).Examen de papanicolaou: factores que influyen a las mujeres a no recibir el resultado.http://scielo.isciii.es/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1695-6141201000030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