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당을 조절하는 섬유질이 풍부한 천연 치료제 5가지

05 12월, 2020
적절한 식이 섬유의 동화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슐린 사용을 개선하고 에너지원으로 당분 사용을 최적화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높은 혈당 수치는 신체가 혈당을 세포로 효율적으로 전달하지 못할 때 발생한다. 늦지 않게 치료를 받지 않으면 당뇨병의 발병 위험이 커진다. 하지만 섬유질이 풍부한 치료약으로도 포도당 수치를 자연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었는가?

적절한 섬유질의 동화는 건강에 필수적이다. 어떤 사람은 이를 무시하지만 섬유질은 변비 예방, 콜레스테롤 조절, 적절한 당분 활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섬유질은 당뇨병 전증 및 당뇨병 환자의 식단에 필수적이다.

포도당을 조절하는 섬유질이 풍부한 천연 치료제

음식을 통해 섬유질을 얻을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다. 다행히 식품, 과일, 채소, 씨앗, 견과류 등에서 찾을 수 있다. 그렇기는 해도 많은 사람이 식단에서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하지 못한다.

남성은 하루에 최소 38g, 여성은 하루에 25g의 섬유질을 섭취해야 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제대로 흡수할 수 있도록, 일부 보완 치료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혈당 수치가 높은가? 당뇨병 전증이 있는가? 당뇨병을 앓게 될까 봐 걱정되는가?

만약 그렇다면 주저 말고 지금부터 소개하는 요법을 시도해 보자. 섬유질을 최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지원군이 될 수 있다.

1. 아마인 물

포도당을 조절하는 섬유질이 풍부한 치료약 5가지

아마인은 장 통과 및 지질 성분 조절에 역할을 한다.

아마인 물은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섬유질이 풍부한 치료약 중 하나이다. 실제로 아마인은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로 여겨진다. 그 이점은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는 것으로 보이는 가용성 섬유질에서 비롯된다. 이러한 섬유질은 인슐린 민감도 증가와 관련된 장의 건강한 박테리아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슐린이 최적의 혈당 사용에 필수적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재료

  • 아마인 3숟갈 (45g)
  • 물 1L (약 4컵)

만드는 법

  • 먼저 물을 끓인다.
  • 그런 다음 아마인 3숟갈을 넣는다.
  • 8~12시간 동안 그대로 둔다. 아침에 일어나 마실 수 있도록 전날 밤에 준비하면 좋다.
  • 섭취해야 할 걸쭉하고 젤리 같은 음료가 완성된다.

섭취 방법

  • 공복에 아마인 물 한 잔을 마신다.
  • 남은 양은 하루에 여러 잔으로 나눠서 마셔도 된다.
  • 2주간 꾸준히 마시고 일주일 동안 쉬었다가 다시 시작한다.

2. 호로파 씨

아마인과 마찬가지로, 호로파 씨도 효과적인 인슐린 사용에 필수적인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 이러한 이점을 활용하려면 씨앗을 통째로 섭취하거나 추출물로 사용하거나 레시피에 추가하면 된다. 또한 차를 끓이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다.

재료

  • 호로파 씨 1숟갈 (15g)
  • 물 1컵 (250mL)

만드는 법

  • 끓는 물 한 컵에 호로파 씨를 넣는다.
  • 약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체에 거른다.

섭취 방법

  • 공복에 호로파 씨로 만든 차 한 잔을 마시고 오후 중반쯤 한 잔을 더 마신다.
  • 최소 일주일에 3번 이상 섭취한다.

더 읽어보기: 식단에 씨앗류를 추가하는 3가지 팁

3. 아보카도 스무디

포도당을 조절하는 섬유질이 풍부한 치료약 5가지

아보카도는 섬유질 외에도, 심혈관 건강에 유익한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다.

물론 아보카도 스무디가 당뇨병 예방에 기적과도 같은 효과를 선사할 수는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상당량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좋은 지원군이다. 실제로 아보카도에는 최대 5g의 섬유질이 들어가 있다. 또한 건강한 단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다.

재료

  • 잘 익은 아보카도 1개
  • 자몽 2개
  • 스테비아 (맛내기용)

만드는 법

  • 먼저 잘 익은 아보카도의 과육을 추출한다.
  • 그런 다음 자몽의 즙을 짜낸다.
  •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몇 분간 갈아 준다.
  • 마지막으로 스테비아를 넣어 단맛을 낸다.

섭취 방법

  • 최소 일주일에 3번 이상, 오전 중반에 스무디를 섭취한다.

주의: 스무디가 너무 걸쭉하면 물을 약간 추가해도 된다.

4. 베리 스무디

베리류가 상당량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었는가? 포도당을 조절하기 위해 상큼하고 맛있는 음식을 원한다면 주저 말고 이 방법을 시도해 보자. 아래에서 소개하는 레시피에서는 한 컵당 최대 8g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는 라즈베리를 사용한다. 또한 한 컵당 최대 4g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는 딸기도 포함된다.

재료

  • 라즈베리 6개
  • 딸기 6개
  • 식물성 우유(라이스 밀크 또는 아몬드 밀크) 200mL

더 읽어보기: 헤이즐넛 밀크의 특성

만드는 법

  • 먼저 베리를 꼼꼼하게 씻는다.
  • 그런 다음 블렌더에 넣고 식물성 우유를 붓는다.
  • 덩어리가 사라진 부드러운 음료가 될 때까지 몇 분간 잘 갈아 준다.

섭취 방법

  • 공복이나 아침 식사를 하면서 스무디를 마신다.

흥미로운 점은 베리가 다른 과일보다 당분 함량이 낮은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5. 사과와 배

포도당을 조절하는 섬유질이 풍부한 치료약 5가지

사과 및 배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은 건강한 복합 당을 포함하고 있다.

과일의 섬유질 성분을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과일을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다. 따라서 포도당을 조절하는 섬유질이 풍부한 치료법 중 하나는 사과나 배를 섭취하는 것이다. 중간 크기의 사과 또는 배 한 조각에는 최대 5g의 섬유질이 들어가 있다.

재료

  • 풋사과 1/2개
  • 잘 익은 배 1개

만드는 법

  • 먼저 과일을 잘 씻는다.
  • 그런 다음 껍질째 작게 깍둑썰기한다.

섭취 방법

끝으로 이러한 자연 요법의 효과는 현재 건강 상태, 체중, 습관에 따라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또한 설탕 함량이 낮고 가공식품이 많지 않은 건강한 식단으로 보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매일 운동을 하는 것도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건강한 생활 방식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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