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영양의 이점 및 제한 사항

건강 상태를 개선하고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고 싶다면 영양가가 높은 식품을 위주로 섭취하는 선 영양 식단을 실천해 보자.
선 영양의 이점 및 제한 사항

마지막 업데이트: 16 6월, 2022

선 영양은 오랫동안 좋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대안으로 식습관 개선을 제안한다. 이는 신체의 생리가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특정 식품을 중점적으로 섭취하는 신체적 및 정신적 요법으로 분류될 수 있다. 이 글에서 선 영양의 구성 요소와 이점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자.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최적의 영양 섭취를 위해서는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

선 영양의 원리

선 영양의 기본 요점은 스트레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정 식품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다. 그중 대표적인 식품은 다음과 같다.

  • 아몬드
  • 아보카도
  • 근대
  • 초콜릿

이러한 식품은 양질의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어, 유리기의 형성과 신체 조직 내 축적을 완화할 수 있다. 또한 염증 과정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형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중추 신경계에 변화가 생기면 코르티솔 수치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선 영양에서는 통곡물, 과일, 채소, 유제품 섭취를 권장한다. 이러한 식품에는 뇌 기능에 영향을 주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영양분을 섭취하면 좋은 휴식을 취하고 정서적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외에도, 육류와 같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선 영양을 실천하려면 식단에 육류를 포함해야 한다. 생물가가 높은 단백질을 포함한 육류는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하며, 소화율이 좋은 편이다. 또한 <Nutrition Research>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서 입증했듯이, 단백질은 근육 감소증과 같이 근육량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 예방에 꼭 필요한 성분이다.

선 영양의 이점 및 제한 사항

선 영양의 이점

선 영양은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선 영양을 실천하려면 식단에 다양한 식품을 포함하되, 신선한 식품을 위주로 섭취해야 한다. 실제로 신선한 식품 섭취는 만성 질환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그 외에도, 항산화제가 포함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European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제는 질병 발병률 감소와 관련이 있다. 또한 노화 과정을 늦추고 신체 기능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선 영양은 심신을 연결하는 식습관이므로, 정신적 측면도 함께 관리해야 한다. 전반적인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스트레스와 불안에서 벗어나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트립토판과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선 영양의 제한 사항

선 영양에는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다. 그중 한 가지 예시를 들자면 이는 에너지 균형에 중점을 두지 않는 식단이다.

체중 증가를 피하려면 에너지 균형을 고려해야 한다. 실제로 체내 지방 비율이 많아지면 염증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생물가가 높은 단백질 섭취를 권장하지만, 단백질의 일일 권장량을 충족하지 않을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단백질은 적절한 신체 기능 유지와 근육 관련 문제 예방에 중요한 성분이다.

몸과 마음의 건강은 식습관 외에도, 다양한 요인에 따라 결정된다.

선 영양의 이점 및 제한 사항

선 영양은 건강한 접근 방식이다

선 영양은 신선한 양질의 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이므로,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또한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심신의 연결을 권장한다.

선 영양은 좋은 이점을 선사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두에게 적합한 방법인 것은 아니다. 식단을 꾸준히 유지하려면 자신의 필요에 맞게 약간의 조절이 필요하다.

섭취하는 식품 외에도, 요리법과 같은 다른 요인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건강에 해롭지 않은 요리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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