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식재료

필수적인 식이 요법과 운동 이외에 특정 레시피도 뱃살을 빼는 목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식재료
Maria Patricia Pinero Corredor

검토 및 승인: 영양학자 Maria Patricia Pinero Corredor.

작성자: 편집 팀

마지막 업데이트: 27 12월, 2022

심각한 건강상 위험을 초래하지 않고 일주일 만에 10kg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적 같은 방법은 없다. 뱃살을 빼고 그 결과를 유지하려면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해야 한다. 그렇다면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인 자연적인 방법이 있을까?

뱃살 빼는 스무디

자, 이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식재료를 알아보자. 파인애플, 브로콜리, 오이 및 셀러리로 훌륭한 디톡스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스무디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셀러리 줄기 1개
  • 중간 크기의 오이 1개
  • 다진 파슬리 1컵
  • 신선한 파인애플 슬라이스 3개

가장 먼저 채소와 파인애플을 씻은 뒤 껍질을 제거해야 한다. 블렌더에 모든 재료를 넣고 잘 갈아 준다. 소금, 후추, 설탕 또는 설탕 대체품과 같은 재료는 넣지 말자.

확실하게 효과를 보려면 재료의 효능이 사라지지 않도록 스무디를 만들고 15분 이내에 마셔야 한다.

이 음료는 아침에 공복 상태로 마셔야 한다. 스무디와 운동 및 건강한 식습관을 병행하자. 이렇게 해야만 확실한 결과를 볼 수 있다.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식재료

이 음료가 왜 그렇게 강력한 효과를 선사하는지 궁금한가? 신속하게 효능을 발휘하는 이점이 왜 그렇게 많은지 알고 싶은가? 완벽한 조합을 이루는 음료의 재료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셀러리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식재료

가장 먼저 저칼로리 식품인 셀러리를 살펴보자. 100g의 셀러리는 단 16kcal에 불과하므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식단에서 섬유질 섭취를 늘리는 것처럼 간단한 방법이 뱃살을 빼는 데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오이

셀러리와 마찬가지로, 오이는 섬유질을 제공하며 셀러리와 영양가가 같아 칼로리 함량이 낮다.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 채소를 먹으면 체중 감량에 권장되는 방법인 하루에 2L의 수분을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파슬리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식재료

파슬리도 건강에 좋은 식품 중 하나이다. 파슬리는 100g당 3.3g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같은 양의 오이와 셀러리는 각각 0.5g과 1.6g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100g당 1g의 불용성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50kcal이다. 또한 파인애플은 스무디의 풍미를 개선하고 이뇨제로 작용하여, 체액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타 스무디 레시피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식재료

앞서 언급했듯이, 뱃살 빼는 스무디는 공복에 섭취할 때 가장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 하루에 한 번씩 먹어야 하지만, 체중 감량이 필요한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지방을 연소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스무디도 섭취해 보자.

필요한 재료

  • 키위
  • 석류
  • 오렌지즙 또는 레몬즙

만드는 방법

모든 재료를 씻어 씨앗을 제거하고 자른 뒤 블렌더에 넣는다. 그런 다음 물과 함께 갈아 부드러운 농도의 음료를 완성한다. 아니면 레몬즙이나 오렌지즙을 넣어도 좋다. 완성된 음료를 잔에 따라 마셔 보자.

이처럼 간단한 스무디는 섬유 함량이 높아 강력한 이뇨 효과가 있다. 또한 자연적인 방법으로 혈압을 낮추고 싶을 때 도움이 되는 음료이다. 혈액을 정화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도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뱃살을 감추는 7가지 패션 비결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뱃살을 감추는 7가지 패션 비결

이 글에서는 뱃살을 감추는 패션 비결 몇 가지들을 소개한다. 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기는 하지만, 더워지는 날씨에 따라 얇아지는 옷이 달갑지만은 않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 사람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꿀팁들을 공개한다.



  • Miketinas DC, Bray GA, Beyl RA, Ryan DH et al. Fiber Intake Predicts Weight Loss and Dietary Adherence in Adults Consuming Calorie-Restricted Diets: The POUNDS Lost (Preventing Overweight Using Novel Dietary Strategies) Study. J Nutr. 2019 Oct 1;149(10):1742-1748.
  • Hostleter G, Rield K, Schwartz S. Endogenous Enzymes, Heat, and pH Affect Flavone Profiles in Parsley (Petroselinum crispum var. neapolitanum) and Celery (Apium graveolens) during Juice Processing. J. Agric. Food Chem. 2012; 60(1):202–208.
  • Stelmach-Mardas M, Rodacki T, Dobrowolska-Iwanek J, Brzozowska A et al. Link between Food Energy Density and Body Weight Changes in Obese Adults. Nutrients. 2016 Apr 20;8(4):229.
  • Farzaei MH, Abbasabadi Z, Ardekani MR, Rahimi R et al. Parsley: a review of ethnopharmacology, phytochemistry and biological activities. J Tradit Chin Med. 2013 Dec;33(6):815-26.

본 콘텐츠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거나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거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