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재료로 치아를 미백하자

16 11월, 2018
치아 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과 같은 과일이나 당근 같은 채소 껍질로 치아의 박테리아와 플라크를 관리할 수 있다.

특정 식품이 치아를 누렇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음식뿐만 아니라 담배를 피워도 치아가 누렇게 변할 수 있다. 치아 치료를 하면 원래의 색깔로 되돌릴 수 있지만, 치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글에서는 치아를 미백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커피나 차, 색깔이 짙은 청량음료 및 흡연으로도 치아의 색깔이 변할 수 있다. 일부 경우에는 치과 치료가 유일한 방법일 때도 있다. 

오렌지 껍질

천연 재료로 치아를 미백하자

치아의 얼룩을 없애기 위해 오렌지 껍질 안쪽 부분을 사용해 보자. 오렌지 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은 비타민 C, 펙틴, 리모넨이 함유되어 있다. 리모넨은 치아를 미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적인 성분이다.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오렌지를 씻어 껍질을 벗긴 다음, 오렌지 껍질 안쪽의 흰 부분을 치아에 문지르면 된다. 30분이 지난 뒤 평소처럼 양치질로 마무리하자.

주의! 너무 지나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일주일에 1-2번만 사용하자. 

알로에 베라

천연 재료로 치아를 미백하자

알로에 베라는 치아를 미백할 수 있는 건강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알로에 젤로 양치를 하면 된다. 오렌지 껍질과 달리 이 방법은 매일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읽어보기 : 치약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기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 또한 치아 미백에 좋다. 치약 대신 베이킹 소다 1/2숟갈을 물에 적셔 평소와 마찬가지로 양치를 하면 된다. 그렇지만 베이킹 소다가 치아의 에나멜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딸기

천연 재료로 치아를 미백하자

딸기가 플라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딸기를 반으로 잘라 몇 분간 치아에 문지르면 된다. 딸기는 베이킹 소다와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베이킹 소다 보다 위험성이 낮다. 또한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이 몸에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때문에, 딸기는 구강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기에 좋은 과일이다.

읽어보기 : 충치를 예방하는 11가지 쉬운 방법

꼭 기억하자!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과도하게 시도하면 치아의 에나멜에 해로울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너무 자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치아의 위생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셀러리, 당근 및 사과를 많이 먹는 것도 좋다. 이러한 식품은 치아의 얼룩을 제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침 생성에 도움이 된다. 또한 치실과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는 것도 잊지 말자.