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한 팁 3가지

25 12월, 2020
누군가를 만나거나 집을 떠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안 좋은 시기에서 회복하는 몇 가지 방법은 바깥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운동하는 것이다.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일상의 스트레스, 인간 관계 그리고 실망감은 사람들이 우울증에 빠지는 몇 가지 이유이다. 그러나 힘든 시기에서 회복하고 방해가 되는 모든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다.

우리는 모두 평생 동안 좋은 시기와 안 좋은 시기를 겪는다. 그러나 때때로 안 좋은 시기는 일상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영향을 주는 우울한 상태의 방아쇠가 될 수 있다. 오늘은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한 팁 3가지를 제시한다.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한 팁 3가지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 몇 가지 팁에 대해서 이야기할 것이다.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1. 긍정적인 사고방식

나쁜 시기에서

연속적인 패배를 스스로가 더 나아지고 배우는 시간으로써 생각하라.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한 첫 번째 조언은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는 것이다. 때때로 우울은 자신과 미래에 대한 기대를 바라보는 방식에서 생각속으로 밀려 들어온다. 이러한 종류의 생각이 나타날 때 현실 왜곡은 우을증의 증상임을 기억하라.

마찬가지로 사고 방식을 바꾸지 않는다면 주기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우울증을 유발하는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태도가 필수적이다. 보다 균형 잡힌 방식으로 생각하면 상황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강화하려면 스스로가 극복할 수 있는 전환 단계에 있음을 확인하고 미래에 더 나은 시기가 있음을 기대해야 한다. 긍정적인 사고방식 덕분에 연속적인 패배를 극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사고 패턴을 바꿀 수 있다면 훨씬 더 강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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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회 활동

나쁜 시기에서

사회 활동은 힘든 시기를 격을 때 새로운 조언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 사회 활동이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 열쇠 중 하나임을 알아야 한다. 약간의 노력이 필요할 수 있지만 사회 활동을 유지하라. 우리는 이 시기에 자신만의 공간을 가지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사람들로부터 떠나고 싶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지금부터는 얼굴을 맞댄 상호 작용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이는 소셜 미디어와 전화 통화가 연락을 하는 훌륭한 방법임에도 대면 활동과 같은 종류의 양질의 시간을 제공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때 친구들과 대화하는 간단한 행동은 당신이 어떤 감정을 느끼는 지를 설명하게 해준다. 이러한 행동으로 적절한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필요한 조언을 받을 시기라는 것을 기억하라. 따라서 그것에 대해서 나쁘게 느끼지 말고 좋은 조언에 대해서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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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움직이자

나쁜 시기에서

운동은 좋은 감정과 웰빙을 채워준다.

마지막으로 우울하다면 몸을 움직여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에서 폐쇄적으로 머무는 것은 가장 안 좋은 행동 중 하나다. 이는 당신을 더 슬프게 만들 뿐이다.

마찬가지로 운동은 우울증과 싸우는 강력한 도구이며 회복을 위한 중요한 도구 중 하나이다.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하루에 적어도 30분 동안 운동 하라. 운동은 에너지가 충만하다고 느끼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우리는 팔과 다리를 움직이며 연속적이고 리드미컬한 운동을 할 것을 권장한다. 예를 들어 달리기, 춤추기, 수영, 역기 들기, 자전거 타기 등이 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는 것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한다. 동기 부여 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제시한 방법은 힘든 시기를 겪을 때 행동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심각하게 우울하거나 자살에 대해 긍정적 생각이 든다면 의사나 정신 건강 전문가와 상담해야 한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이것이 훨씬 나은 기분을 느끼도록 돕는 과정의 일부임을 기억하자.

 

  • Boyle, M. (2018). Art Therapy for Major Depression: Positive Psychology and the Therapeutic Alliance.
  • Shapira, L. B., & Mongrain, M. (2010). The benefits of self-compassion and optimism exercises for individuals vulnerable to depression. The Journal of Positive Psychology, 5(5), 377-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